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휠라 키즈-히로, 무신사 테라스 성수서 팝업스토어

    휠라 키즈는 키즈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히로(HIRO)’와 손잡고 브랜드 헤리티지에 스트리트 무드를 접목한 ‘휠라 키즈 X 히로 콜라보 컬렉션’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컬렉션은 스휠라 키즈와 키즈 스트리트 패션의 대표 주자로 떠오르는 히로의 만남으로 발매 전

    2023-08-30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아시아 최초 '로렌스 위너' 개인전 개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개관 5주년을 맞아 개념 미술의 대가 로렌스 위너의 개인전 ‘LAWRENCE WEINER: UNDER THE SUN’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2021년 작가 타계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대규모 회고전이자 아시아 최초의 개인전이다.이번

    2023-08-29 김보라 기자
  • 무신사, 패션 콘텐츠로 행당시장 알린다

    무신사가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동참하기 위해 성동구에 위치한 행당시장을 알리는 패션 콘텐츠 제작에 나섰다.무신사는 오는 30일부터 ‘무신사 X 행당시장’ 코디숍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디숍은 입점 브랜드 상품으로 구성한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코디를 담은 무신사의 대

    2023-08-29 김보라 기자
  • 디올 이어 버버리도 성수에 꽂혔다… '명품=청담동'은 옛말

    명품업계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소비 시장에서 새로운 큰손으로 떠오른 MZ세대(1980~2000년대생)가 주목하는 핫플레이스로 소비자 반응을 살피는 테스트 베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이유다.28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버버리코리아는 오는 10월 성수동

    2023-08-28 김보라 기자
  • LF, 美 골프웨어 브랜드 '랜덤골프클럽' 론칭… 6조3천억 시장 공략

    LF가 오는 9월 아메리칸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 ‘랜덤골프클럽(Random Golf Club, RGC)’을 국내에 첫 공식 수입하며 골프사업을 강화한다.28일 LF에 따르면 미국 랜덤골프클럽 본사와 제품 수입 및 영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9월부터 국내 사업

    2023-08-28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헤드, 테니스族 공략 강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가 테니스의 소의 찐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헤드는 지난 4월 브랜드를 리론칭하면서 테니스 커뮤니티인 ‘헤드 라켓 클럽(이하 헤라클)’을 운영하고 있다. 1기는 4

    2023-08-28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전시회 보러 갈까?"… 명품업계 '아트 마케팅' 주목

    명품업계가 올 하반기 아트 마케팅에 열올린다. 다음달 열리는 세계 양대 아트페어(미술품 장터) 중 하나인 프리즈 서울과 국내 최대 아트페어인 한국국제아트페어(KIAF·키아프)까지 열리면서 다양한 전시를 준비 중이다. 국내 유명 갤러리나 관련 단체와 공동 콘텐츠를 기획한

    2023-08-25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홀딩스, 보유 자사주 전량 소각… "주주가치 제고"

    한국콜마홀딩스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소각 카드를 꺼내들었다.2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한국콜마홀딩스는 전날 보유한 자사주 19만1959주 전량을 소각한다고 공시했다. 최근 자기주식 취득을 위해 체결한 신탁계약이 만료돼 보통주 9만4459주가 자사로 귀속되면서

    2023-08-24 김보라 기자
  • 가을에 물든 패션업계… 발빠른 신제품 경쟁 돌입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패션업계가 가을맞이에 나섰다. 업계 불황이 지속되면서 각 업체들이 성수기로 불리는 가을·겨울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예년보다 일찍 신제품을 출시하는 분위기다.2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샌드사운드

    2023-08-24 김보라 기자
  • 이랜드 아동복 '무누', 하트 터치 캠페인 공개

    이랜드가 운영하는 남유럽 감성 아동복 브랜드 무누가 JTBC 드라마 ‘나쁜엄마’에서 예진·서진 쌍둥이 남매로 출연한 배우 기소유·박다온과의 23 FW ‘하트 터치(HEART TOUCH) 캠페인’을 24일 공개했다.무누는 이번 프리오더에 새로운 라인인 데일리 무누를 선보

    2023-08-24 김보라 기자
  • [비하인드컷] LF푸드, '자본잠식' 구본걸 LF 회장 개인사업 인수… 왜?

    구본걸 LF 회장의 개인회사 에이치더블유씨(HWC)가 주력이던 조미김 사업을 LF푸드에 매각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자본잠식 상태의 부실사업을 계열사에 떠넘겼기 때문이다. 에이치더블유씨가 조미김 사업을 인수한지 5년만이다. 주력사업을 정리한 에이치더블

    2023-08-23 강필성 기자
  • 돌아온 외국인 관광객에 활기… 화장품 매장으로 채워지는 명동

    화장품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됐던 명동 상권으로 속속 복귀하고 있다.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급증, 명동 상권에 활력이 돌고 있어서다.23일 업계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은 지난 18일 명동점을 신규 오픈했다. 올리브영은

    2023-08-23 김보라 기자
  • 오너 정운호 복귀에도… 네이처리퍼블릭 '계속기업 불확실' 의문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이 계속기업으로서 존속능력에 의문이 붙었다. 22일 네이처리퍼블릭이 제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감사인 한영회계법인은 "계속기업으로서 존속능력에 대해 중대한 의문을 제기한다"고 기재했다.네이처리퍼블릭의 존속능력에 빨간불이 켜진

    2023-08-22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어스, 환경보호 위해 '매출액 1%' 기부

    무신사가 운영하는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 전문관 무신사 어스가 자연 환경 보호를 위한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동참한다.무신사 어스는 ‘원 퍼센트 포 더 플래닛(1% for the Planet)’에 가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원 퍼센트 포 더 플래닛은 기업이 ‘지구세’ 일환으

    2023-08-22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차은우·김수현·현빈… 아웃도어 성수기 앞두고 '모델 교체' 바람

    아웃도어업계가 하반기 모델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연중 가장 큰 장이 서는 가을·겨울(F/W) 시즌 성수기를 앞두고 빅모델을 내세워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에 따른 것이다. 아웃도어에서 가을·겨울 시즌은 고가의 다운 매출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아 성수기로 꼽

    2023-08-1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