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평가 2년 연속 A 획득… "기후변화 리더십 인정"
아모레퍼시픽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CDP) 평가에서 기후 변화에 대한 투명성 분야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A등급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7일 밝혔다.국내 뷰티 업계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 최초이자 유일하다.아모
2024-02-07 문은혜 기자 -
인도네시아 연구소에 ‘향료랩’ 신설한 코스맥스, ‘할랄 향수’ 시장 공략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인도네시아 연구소 내 향료랩을 신설하고 할랄 및 동남아시아 향수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현지 고객사 대상 트렌드 소개 행사를 정례화하고 인도네시아 뷰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구심점
2024-02-07 문은혜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제이린드버그’, 아웃도어 컬렉션 출시… 스포츠웨어 영역 확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제이린드버그를 통해 스포츠웨어 사업을 강화한다.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스웨덴 스포츠 브랜드 제이린드버그(J.LINDEBERG)는 이달 국내 시장에 아웃도어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제이린드버그는 국내에서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로 잘
2024-02-07 문은혜 기자 -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 "글로벌 톱티어 도약 원년"
“우리는 창립 20년만에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끄는 헬스 앤 뷰티(H&B)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가 되었습니다. 이제 글로벌 톱티어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힘차게 달려 갑시다.”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는 지난 6일 석오빌딩에서 열린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2024-02-07 문은혜 기자 -
한섬, 작년 영업익 1005억원… 투자 확대로 전년비 40% 감소
현대백화점그룹의 패션 계열사인 한섬은 지난해 4분기 매출 4532억원, 영업이익 31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3% 늘어난 반면 영업이익은 35.7% 감소했다.지난해 연간 기준 매출은 1조5289억원, 영업이익은 1005억원으로 집계됐
2024-02-06 문은혜 기자 -
美 아마존 뷰티 1위가 한국제품?… 미국서 급부상한 K-스킨케어
미국으로 수출하는 우리나라 화장품 규모가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닷컴에서 국내 브랜드가 판매 상위권에 랭크되며 K뷰티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마존 뷰티 부문에서 지난해 1분기 ‘Snail Mucin 96% Pow
2024-02-06 문은혜 기자 -
달바 '워터풀 톤업 선크림' 론칭하자마자 억대 매출 달성
달바는 신제품 ‘워터풀 톤업 선크림 퍼플(비건 퍼플 선크림)’이 올리브영 런칭과 동시에 약 5000개 이상이 판매되며 억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워터풀 톤업 선크림은 핑크빛 글로우 톤업 광채로 인기를 모으며 지난 12월 2023 올리브영 어워즈 썬케어 부문 M
2024-02-06 문은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핵심 소재 '림파낙스', 림프 활성화 개선"
아모레퍼시픽은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와 공동 연구를 통해 림프관 활성이 피부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발효 인삼 소재에 의한 피부 림프 활성화 개선 가능성을 최초로 밝혀냈다고 6일 밝혔다. 랩온어칩(Lab-on-a-chip) 기술을 이용해 피부 노화 및 항상성 유
2024-02-06 문은혜 기자 -
내츄럴엔도텍 화장품 브랜드 니들리, 2024 서울 패션위크 '라이' 패션쇼 지원
건강기능식품 기업 내츄럴엔도텍의 화장품 브랜드 니들리(NEEDLY)가 지난 3일 서울 중구에 있는 DDP(동대문 디자일 플라자)에서 열린 2024년 서울 패션위크 디자이너 브랜드 라이(LIE) 패션쇼 행사를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니들리는 불필요한 성분을 배제해 어떤
2024-02-06 최영찬 기자 -
"올리브영 입점만 하면 대박"… '매출 100억' 브랜드 30% 늘어
올리브영이 한국 신생 뷰티 브랜드와 중소기업 브랜드를 육성하는 ‘K뷰티 인큐베이터’임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6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입점 브랜드 중 2023년 100억원 이상의 연 매출을 기록한 ‘100억 클럽’ 브랜드 수가 전년 동기보다 3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
2024-02-06 문은혜 기자 -
[pick플] 환경에 진심… 이명화 아모레퍼시픽 부장 "지속가능한 소비, 당연한 의무이자 과제"
‘pick플’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기획하는 유통인들을 문은혜 기자가 현장에서 직접 만나보는 코너입니다. 제품 하나, 서비스 하나에 녹아있는 유통인들의 피, 땀, 눈물을 담아봅니다.<편집자주>“모든 변화는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2024-02-05 문은혜 기자 -
윤윤수 휠라 회장, 프리미엄 라인 'FIL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레브 탄주'와 서울서 회동
휠라는 윤윤수 휠라 회장과 한국을 찾은 레브 탄주(Lev Tanju) 팔라스 창립자 겸 FILA+(휠라플러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지난 1일 만나 글로벌 프리미엄 라인 FILA+와 관련된 논의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이번 만남은 레브 탄주 CD의 방한으로 성사
2024-02-05 문은혜 기자 -
성기학 영원아웃도어 회장 "루게릭병 환자 지원에 5천만원 기부"
영원아웃도어는 서울 중구 소재의 영원무역 명동 빌딩에서 성기학 회장과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이자 노스페이스 홍보대사인 션이 참여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영원아웃도어가 전달한 5000만원의 기부금은 승일희망재단이 올해 12월 개원을 앞두고 있는
2024-02-05 문은혜 기자 -
에이피알 '부스터 프로', 출시 3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만대 돌파
에이피알 ‘부스터 프로’가 출시 3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부스터 프로는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이 브랜드 론칭 이래 에이피알이 쌓아온 뷰티 디바이스 관련 기술 노하우가 집대성된 제품이다. ‘6 in 1
2024-02-05 문은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선대회장 탄생 100년 기념 전시… 800여점 소장품 전시
아모레퍼시픽은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 탄생 100년 기념 전시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 1924-2024’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월 1일 개막한 이번 전시는 올해 12월 27일까지 경기도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 내에 있는 ‘아모레퍼시픽
2024-02-05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