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클로, 올해도 느린학습 아동 교육 지원 사업 출범 … 11억 기부

    유니클로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느린학습 아동의 교육 지원을 위한 ‘천천히 함께’ 3차년도 사업을 시작한다고 7일 발표했다.최근 의회와 교육계에서 ‘경계선 지능 아동’ 또는 ‘느린학습 아동’에 대한 실태조사와 지원 필요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유니클로는 본

    2025-03-07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봄 필드엔 파스텔 컬러·네이처 패턴 골프웨어가 대세

    골프 성수기인 봄 시즌이 시작되면서 골프웨어 업계가 신상품 출시로 분주하다. 올해는 파스텔 톤 컬러와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패턴 디자인을 앞세워 골퍼들의 스타일을 공략할 예정이다.7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은 ‘레스트 인

    2025-03-07 이미현 기자
  • AI, 유통을 흔들다

    AI로 패션 화보까지 척척, 혁신 이끄는 패션·뷰티업계

    인공지능(AI)이 유통업계 혁신을 이끌고 있다. 매장 운영, 마케팅, 재고 관리까지 AI 활용이 확대되며 경쟁의 기준이 바뀌는 중이다. 해외에서는 아마존, 월마트 등 글로벌 기업이 AI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국내 유통업계도 기술 도입을 확대하는 추세다. 세계적 A

    2025-03-06 이미현 기자
  • 이랜드 뉴발란스, '런위드주디'와 함께 다문화 육상 꿈나무 지원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러닝크루 ‘런위드주디’와 함께 오는 8일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청소년 육상 꿈나무 후원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지난달 26일 서울 성동구 뉴발란스 성수점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뉴발란스 및 이랜드재

    2025-03-06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SSG닷컴 "K-인디브랜드 발굴부터 마케팅·유통까지 지원"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이커머스 플랫폼 SSG닷컴과 K-뷰티 미래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신진 브랜드사 공동 육성에 나선다. 성장 잠재력이 있는 유망 인디브랜드사를 대상으로 초기 브랜드 육성부터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2025-03-06 김보라 기자
  • 일본판 탬버린즈 '시로', 4월 성수에 플래그십 스토어 연다

    MZ세대 사이에서 일본판 탬버린즈로 알려진 뷰티 브랜드 시로(SHIRO)가 한국시장에 본격 진출한다.시로는 4월26일 플래그십 스토어 시로 성수(SHIRO Seongsu)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전날 4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한 바 있다.시로는 ‘우리가 매

    2025-03-05 김보라 기자
  • "매그놀리아 향기 가득" 르 쿠방 메종 드 퍼퓸, 우디 플로럴 계열 '아노리' 선봬

    퍼퓸 브랜드 르 쿠방 메종 드 퍼퓸이 ‘아노리 오 드 퍼퓸 (이하 ‘아노리’)’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우디 플로럴 계열의 오 드 퍼퓸 ‘아노리 (Anori)’는 매그놀리아의 꽃 향기가 가득한 하트 노트가 화사하면서 세련된 무드를 선사한다. 이후 차분하지만 산뜻한 솔

    2025-03-05 김보라 기자
  • "고객 편의·실용성↑"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 '뷰티포인트' 리뉴얼

    아모레퍼시픽이 통합 멤버십 '뷰티포인트'를 전면 리뉴얼해 새롭게 론칭한다. 5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뷰티포인트'는 다양한 브랜드와 서비스를 경험하는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통합 멤버십 제도이다. 리뉴얼 된 멤버십 서비스는 '뷰티포인트' 멤버라면 아모레

    2025-03-05 이미현 기자
  • "서울에만 10곳 출점" 무신사 스탠다드, 롯데월드몰·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오픈

    무신사 스탠다드는 오는 13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점과 청량리 롯데백화점에 오프라인 스토어 2곳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2021년 홍대에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한 이후 서울 지역의 점포로만 10번째 오픈이다.무신사 스탠다드 롯데월드몰점은 지하

    2025-03-05 이미현 기자
  • 코스맥스그룹, 지주사 대표에 ‘올리브영 신화’ 허민호 부회장 영입

    글로벌 화장품·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그룹은 허민호 전 CJ ENM 커머스부문 대표이사를 지주사 코스맥스비티아이 부회장(대표이사)에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신임 허민호 부회장은 국내 H&B(헬스앤뷰티) 채널시장의 새 지평을 연 화장품

    2025-03-05 이미현 기자
  • 패션 플랫폼, 품질 관리 강화 … 소비자 신뢰 확보

    최근 패션 플랫폼 입점 브랜드의 패딩 충전재 허위 기재로 품질 논란이 일어난 가운데, 업계는 전문 기관과 협력해 품질 관리 강화를 통해 소비자 신뢰를 형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28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무신사, W컨셉, 지그재그 등 주요 플랫폼들은 입점 브랜드 품질 강

    2025-02-28 이미현 기자
  • 휠라, 품절대란 ‘에샤페 V2’ 신제품 론칭 10분만에 완판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에샤페 V2’가 론칭 당일 10분 만에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여성 주요 사이즈가 품절되며 완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에샤페 V2는 지난해 첫 출시 이후 품절 대란을 일으킨 휠라의 시그니처 운동화 에샤페의 새로

    2025-02-28 이미현 기자
  • 삼성물산패션 SSF샵, 글로벌 패션 브랜드 'COS' 입점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패션·라이프스타일 쇼핑 플랫폼 SSF샵에 글로벌 패션 브랜드 COS가 입점했다고 28일 밝혔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플랫폼인 SSF샵은 지난해 매출  4300억원을 상회했다. 지난 2015년 론칭 이후 지속 성장세를 보이며 온라인 쇼핑

    2025-02-28 이미현 기자
  •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제주의 자연·문화 등 다양한 가치 공유·확산 지원"

    블랙야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의 국가유산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제주도와 국가유산청이 추진하는 ‘2025 국가유산 방문의 해’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상호 협력과 지원이 주요 골자다.이를 위해 블랙야크는 55만 명의 회

    2025-02-28 이미현 기자
  • 한국콜마, K뷰티 동반성장 위해 '창업도약기' 기업 발굴·지원

    한국콜마는 서원대학교와 손잡고 K뷰티 동반성장에 박차를 가한다.한국콜마와 서원대학교는 지난 27일 서원대학교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2025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협업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

    2025-02-28 이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