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쇼핑몰 ‘센트럴 라마 나인’에 오픈‘싸이버거’ 및 ‘맘스양념치킨’ 등 선봬"아세안∙중동 시장 개척의 마중물 역할할 것"
  • ▲ ⓒ맘스터치
    ▲ ⓒ맘스터치
    맘스터치는 태국 방콕의 대형 쇼핑몰에 아세안∙중동 시장 개척의 마중물 역할을 할 ‘맘스터치 태국 1호점’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맘스터치가 지난 4월 태국 RS 그룹의 오너가 이사회로 있는 맘스터치 태국(MOM’S TOUCH THAILAND CO., LTD)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한지 6개월만이다.

    ‘맘스터치 태국 1호점’은 방콕 중심가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센트럴 라마 나인(Central Rama 9)’에 약 70㎡ 규모로 마련됐다.

    오피스 상권과 상업 지역, 호텔 등이 밀집된 지역이자 지하철역과 연결돼 일 평균 유동인구는 7만 5000여명에 달한다. 방콕 시민은 물론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맘스터치의 경쟁력을 선보이기에 적합하다.

    주력 메뉴는 브랜드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K-콘텐츠의 영향으로 유명해진 ‘맘스양념치킨’이다. 태국 소비자들이 닭고기를 선호하는 점을 고려해 메뉴를 엄선했고, 제품의 맛을 결정 짓는 시즈닝, 소스류는 한국에서 직접 공수해 맘스터치가 가진 맛과 품질을 그대로 구현하는데 힘썼다.

    맘스터치는 향후 메뉴와 서비스를 현지 시장에 맞게 업그레이드 해 태국에서의 인지도와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버거 본토 시장인 미국에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진출해 현재 캘리포니아 지역에 2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오는 2025년까지 미국 내 100개점 오픈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태국 1호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태국 내 최대 번화가인 아이콘 시암(Icon Siam) 등 태국 중심 상권에 매장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며, 태국을 아세안 지역 진출의 교두보로 삼아 해외 진출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