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실화된 커피값 줄 인상…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 4100→4500원

    투썸플레이스는 오는 27일부로 일부 음료 가격을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2012년 8월 이후 9년 5개월만이다.이에 따라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400원, 카라멜 마키아또 300원, 프라페 200원, 쉐이크 100원 등, 총 54종의 커피·음료 중 절반 이하인 21종

    2022-01-24 김보라 기자
  • 외식업계 "입맛 까다로운 펫팸족 잡아라"

    외식업계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족(Pet+Family) 잡기에 나섰다. 24일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이 발간한 성장하는 펫케어 산업 최신 트렌드와 우리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방안’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펫케어 시장 규모는 2020년에 1421억 달러로 전년

    2022-01-24 김보라 기자
  • 뚜레쥬르, 플라스틱 줄인다… "일회용 칼 요청하면 드려요"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플라스틱 줄이기를 위한 작은 실천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뚜레쥬르는 이달부터 케이크류 구매 시 동봉하는 플라스틱 칼을 요청 고객에 한해 제공한다. 그동안 고객의 필요와 관계없이 플라스틱 칼을 함께 포장했으나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절감을 위해 방

    2022-01-20 김보라 기자
  • 이례적 자진 상장폐지… 맘스터치, 매각 임박했나

    맘스터치가 자발적 상장폐지에 나서면서 눈길을 끈다. 외식업계가 최근 앞다퉈 기업공개(IPO)에 나서는 상황에서 주식 공개매수를 통한 상장폐지를 추진하는 것. 이를 위해 맘스터치는 460억원 규모의 추가 대출까지 받은 상황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상장폐지를 두고

    2022-01-20 강필성 기자
  • 롯데리아 스마트 스토어 'L7홍대점' 통했다… 목표 매출 40% 초과

    롯데GRS의 롯데리아가 프랜차이즈의 통일성을 벗어나 입점 상권에 맞춘 첫 플래그십 스토어인 L7홍대점이 오픈 초기 순항을 기록하고 있다. 오픈 이후 목표 매출액을 약 40% 초과 달성했다.17일 롯데리아에 따르면 L7홍대점은 기술·제품·서비스의 성능 및 효과를 시험할

    2022-01-17 김보라 기자
  • 원두 가격 급증에도 판 더 커지는 '커피' 시장

    새해부터 커피 시장에 후발주자들이 밀려오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 커피 시장이 성장하면서 사업 확대는 물론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11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이츠는 올해 저가 커피 브랜드 더카페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코론라19 여

    2022-01-11 김보라 기자
  • "차 안에서 픽업"… 롯데리아, 자사 앱에 '드라이빙픽업' 기능 탑재

    롯데리아는 자사 앱 ‘롯데잇츠’의 예약 주문 서비스 기능을 차량에서 직접 수령이 가능한 ‘드라이빙 픽업’ 기능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롯데잇츠 ‘드라이빙 픽업’ 서비스는 주문자가 등록한 차량 번호·차종의 정보를 바탕으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적용해 하차 또는 매장

    2022-01-06 김보라 기자
  • CJ푸드빌·롯데지알에스, 신용등급 강등… 'C쇼크' 돌파구는?

    외식업체 CJ푸드빌와 롯데GRS(롯데지알에스)의 코로나 보릿고개가 길어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실적 하락은 물론 신용등급 강등까지 겪고 있기 때문이다.5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스신용평가(나신평)는 최근 뚜레쥬르, 계절밥상 등을 운영 중

    2022-01-05 김보라 기자
  • 버거킹도 오른다… 와퍼 6100→6400원으로 5% 인상

    버거 프랜차이즈 업체 버거킹은 오는 7일부터 원자재 가격 및 각종 제반 비용 상승으로 인해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5일 밝혔다. 가격이 인상된 메뉴는 버거류 25종을 포함해 총 33종이다. 평균 인상률은 2.9%이며 평균 인상액은 215원이다.이에 따라 와퍼가 6

    2022-01-05 김보라 기자
  • SPC 배스킨라빈스, 도곡동에 24시간 무인 매장 2호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무인 매장 ‘플로우(flow)’ 2호점을 서울 도곡동에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배스킨라빈스 플로우는 24시간 밤낮없이 매장 출입부터 상품 구매, 배달까지 모든 서비스를 완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무인 매장이다. 지난 달 첫 첫선을 보인

    2022-01-03 김보라 기자
  • [신년사] 문창기 이디야커피 대표 "가맹점·맛 바탕으로 새로운 이디야 만들자"

    이디야커피가 임인년을 맞아 2022년 경영 슬로건으로 ‘기본에서 재창조의 원년으로, 2022’를 내세웠다.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 방식의 대표이사 서신으로서 2022년의 시작을 알리며 임직원들과 신년의 각오를 다졌

    2022-01-03 김보라 기자
  • [신년사] 윤홍근 BBQ 회장 "끊임없는 혁신 통해 폭발적 성장 원년으로"

    윤홍근 제너시스비비큐 회장은 지난 1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제너시스 치킨대학에서 2022년 신년식을 갖고 “올해를 끊임없는 혁신을 통한 폭발적 성장을 이루어 내는 위대한 BBQ의 원년으로 삼을 것” 이라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신년식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

    2022-01-03 김보라 기자
  • [2021 결산-프랜차이즈] 코로나 직격탄에 매출 타격 '첩첩산중'

    올 한해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으로 인한 영업제한에 매출 타격이 불가피했던 가운데 원부자재값 인상과 물류비·인건비 부담 가중, 오너리스크와 위생논란 등 각종 악재에 시달렸다. ◇ 사회적 거리두기에 영업제한 직격탄2년째 지속된 코로나19로

    2021-12-28 임소현 기자
  • 파리바게뜨, 배민과 맞손… '산타 딜리버리' 사회공헌 활동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배달의민족과 협업을 통해 ‘산타 딜리버리’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로 강화된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를 위트있게 녹여낸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2021-12-23 김보라 기자
  • '빽보이피자' 나왔다… 더본코리아, 피자사업 도전장

    요리 연구가이자 외식 사업가인 백종원 대표가 이끌고 있는 더본코리아가 신규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기존의 한식, 양식 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데 이어 피자 사업에도 도전장을 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식업계 불황이 지속되지만 사업 다각화

    2021-12-2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