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식물가 초비상… '저가 브랜드'도 도미노 인상
외식물가가 전방위적으로 오르고 있는 가운데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에 이어 중소 업체 인상도 줄을 잇고 있다. 가성비를 내세운 브랜드 강점에도 불구하고 원·부재료와 인건비 등이 치솟으면서 인상을 피하지 못한 것이다.3일
외식물가가 전방위적으로 오르고 있는 가운데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에 이어 중소 업체 인상도 줄을 잇고 있다. 가성비를 내세운 브랜드 강점에도 불구하고 원·부재료와 인건비 등이 치솟으면서 인상을 피하지 못한 것이다.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설 연휴까지 이어진다. 귀성 대신 각자 집에서 명절을 보내야 하는 상황 속에서 외식업계가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홈설족을 공략하고 나섰다. 30일 경기도가
파리바게뜨는 오는 2월9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28일 밝혔다.대상은 총 756개 품목 중 빵, 케이크류 등 66개 품목으로 평균 인상폭은 6.7%다.주요 품목(권장소비자가 기준)은 정통우유식빵이 2800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2월3일부터 판매 가격을 인상한다고 28일 밝혔다.글로벌 물류 대란에 따른 원부자재 가격 급등 등 그간 가맹본부가 감내해온 각종 제반비 인상 압박을 더이상 버티기 힘들어졌다는 설명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사상 처음으로 연매출 5000억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외식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비대면 시대 배달 수요 증가가 컸다는 분석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오는 27일부로 일부 음료 가격을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2012년 8월 이후 9년 5개월만이다.이에 따라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400원, 카라멜 마키아또 300원, 프라페 200원, 쉐이크 100
외식업계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족(Pet+Family) 잡기에 나섰다. 24일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이 발간한 성장하는 펫케어 산업 최신 트렌드와 우리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방안’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플라스틱 줄이기를 위한 작은 실천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뚜레쥬르는 이달부터 케이크류 구매 시 동봉하는 플라스틱 칼을 요청 고객에 한해 제공한다. 그동안 고객의 필요와 관계없이 플라스틱 칼
맘스터치가 자발적 상장폐지에 나서면서 눈길을 끈다. 외식업계가 최근 앞다퉈 기업공개(IPO)에 나서는 상황에서 주식 공개매수를 통한 상장폐지를 추진하는 것. 이를 위해 맘스터치는 460억원 규모의 추가 대출까지 받은
롯데GRS의 롯데리아가 프랜차이즈의 통일성을 벗어나 입점 상권에 맞춘 첫 플래그십 스토어인 L7홍대점이 오픈 초기 순항을 기록하고 있다. 오픈 이후 목표 매출액을 약 40% 초과 달성했다.17일 롯데리아에 따르면 L
새해부터 커피 시장에 후발주자들이 밀려오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 커피 시장이 성장하면서 사업 확대는 물론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11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이츠는 올해 저가 커
롯데리아는 자사 앱 ‘롯데잇츠’의 예약 주문 서비스 기능을 차량에서 직접 수령이 가능한 ‘드라이빙 픽업’ 기능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롯데잇츠 ‘드라이빙 픽업’ 서비스는 주문자가 등록한 차량 번호·차종의 정
외식업체 CJ푸드빌와 롯데GRS(롯데지알에스)의 코로나 보릿고개가 길어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실적 하락은 물론 신용등급 강등까지 겪고 있기 때문이다.5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스신용
버거 프랜차이즈 업체 버거킹은 오는 7일부터 원자재 가격 및 각종 제반 비용 상승으로 인해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5일 밝혔다. 가격이 인상된 메뉴는 버거류 25종을 포함해 총 33종이다. 평균 인상률은 2.9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무인 매장 ‘플로우(flow)’ 2호점을 서울 도곡동에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배스킨라빈스 플로우는 24시간 밤낮없이 매장 출입부터 상품 구매, 배달까지 모든 서비스를 완전 비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