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속가능 패션 토론"… 코오롱FnC, '패션 임팩트 챌린지' 개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패션 기업 최초로 ESG패션 솔루션을 토론하는 ‘패션 임팩트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패션 임팩트 챌린지(KOLON FnC Fashion Impact Challenge)는 패션 생태계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솔루

    2023-09-18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본사 준공 5주년 기념 특별 전시회 개최

    아모레퍼시픽은 본사 준공 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BUILDING. BEAUTY’라는 이름의 이번 전시는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아모레퍼시픽 용산 본사 1층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아모레

    2023-09-15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등산하기 좋은 가을… 내게 딱인 자켓은?

    본격적인 가을 산행 시즌을 앞두고 패션업계가 분주하다. ‘스포츠케이션’, ‘헬시플레저’ 등 운동이 2030 라이프스타일의 핵심 키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퍼포먼스 향상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젊은 등산객을 선점하기 위해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K2는 가을 하이킹을

    2023-09-15 김보라 기자
  • 이랜드 스파오, 차세대 모델 매장 '타임스퀘어점' 리뉴얼 오픈

    이랜드월드의 스파오가 모델 매장인 ‘스파오 타임스퀘어점’을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스파오 타임스퀘어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전 연령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베이직 상품부터 캐주얼, 포멀, 컬래버레이션 상품까지 스파오의 전

    2023-09-14 김보라 기자
  • [시니어 시대] 패션·생활용품업계 "유아 시장 넘어선 시니어 시장 주목"

    패션·생활용품업계가 시니어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줄어든 신생아에 비해 시니어(중장년층) 인구의 비중이 점점 커지면서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판단해서다.  13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65세 이상 인구는 901만8412명을 기록했다.

    2023-09-13 김보라 기자
  • "폐의류 다시 소재로"… 코오롱FnC, '서큘러 패션' 도입 첫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폐의류와 재고의 의류 소재화를 위한 '서큘러 패션' 비즈니스 도입에 첫 발을 뗀다고 13일 밝혔다.서큘러 패션, 순환 패션은 코오롱FnC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철학으로 내세운 리버스(rebirth)의 구체적 실현 방

    2023-09-13 김보라 기자
  • 휠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배우 한소희 발탁… 재도약 시동

    휠라는 배우 한소희를 브랜드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휠라는 시대의 워너비 아이콘으로 등극한 한소희의 진취적이고도 세련된 이미지가 휠라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패션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보여줄 인물로 판단, 글로벌 앰버서더

    2023-09-12 김보라 기자
  • "美서 통했다"… 에이피알 메디큐브, 8월 매출 신기록 경신

    에이피알이 자사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의 미국 내 성장세를 타고 미국 역대 최대 월간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12일 에이피알이 지난달 매출 가 결산한 결과, 미국 매출이 64억원으로 새로운 역대 최대 미국 월간 매출 기록을 갈아 치웠다. 이전 최고 기록은 지난해 12월

    2023-09-12 김보라 기자
  • 한문일 무신사 대표 "위탁 보육 즉시 지원"… '어린이집 철회' 사과

    한문일 무신사 대표가 최근 어린이집 설치를 둘러싸고 논란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전 직원에게 이메일을 보내 사과했다.한문일 무신사 대표는 11일 "무신사 임직원의 마음을 제대로 헤아리지 못해 발생한 이번 사안의 심각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며 "함께 노력하는 구성원들의

    2023-09-11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헤라·라네즈', 해외 공략 강화… 북미·일본 정조준

    아모레퍼시픽이 올 하반기 해외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11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라네즈는 지난 8일부터 멕시코 세포라 e커머스 채널을 통해 20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오는 22일부터는 멕시코 전역의 36개 세포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2023-09-11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화장품·치약 패키지 '멸균팩 재활용지'로 만든다

    LG생활건강은 치약, 화장품 포장재로 ‘멸균팩 재활용지’를 활용한다고 11일 밝혔다. 재활용이 까다로운 멸균팩을 재활용한 종이의 사용량을 최대한 늘려서 자원 순환경제 구축에 기여하고, ESG 경영을 확산하기 위해서다. 멸균팩 재활용지를 제품 패키지에 적용하는 건 국내

    2023-09-11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 선케어 기술 훔쳐간 이탈리아 인터코스에 '승소'

    인터코스의 한국법인이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중견기업 한국콜마의 선케어(자외선차단제) 핵심기술을 빼냈다가 법원의 엄중한 심판을 받았다.한국콜마는 이탈리아 화장품 ODM 업체 인터코스의 한국법인을 상대로 한 '영업비밀 침해금지'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11일 밝혔다.서울

    2023-09-11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피부 효능 평가법' 신기술 발표… 新화장품 개발 앞장

    코스맥스는 지난 5일부터 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3 국제화장품학회(IFSCC)’에서 피부 효능평가법 신기술 2건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학회에서 기존 평가법을 보완할 수 있는 '라만 분광 기반 피부장벽회복 평가법'을 발표했다. 라만

    2023-09-11 김보라 기자
  • 삼양식품, 60살된 국내 최초 출시 '삼양라면' 맛·패키지 리뉴얼

    국내 최초 라면인 '삼양라면'이 리뉴얼 된다. 삼양식품은 출시 60년을 맞은 삼양라면과 삼양라면 매운맛의 맛과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삼양라면과 삼양라면 매운맛의 맛 리뉴얼을 위해 약 1년간 연구개발을 진행했다는 설명이다.삼양라면은 아

    2023-09-08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가을 신학기… 우리 아이에게 어울리는 등교룩은?

    가을 새학기를 맞아 매일 아침 등교 시간마다 아이에게 무얼 입혀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다. 개성 강한 자녀의 입맛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부모의 취향을 반영해 패션업계는 가을·겨울(F/W) 시즌 새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F&F가 전개하는

    2023-09-0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