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맥스, 日 스킨케어 시장 정조준… 코스메위크 3년 연속 참가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독자적인 혁신 소재로 일본 스킨케어 시장 공략 확대에 나선다. 코스맥스재팬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 코스메위크 2025 (COSME Week 2025) 부스 전시를 성료했다고 21

    2025-01-21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스마트 전자라벨 서비스 도입… "옴니채널 경쟁력 강화"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매장 전자라벨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온라인몰 상품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는 전자라벨-NFC 기반 상품 탐색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올리브영 매장은 보다 현명한 쇼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됐다. 상품 상세 정

    2025-01-21 김보라 기자
  • 이랜드 섬유 R&D센터 '탕콤', 호치민시 골든 브랜드 어워드 수상

    이랜드는 베트남에서 운영 중인 섬유 연구개발센터 탕콤이 2024 호찌민시 골든 브랜드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호치민시 인민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베트남 내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여된다.올해 호

    2025-01-20 김보라 기자
  •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김영미 '남극대륙 단독횡단' 성공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대한민국 대표 산악인 중 한 명이자 소속 탐험가인 김영미 대장(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이 남극대륙 단독 횡단을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노스페이스에 따르면 김 대장은 지난해 11월8일(현지 시간 기준) 남극대륙 내 해안가

    2025-01-20 김보라 기자
  • LF "올해 패션 트렌드 키워드 '스레드(THREADS)' 선정"

    LF는 2025년 을사년(푸른 뱀의 해) 패션 트렌드를 아우르는 키워드로 ‘스레드(THREADS)’를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스레드(Threads)’는 ‘실’, ‘실을 꿰다’는 의미의 영어 단어로, 실이 엮여 하나의 옷을 만들 듯이 다양한 마이크로 트렌드와 고객들의

    2025-01-20 이미현 기자
  • '중저가 화장품 신화'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패션업 진출?

    속옷 및 잠옷 제조업체 쌍방울은 지난 17일 최대주주 광림이 보유 주식 63만주 전부를 세계프라임개발에 매각키로 계약했다고 20일 공시했다. 양도 주식은 70억원 규모로 지난 17일 계약금 7억원이 지급됐으며 잔금 63억원은 이날 지급 예정이다.세계프라임개발은

    2025-01-20 김보라 기자
  • 프라다·랑콤·시로… 백화점 떠나 뷰티 성지 된 성수동으로

    백화점 1층 화장품으로 불리며 한때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내세웠던 해외 브랜드들이 변화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소비자들의 매장 방문이 줄고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면서 판매 방식에도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해외 브랜드들

    2025-01-17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신진 브랜드 육성 결실… 미세키서울·아캄 작년 거래액 20억 훌쩍

    무신사가 패션 생태계 다양성 확대를 위해 신생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 실질적 결실을 보고 있다. 17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10~12월)에 총 6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참여 브랜드의 합산 거래액이 2

    2025-01-17 김보라 기자
  • 최준호 패션그룹형지 부회장, 트럼프 취임식 참석한다

    패션그룹형지는 최준호 총괄부회장이 오는 20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 취임식에 참석한다.16일 패션그룹형지에 따르면 까스텔바작 대표이사 자격으로 참여하게 된 최 부회장은 현재 패션 관련 인사로서는 유일하게 취임식 초청 명단에 이름을

    2025-01-16 김보라 기자
  • [비하인드컷]

    한파로 백화점은 웃는데, 패션업계는 발동동

    1월 들어 연이은 한파로 인해 아우터 수요가 급증하면서 백화점 업계가 미소를 짓고 있다. 그러나 패션 브랜드들은 속을 태우고 있는 모양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올해 1월 1일부터 14일까지 럭셔리 아우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025-01-16 이미현 기자
  • 롯데홈쇼핑, 벨리곰 IP 활용한 모바일 게임 국내 론칭… "수익모델 다각화"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게임 ‘벨리곰 매치랜드’를 국내에 정식 론칭하고, 캐릭터IP 사업 다각화를 통한 수익 창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7월 유통사 최초로 자체 캐릭터 ‘벨리곰’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선보였다. 콘

    2025-01-16 이미현 기자
  • 빈폴액세서리, 美 '맥스본' 협업 반려견 용품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액세서리는 미국 반려동물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맥스본(Maxbone)과 협업해 반려견 용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맥스본은 2016년 미국에서 론칭하여 반려동물의 현대적이고 쉽고 재미있는 필수품을 전개하는 브랜드다. 제품들이 고급스러운

    2025-01-16 이미현 기자
  • 아모레 미모 바이 마몽드, 다이소 입점 4개월 만에 '100만개' 판매 돌파

    아모레퍼시픽은 스킨케어 브랜드 '미모 바이 마몽드(MIMO by MAMONDE)'가 다이소 입점 4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론칭한 마몽드의 세컨드 브랜드인 '미모 바이 마몽드'는 잘파(Zalhpa) 세대의 주요

    2025-01-16 이미현 기자
  • 신세계인터 자주, 백설기 같이 하얀 식기 '설기'로 한국인 식탁 공략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는 ‘백설기’를 연상시키는 흰 백색의 식기 ‘설기’ 시리즈를 선보이며 글로벌 리빙 브랜드에 도전장을 내민다고 16일 밝혔다.‘설기’ 시리즈는 리브랜딩을 진행 중인 자주가 야심 차게 내놓은 신상품이다. 전통 떡

    2025-01-16 이미현 기자
  • 아모레퍼시픽, 남성 메이크업 브랜드 ‘비레디’도 다이소 출격하나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가 세컨드 브랜드 ‘프랩 바이 비레디(prep by B.READY)’ 론칭 준비에 들어갔다. 앞서 지난해 9월 마몽드의 세컨드 브랜드인 ‘미모 바이 마몽드(MIMO by MAMONDE)’를 론칭한 후 다이소에서 판

    2025-01-15 이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