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G경영 강화·메타버스…20주년 '이디야커피', 차별화 행보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토종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는 드림팩토리, ESG 경영 강화, 메타버스 등 업계 내에서 차별화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0년 업계 최초로 커피연구소 설립 이후 2016년 ‘고객과 소통하는 커피연구소’를 테마

    2021-12-23 김보라 기자
  • 이디야커피 "제페토 매장 방문자수 300만명 돌파"

    이디야커피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오픈한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이 최단기간 누적 방문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디야커피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지난 7일 국내 업계 최초로 네이버제트와 협업해

    2021-12-15 김보라 기자
  • bhc도 치킨값 인상 동참… 8년만에 가격 조정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2013년 독자 경영 후 8년 만에 첫 가격 조정에 나선다.bhc치킨은 오는 20일부터 치킨 메뉴를 비롯한 일부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1000~2000원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인상으로 bhc치킨 대표 메뉴 뿌링클,&n

    2021-12-13 김보라 기자
  • "K치킨 알린다" BBQ·교촌·네네치킨, 해외 공략 박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치킨 프랜차이즈업계가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들은 한류 열풍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면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9일

    2021-12-10 김보라 기자
  • 빵집 넘어 커피·빙수업체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전쟁 중

    유통업계가 크리스마스를 보름여 앞두고 케이크 대전에 돌입했다. 제과업체들의 대목 장사로 여겨졌던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에 커피 전문점까지 가세하면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연말 홈파티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이

    2021-12-09 김보라 기자
  • 페리카나 품에 안긴 미스터피자, '치킨' 사업 시동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 미스터피자가 치킨사업에 시동을 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늘어난 외식 수요에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8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에 따르면 미스터피자는 지난 11월 2일 치킨 브랜드 윙바스킷

    2021-12-08 김보라 기자
  • bhc도 오르나… 가맹점협의회 "치킨 가격 인상 해달라"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지난 6일 서울 송파구 본사 교육장에서 2021년 전국 가맹점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전국 지역별 가맹점 협의회 관계자 31명과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회의는 올 한해

    2021-12-07 김보라 기자
  • 방역 재강화에… 연말 대목 기대하던 외식업계 '패닉'

    연말·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로 활기를 보이던 외식업계가 울상을 짓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연일 5000명을 넘기고 오미크론 변이의 지역사회 전파 우려가 커지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준하는 방역조

    2021-12-03 김보라 기자
  • 외식 매장 직원이 사라진다… 배스킨라빈스도 '무인 점포' 속도

    외식업계가 무인 점포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쇼핑 트렌드 확산에 이어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건비 부담까지 더해지면서 무인점포 출점에 속도를 내는 것으로 풀이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

    2021-12-02 김보라 기자
  • BBQ, 美 공략 박차… 세계 최대 휴양지 '하와이'에 K-치킨 전파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미국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제너시스BBQ는 지난 15일(현지시간 14일) 세계적 휴양도시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시 카할라 지역에 112.39㎡(34평)의 규모로 BBQ 쿠오노몰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이 매장은 그랜드 오픈

    2021-11-16 김보라 기자
  • 삼천리 SL&C, 홍콩 대중음식점 '호우섬 현대판교점' 오픈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SL&C)가 운영하는 홍콩 대중음식점 '호우섬'이 최근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4호점을 오픈했다.14일 삼천리에 따르면 2월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1호점을 오픈한 호우섬은 딤섬, 누들, 뽀짜이판 등 홍콩의 대표

    2021-11-14 성재용 기자
  • 교촌에프앤비, 3Q 영업익 150억… 전년比 15%↑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올해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교촌에프앤비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130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0% 늘어난 15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2021-11-12 김보라 기자
  • 이디야커피, '음식점 위생등급' 프랜차이즈 업계 최다 획득

    이디야커피가 전국 2362개 매장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을 취득하면서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최다 위생등급 인증 매장을 보유하게 됐다고 11일 밝혔다.이디야커피는 전국 매장의 위생 관리 강화를 위해 지난 2019년 12월부터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참여했다. 2020년 기준

    2021-11-11 김보라 기자
  • "채식인 공략"… 파리바게뜨, 식물성 계란에 대체육까지

    파리바게뜨가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와 협업한 랩 샌드위치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치 소비’ 트렌드가 주목 받는 가운데, 환경과 동물 복지를 고려한 식물성 고기인 대체육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선보였다.파리바게뜨가 선보인

    2021-11-04 김보라 기자
  • 롯데GRS, 100% 재활용 가능한 '인쇄 지운 컵' 도입

    롯데GRS는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사용되는 아이스 드링크 컵 표면의 브랜드 로고를 지우고 100% 재활용 가능하도록 양각으로 로고를 새긴 PET컵을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기존 PET컵은 재활용을 위한 분리수거 후 분쇄 되는 과정 중 로고 인쇄가 된 컵의 재활용이 불

    2021-11-04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