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ekly New패션] 지금 사야 할 올봄 트렌드 아이템은

    변덕스러운 겨울 날씨가 지나가고 봄이 성큼 왔다.  올해 S/S(봄·여름) 시즌에는 자유로운 감성의 ‘보헤미안’ 과 1970년대 상류층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네오 부르주아’, 조용한 '클래식 럭셔리' 등의 트렌드가 유행할 전망이다. 패션업계는 이 같은

    2025-02-28 이미현 기자
  • 사만사타바사, 2025 봄/여름 컬렉션 선봬

    한국에스티엘의 글로벌 핸드백 브랜드 사만사타바사는 2025년 봄/여름(SS)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컬렉션의 주제는 '비욘드 더 타임(Beyond the TIME)'으로 2025 봄/여름 시즌 트렌드를 담아 클래식한 '타임리스'와 중성적인 '젠더리스' 스타일

    2025-02-28 김보라 기자
  • LF 아떼, 일본 이어 베트남 진출 … 해외 진출 가속화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일본에 이어 베트남 시장에도 진출한다.27일 LF 아떼에 따르면 지난 11월 베트남 유통업체 ㈜씨스토어와 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현지 온·오프라인 판매를 준비 중이다. 3월에는 베트남 최대 온라인 이커머스 플랫

    2025-02-27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극한 생존력' 남극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만든다

    코스맥스그룹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극지연구소와 '극지 유용 미생물 자원 발굴 및 화장품 소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지난 26일 진행한 협약식에는 강승현 코스맥스비티아이 R&I센터 부원장과 신형철 극지연구소 소장 등 양측

    2025-02-27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메디큐브·에이프릴스킨 유럽 진출 … 해외 공략 박차

    에이피알이 유럽 현지 유통사를 대상으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화장품 및 뷰티 디바이스를 대량 공급하며 유럽 전역에 본격적인 판매를 개시했다.에이피알은 27일 자사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화장품 총 22종 및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2025-02-27 김보라 기자
  • CJ온스타일, 리뷰에 AI 입혔더니 주문클릭 2배로 껑충

    CJ온스타일이 앱 내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리뷰 콘텐츠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CJ온스타일은 지난해 9월 5일부터 이달 17일까지 AI리뷰를 확인한 고객의 주문전환율이 40.7%로 집계됐다고 26일 밝혔다. 상품페이지로 들어오는 고객 중 AI리뷰요약을

    2025-02-26 이미현 기자
  • CJ올리브영 "189개국 외국인이 942만건 결제, 글로벌 K-뷰티 자리매김"

    CJ올리브영은 지난해 189개 국적의 외국인 고객이 올리브영 매장을 찾아 총 942만건을 결제했다고 26일 밝혔다.유엔(UN) 정회원국 수가 193개인 점을 감안하면 일부 국가를 제외한 모든 국가의 고객이 올리브영 매장을 찾은 셈이다. 외국인 관광객이 찾은 올

    2025-02-26 이미현 기자
  • "화장품 제조도 K뷰티" … 한국콜마·코스맥스 나란히 '2조 클럽' 등극

    국내 화장품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계의 양대 산맥인 한국콜마와 코스맥스가 나란히 연매출 2조원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콜마는 2년 연속 2조원을 돌파했고 코스맥스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이 기록을 달성했다.2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한

    2025-02-25 김보라 기자
  • W컨셉, 'KATRI시험연구원'과 MOU 체결 … "품질 검사 강화"

    패션 플랫폼 W컨셉이 국제 공인시험인증기관과 손잡고 입점 브랜드의 품질 검사 프로세스를 강화한다.W컨셉은 국제 공인시험인증기관 ‘KATRI시험연구원’(이하 카트리)과 ‘패션 상품 시험∙검사 프로세스 구축을 위한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카트리는 1

    2025-02-25 이미현 기자
  • 한국콜마, 작년 영업익 1956억 … 전년比 44%↑

    한국콜마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956억원으로 전년 대비 44% 증가했다고 25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2조4521억원으로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당기순이익도 13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9% 급증했다.한국콜마 관계자는 "인디브랜드 고객사들이

    2025-02-25 김보라 기자
  • 끊이지 않는 패딩 충전재 논란에, 신뢰 추락한 패션업계

    패션업계에서 패딩 충전재 혼용률 오기재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 업계는 전수조사를 통해 교환 및 환불 조치를 신속히 진행하고 있지만 일부에서는 논란이 된 제품이 여전히 판매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도 허위 광고 등의 위법 여부를 조사할 방

    2025-02-25 김보라 기자
  • "투명경영 실천" 이랜드월드,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식 진행

    이랜드월드는 지난 24일 이랜드월드 사옥 문화홀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Compliance Program·CP)' 서약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조동주 대표를 포함한 이랜드월드 임직원들은 공정한 경쟁과 투명경영 실천을 위한 서약식에 참여하고, 공정거래 문화 정착에

    2025-02-25 이미현 기자
  • 에뛰드, 다이소 전용 브랜드 'Play 101' 론칭

    에뛰드는 이달 말 다이소 입점을 위한 서브 브랜드 'Play 101'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Play 101’은 메이크업 초보자를 위한 입문서 같은 브랜드로, 쉽고 재미있는 메이크업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뛰드의 색조 노하우를 담아 아이, 페이스

    2025-02-25 이미현 기자
  • 무신사, 의류 분석 전문기관 KATRI시험연구원과 MOU "고객 신뢰 제고"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의 효율적인 상품 품질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시험분석 및 인증 전문기관과 손을 잡았다. 무신사는 KATRI시험연구원과 최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연구원 본사에서 ‘건강한 패션 생태계를 위한 제품 품질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

    2025-02-25 이미현 기자
  • [단독]치솟는 금값에 … 골든듀, 내달 17일부터 가격 올린다

    금(金)값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가운데 국내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Golden Dew)가 다음달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24일 업계에 따르면 골든듀는 오는 3월 17일부터 제품의 소비자 가격을 조정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8월 이후 7개월 만의 가격 조정이다. 다만

    2025-02-24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