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리브영 전국 매장에 애플페이 결제 도입

    CJ올리브영 전국 매장에서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Apple Pay)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21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 근거리통신기술(NFC) 단말기를 도입해 애플페이 및 컨택리스(Contactless, 비접촉식) 카드 결제

    2024-02-21 문은혜 기자
  • 꼼데가르송, 신세계 강남점에 ‘CDGCDGCDG’ 단독 매장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꼼데가르송은 스트리트 캐주얼웨어 기반 ‘CDGCDGCDG(이하 CDG)’ 라인의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6층에 79㎡(약 24평) 규모로 열어 브랜드가 지향하는 세계관을 다양한 상품과 공

    2024-02-19 문은혜 기자
  • 니치향수 강화하는 신세계인터내셔날… 프랑스 비건향수 ‘에르메티카’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프랑스 향수 브랜드 에르메티카(HERMETICA)와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19일부터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에르메티카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니치 향

    2024-02-19 문은혜 기자
  • 무신사, 도쿄서 '24 FW 쇼룸' 또 열었다… 재방문한 바이어 70% 달해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의 일본 내 유통망 확대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도쿄 쇼룸을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진행된 쇼룸에는 글로니, 기준, 락피쉬웨더웨어, 레스트앤레크레이션, 스탠드오일, 코스트퍼킬로, 토앤토 등 총 7개

    2024-02-19 문은혜 기자
  • 이랜드 키디키디, 판교 현대백화점에 팝업스토어… 드타미프로젝트∙마이묘 등 참여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는 오는 19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드타미프로젝트, 무누, 베베소유, 하이헤이호 등 고객층이 두터운 디자이너 브랜드와 함께 마이묘, 리리클레르, 벨리타

    2024-02-16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갑자기 찾아온 봄 날씨… 간절기 아이템 뭐 있지?

    최근 연일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간절기 패션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패션업계는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아우터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들의 봄 신상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온라인몰인 SSF샵에서 ‘계절이 바뀔때

    2024-02-16 문은혜 기자
  • 에이피알, 일반청약 경쟁률 1112대 1 기록… 27일 상장

    에이피알은 2월 14~15일 진행한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 진행 결과 경쟁률 1112.54대 1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은 앞선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대부분의 기관이 희망 밴드(14만7000원~20만원) 상단을 넘어선 가격을 제시하면서 최종

    2024-02-15 문은혜 기자
  • "공병 재활용에 진심" 아모레퍼시픽그룹-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화장품 유리병 회수·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화장품 유리병이 다양한 색상의 코팅으로 인해 재활용이 어렵다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으로 재활용 용기를 확보하는 것에 중점을

    2024-02-15 문은혜 기자
  • [르포] FW 상품 내가 직접 고른다… 무신사 시즌 프리뷰 행사에 구름 인파

    초봄을 알리는 비가 내리던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에 위치한 현대카드 바이닐 앤 플라스틱 입구는 트렌디한 차림새의 사람들로 잔뜩 붐비고 있었다. 이날은 무신사의 '24FW 시즌 프리뷰' 첫 날이다. 무신사는 지난해 9월에 이어 두 번째로 입점 브랜드

    2024-02-15 최신혜 기자
  • 네이처리퍼블릭, 두바이몰에 1호점 오픈… 중동 공략에 박차

    네이처리퍼블릭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최대 쇼핑몰인 두바이몰에 첫 매장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두바이몰은 글로벌 브랜드숍들이 위치한 랜드마크다. 현재 두바이몰에 입점한 한국 브랜드는 네이처리퍼블릭이 유일하다. 두바이점은 119㎡(약 38평) 규모 매장으로 고효

    2024-02-15 문은혜 기자
  • 에이블씨엔씨, 작년 영업익 114억원… 8분기 연속 흑자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2736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0.4% 증가한 수치로 6분기 연속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4억원으로 전년 대비 14.2% 증가하며 8분기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2024-02-15 문은혜 기자
  • '돈 되는 브랜드' 늘려라… 패션 5개사, 작년에만 26개 신규 브랜드 론칭

    고물가로 인한 소비 침체 속에서 패션업계의 실적 타개 전략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패션 대기업들은 MZ세대를 끌어모을 수 있으면서도 투자 대비 효율이 높은 수입 브랜드 확대에 나서는 모습이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 LF, 코오롱FnC, 한섬, 신세계

    2024-02-14 문은혜 기자
  • 스포츠 개막 앞두고 ‘블록코어룩’ 들썩··· 무신사, 스포츠 유니폼 거래액 16배 급증

    본격적인 스포츠 개막 시즌을 앞두고 스포츠 유니폼을 찾는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4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30일간(1월 15일~2월 13일) 무신사에서 스포츠 유니폼 거래액은 직전 기간(12월 16일~1월 14일) 대비 16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

    2024-02-14 문은혜 기자
  • LG생활건강, 에코바디스 지속가능성 평가서 '골드 등급' 획득… "ESG 경영 박차"

    LG생활건강은 에코바디스(EcoVadis)의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2007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에코바디스는 지금까지 170여개국, 10만여개의 기업을 평가한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이다. △환경 △노동

    2024-02-14 문은혜 기자
  • 에이피알, 수요예측 흥행… 공모가 최종 25만원 결정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를 공시하고 희망밴드(14만7000~20만원) 상단을 초과한 25만원에 공모가를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에이피알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약 2000개 기관이 참

    2024-02-13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