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입맛 잡는다" 외식업계, 글로벌 영토 확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미국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들은 한류 열풍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면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로스엔젤

    2021-09-14 김보라 기자
  • 삼천리ENG, 모던 중식당 'Chai797 Plus 롯데타임빌라스점' 오픈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SL&C)가 운영하는 모던 중식당 Chai797이 경기 의왕시에 'Chai 797 Plus 롯데타임빌라스점'을 오픈했다.13일 삼천리에 따르면 Chai797의 35번째 매장인 '롯데타임빌라스점'은 10일 정식 오픈한 롯데타임빌라스에 입점

    2021-09-13 성재용 기자
  • 더본코리아, 연돈으로 가맹사업… 연돈 볼카츠 정보공개서 등록

    요리 연구가이자 외식 사업가인 백종원 대표가 이끌고 있는 더본코리아가 돈가스 브랜드 연돈으로 가맹사업에 나선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외식업계 불황이 지속되지만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찾기 위함으로 풀이된다.7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

    2021-09-07 김보라 기자
  • [11조 국민지원금] '벼랑 끝' 외식업계 단비 될까

    추석이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국민 88%를 대상으로 하는 국민지원금의 지급이 시작되면서 유통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약 11조원의 지원금을 잡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이다. 동시에 국민지원금 사용처에서 제외된 유

    2021-09-06 김보라 기자
  • 버거킹, 매물로 나와… 한·일 법인 공개 매각

    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이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온 것으로 알려진다. 6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인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는 최근 한국 버거킹과 일본 버거킹 매각을 결정하고 모건스탠리를 매각주관사로 선정한 것으로 전해진다.&n

    2021-09-06 김보라 기자
  • 버거킹, UN SDGs 협회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100' 선정

    버거킹은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1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100’에 이름을 올렸다고 2일 밝혔다.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는 다양한 지표를 분석, 매년 전 세계 3000개의 주요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지속가능한 기업 및 브랜

    2021-09-02 김보라 기자
  • 삼천리ENG 호우섬-서리재, 대전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상륙'

    홍콩 일상식을 선보이는 '호우섬'과 직화구이 전문점 '서리재'가 대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는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5층에 오픈했다.1일 삼천리에 따르면 대전 아트앤사이언스는 신세계백화점 중 세 번째로 큰 점포로, 인근 세종 상권과도 30분 거리에 자리 잡아

    2021-09-01 성재용 기자
  • 롯데GRS, 친환경·상생 위한 ESG 캠페인 확대

    롯데GRS는 지난 6월 독산동 금천롯데타워에 신사옥 입주와 함께 ESG 경영 실현을 위한 '2025 With Us, For Earth' 캠페인을 발표했다.롯데GRS는 고객, 사회, 환경과 함께하는 미래를 향한 미션을 선포하고 각 브랜드별 맞춤 ESG 캠페인 확대 위한

    2021-09-01 김보라 기자
  • 길어지는 집콕에… 박터지는 배달 경쟁

    외식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배달 강화에 나섰다. 외식 수요 감소와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배달 배달 전문 매장을 속속 선보이고 있는 것. 오프라인 매장 운영이 주를 이뤘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배달 사업을 키우

    2021-09-01 김보라 기자
  • 삼천리ENG, 홍콩 대중음식점 '호우섬 코엑스점' 오픈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SL&C)의 홍콩 대중음식점 호우섬(HAO'SUM)이 1호점인 '더현대 서울점'에 이어 코엑스에 2호점을 오픈했다.18일 삼천리에 따르면 홍콩의 대표 일상식인 딤섬, 누들, 뽀짜이판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호우섬은 홍콩의 맛과 멋을

    2021-08-18 성재용 기자
  • "청년이 미래다" 윤홍근 BBQ 회장, 청년사업가 육성

    제너시스BBQ그룹의 윤홍근 회장이 청년 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업계 최대 규모의 청년지원사업인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추진를 통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청년들에게 경제적 자립을 지원한다.제너시스BBQ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의 주역인 청년 200팀을 선발, 18일 오전 홈

    2021-08-18 김보라 기자
  • "배달 급증에도 역부족" 롯데GRS, 상반기에도 적자

    롯데그룹의 외식기업인 롯데지알에스(GRS)가 올 상반기에도 적자를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가 이어지면서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배달 서비스를 확대했지만 소비 심리를 되살리기에는 역부족이었다.17일 롯데지주의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2021-08-17 김보라 기자
  • 교촌에프앤비, 2Q 영업익 66억… 전년比 13.1% ↑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올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교촌은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234억원, 영업이익 66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1%, 13.1% 증가한 수치다.국내 치킨 산업의 성장 속에 성공적인

    2021-08-13 김보라 기자
  • "매장서 직접 도넛 만듭니다" 던킨의 승부수

    SPC의 비알코리아가 던킨을 던킨 라이브로 전환하는 실험을 시작한다. 도넛으로 성장세를 지속했으나 건강식을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수요가 줄면서 위기 돌파로 매장 혁신 카드를 꺼내 든 것이다. 이를 계기로 던킨이 실적 반등을 이끌어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13일 업계

    2021-08-13 김보라 기자
  • bhc치킨, 올림픽 특수 톡톡… "매출 전년 대비 25%↑"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에 치러진 올림픽이 지난 8일 막이 내린 가운데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위한 응원 메뉴로 치킨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10일 bhc치킨에 따르면 올림픽 기간인 7월23일부터 8월8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

    2021-08-10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