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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에코바디스 지속가능성 평가서 '골드 등급' 획득… "ESG 경영 박차"
LG생활건강은 에코바디스(EcoVadis)의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2007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에코바디스는 지금까지 170여개국, 10만여개의 기업을 평가한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이다. △환경 △노동
2024-02-14 문은혜 기자 -
에이피알, 수요예측 흥행… 공모가 최종 25만원 결정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를 공시하고 희망밴드(14만7000~20만원) 상단을 초과한 25만원에 공모가를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에이피알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약 2000개 기관이 참
2024-02-13 문은혜 기자 -
"추억은 향으로 기억된다"… 졸업·입학·발렌타인데이 향수 추천
발렌타인데이와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향수업계가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향수 선물 추천에 나섰다.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르 쿠방의 신제품 ‘스페론’은 발렌타인데이에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다. 젠더리스 향으로 커플끼리 함께 사용해도 좋을 ‘퍼퓸 리마커블’ 컬
2024-02-13 문은혜 기자 -
패션그룹형지, 신임 부회장에 이종범 전 한국씨티은행 부행장 선임
패션그룹형지는 이종범 전 한국씨티은행 부행장을 부회장으로 영입한다고 13일 밝혔다.1956년 생인 이 부회장은 1979년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1980년 제일은행에 입사했다. 이후 한미은행 런던지점장, 한국씨티은행 대기업금융 담당 부행장을 역임한 이 부회장은 은행에서
2024-02-13 문은혜 기자 -
상장 앞둔 에이피알… “2025년까지 생산능력 연 800만대까지 늘릴 것”
이달 말 상장을 앞둔 에이피알은 오는 2025년까지 뷰디 디바이스 생산능력을 연 800만대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13일 밝혔다. 또한 매년 평균 35%씩 성장하는 글로벌 시장에 발맞춰 뷰디 디바이스인 ‘메디큐브 에이지알’ 성장률도 30% 이상씩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2024-02-13 문은혜 기자 -
'뷰티 디바이스' 강자 에이피알, 새해 첫 IPO 나서… 이달 말 상장
에이피알은 1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이후 미래사업 비전과 전략을 밝혔다.에이피알의 총 공모주식수는 37만9000주다.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실시했다. 이에 따른 총 공모 규모는 557억~75
2024-02-13 문은혜 기자 -
글로벌 사업 확대하는 블랙야크… 브랜드사업·경영전략 ‘투톱’ 체제로
BYN블랙야크그룹은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경영 전략과 브랜드 사업을 분리하는 본부 체제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조직개편은 지난 십여 년간 내실을 다져온 글로벌 시장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BYN블랙야크그룹의 경영 체계 고도화와 패션 비즈니스의
2024-02-13 문은혜 기자 -
스타필드에 메가 스토어 오픈한 바버… 매출 2억원 돌파
생활문화기업 LF가 국내 수입∙판매하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는 스타필드 수원 매장이 오픈한지 2주 만에 누적 매출 2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스타필드 수원 바버의 인기 요인으로는 현장을 방문하는 대부분의 방문객이 젊은 2030 소비층이라
2024-02-12 문은혜 기자 -
한섬, 파리에 ‘시스템’ 플래그십 스토어 연다…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6월 전 세계 패션의 중심지인 프랑스 파리에 ‘시스템·시스템옴므’의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한섬이 해외에 자사 브랜드의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는 건 창사 이래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2024-02-12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발렌타인데이 고백 후 데이트 확률 높이는 아이템은?
2월 14일은 연인에게 소중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밸런타인데이다. 패션업계는 올해 밸런타인데이에 좀 더 특별하고 센스 있는 아이템을 준비하려는 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기획을 선보인다.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밸런타인 초콜릿을 닮은 브라운 색상의 아이
2024-02-09 문은혜 기자 -
"완판남 이재용 회장도 입었네"… 삼성물산 패션, 자체브랜드로 노 젓는다
고물가로 인한 소비 침체 속에서도 지난해 ‘나홀로 호실적’을 거둔 삼성물산 패션부문 전략이 업계 눈길을 끈다. 삼성물산 패션은 지난 2021년부터 꾸준히 강화해온 수입브랜드, 신명품 등 실적이 어느정도 궤도에 오르자 최근 자체브랜드 육성에 힘을 주며 포트폴리오
2024-02-08 문은혜 기자 -
베트남 매장 확대하는 ‘널디’… 온∙오프라인 영향력 강화
에이피알의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NERDY)는 올해 베트남 매장 확장을 비롯한 시장 영향력 확대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에이피알은 현지 유력 패션 유통 업체 ‘마이손 리테일 매니지먼트 인터내셔널’(MRMI)과 제휴를 맺고 베트남 진출을 시작했다. 지난해 1월엔 베
2024-02-08 문은혜 기자 -
중국서 잘나간 F&F, 작년 영업익 5517억원… 전년비 5.1% 늘어
F&F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조9789억원, 영업익 5517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9.4%, 영업이익은 5.1% 증가한 수치다.지난해 당기순이익은 4284억원으로 전년 대비 3.2% 줄었다.4분기 매출은 5832억원, 영업
2024-02-07 문은혜 기자 -
리뉴얼한 '더후' 띄우기 나선 LG생활건강…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지난해 주력 브랜드인 ‘더후’를 13년 만에 리뉴얼한 LG생활건강이 올해 공식몰을 오픈하며 다양한 소비자층 공략에 나선다.LG생활건강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공식몰을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궁중 럭셔리 화장품을 표방한 더후는 2003년 출시된
2024-02-07 문은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평가 2년 연속 A 획득… "기후변화 리더십 인정"
아모레퍼시픽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CDP) 평가에서 기후 변화에 대한 투명성 분야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A등급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7일 밝혔다.국내 뷰티 업계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 최초이자 유일하다.아모
2024-02-07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