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활건강, 2Q 영업익 32.4%↓… 화장품 사업 부진 탓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한 1조7462억원, 영업이익은 32.4% 감소한 1285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음료사업 매출은 지속 성장했으나 화장품 및 생활용품 매출이 모두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

    2023-10-26 김보라 기자
  • '50살' 코오롱스포츠, 북미 진출… 한경애 부사장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운영하는 코오롱스포츠가 북미 시장에 진출한다. 이를 통해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목표다.한경애 코오롱FnC 부사장은 26일 서울 용산구 레이어20에서 열린 코오롱스포츠 5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2023-10-26 김보라 기자
  • 구호플러스로 커플룩 완성… 아우터 등 남성 캡슐컬렉션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플러스는 남성복 캡슐컬렉션 ‘구호플러스 옴므’를 최초로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젠더리스와 젠더 플루이드 트렌드가 이어지는 가운데 복종 구분없이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 늘어나고 있고, 남성복 브랜드는 여성복을,

    2023-10-26 김보라 기자
  • '50돌' 코오롱스포츠, 지속적인 R&D로 미래 50년 선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운영하는 국내 첫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출시 50주년을 맞았다.26일 코오롱FnC에 따르면 1973년 ‘코오롱스포츠’라는 이름으로 무교동에 첫번째 매장을 선보인 이후로 반백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코오롱스포츠가 50

    2023-10-26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자리 꿰찬 이랜드 스파오, 연매출 5천억 간다

    패션업계의 불황 속 이랜드의 제조·유통 일괄(SPA) 브랜드 스파오가 선전하고 있다. 올해 매출 5000억원 돌파로 역대 최대치 경신을 목전에 두고 있는 것. 최근 주요 상권에 위치하던 일본 브랜드 유니클로 자리를 꿰차는 등 국내외 국민 브랜드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

    2023-10-25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부스터프로', 라이브커머스 매출 50억원 달성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에이지알)의 차세대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프로가 역대급 라이브커머스 판매 관련 기록을 세우며 80분 만에 5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25일 에이피알에 따르면 에이지알은 지난 17일 오후 7시부터 8시20분까지 80분간

    2023-10-25 김보라 기자
  • 명품시계 '위블로' 한국서 잘 나가더니, LVMH 韓 주요 백화점 직진출

    경기 불황에도 높은 인기를 실감하는 LVMH(루이비통모에헤네시) 브랜드들의 직진출 행렬이 거세지고 있다. 소비 침체로 국내 패션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틈을 노린 이들은 직진출을 통해 한국 시장 공략에 본격 팔을 걷어붙인 것으로 해석된다. LVMH는 루이비통뿐만

    2023-10-24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아울렛 입점 브랜드 1년만에 '450→1400개' 3배로

    무신사에서 운영하는 전문관 서비스 ‘무신사 아울렛’의 입점 브랜드가 매월 큰 폭으로 늘어나며 성장세를 가속화하고 있다. 지속되는 고물가 상황 속에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인기 브랜드의 특가 상품을 중심으로 선보인 무신사 아울렛의 판매 전략이 적중

    2023-10-24 김보라 기자
  • 非 패션 사업 힘주는 LF,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잇달아 론칭

    LF가 라이프스타일 사업에 지속적으로 공을 들이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LF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로브제 론칭했다. 로브제는 미국 베벌리 힐스에서 활동하던 인테리어 디자이너 엘라드 이프라흐가 2004년 출시했다.LF는 LF몰과 라움이스트를 통해 로브제의

    2023-10-23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우수 개발 인재 모집… "글로벌 뷰티테크 플랫폼 사업 확장"

    에이피알이 우수 개발 인재 영입을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뷰티테크 플랫폼 사업 확장에 나선다.에이피알은 오는 연말까지 경력직 개발자를 상시 채용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풀스택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QA 엔지니어 등 IT개발 분야에 집중하며 채용 규모

    2023-10-23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더 얇아진 히트텍 '울트라 라이트' 출시

    유니클로가 자사의 대표적인 흡습발열 기능성 의류인 히트텍의 출시 20주년을 맞아 가장 얇은 소재가 적용된 ‘히트텍 울트라 라이트’와 함께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히트텍 라인업을 23일 공개했다.히트텍은 몸에서 발생하는 수증기를 극세섬유가 흡수하여 열에너지로 바꾸는 기술이

    2023-10-23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차세대 성장동력 '건기식' 사업 시동

    LG생활건강이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집중 육성한다.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의 모델로 배우 유이를 발탁했다고 20일 밝혔다. 건강한 아름다움의 대명사인 유이를 통해 유익균 비피더스 B-3(비쓰리)를 사용한 신제품

    2023-10-20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불황에도, 신규 브랜드 대거 쏟아진다

    패션업계에 올 하반기 신규 브랜드 론칭이 이어지고 있다. 경기침체로 인해 시장의 불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새로운 브랜드들은 차별화된 전략으로 기존 브랜드의 틈을 비집고 진입을 시도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골프웨어 업체로 유명한 크리스에프앤씨는 마무트와 제휴과 국내 독점

    2023-10-20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 '연우' 완전자회사로 편입… 주주가치 제고

    한국콜마가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던 자회사 '연우'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는 '포괄적 주식교환'을 진행한다. 중복 상장으로 인한 비효율적인 지배구조를 선진화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한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서다.통상 기업이 성장하면 유망 관계사를 증시에 상장하는 이른

    2023-10-19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입점 브랜드에 상품 데이터 공유했더니, 광고 효율 6배 껑충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들이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데이터를 활용해 마케팅을 전개한 결과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19일 무신사에 따르면 메타와 ‘협력광고(Collaborative Ads)’ 파트너십을 맺고 최근 입점 브랜드 일부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2023-10-19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