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두사미로 끝난 ‘착한 프랜차이즈’… 참여율 5.1% 그쳐

    공정거래위원회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상생을 위해 만든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제도’가 결국 용두사미로 종료됐다. 총 5175개 가맹본부 중 5.1% 수준인 265개의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참여한데 그친 것이다. 그마저도 대부분 중소

    2020-12-11 강필성 기자
  • 길어진 '집콕'에… 커피업계 '홈카페족' 입맛 맞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집콕 시간이 늘어나면 홈카페 수요가 급증했다. 2일 G마켓에 따르면 최근(11월24~30일) 캡슐커피, 커피음료의 판매량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 직전 1주일보다 각각 33%,

    2020-12-02 김보라 기자
  • 수장 바뀐 롯데GRS, 코로나 위기 극복할까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롯데리아,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 등을 운영하는 롯데GRS의 대표가 바꼈다. 불황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더 치열해진 외식업계 생존경쟁에서 롯데지알에스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1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지

    2020-12-01 김보라 기자
  • "연말 성수기에 2단계 격상"… 외식업계 '할인'으로 생존 모색

    수도권을 시작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가 확대됨에 따라 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할인 공세에 나섰다. 점포 내 취식 금지 조치로 매출이 떨어지자 자구책에 나선 것이다.27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국수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오는 29일까지 쿠팡이츠로 배달

    2020-11-27 김보라 기자
  • [프로필] 차우철 롯데지알에스 대표

    롯데그룹은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하고 롯데지알에스 대표이사에 차우철 롯데지주 전무를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차우철 신임 롯데지알에스 대표는 1986년생으로 휘문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식품가공학과를 졸업했다. 1992년 롯데제과 전산, 구매팀을

    2020-11-26 김보라 기자
  • [포토] 맥도날드-환경부, 일회용품 줄이기 '앞장'

    한국맥도날드는 환경부와 플라스틱 빨대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자발적 협약을 체결했다.맥도날드가 맺은 이번 협약은 환경부와 QSR(Quick Service Restaurant·퀵서비스 레스토랑) 및 커피전문점 19개사(社), 시민단체인 자원순환사회연대가 참여하는

    2020-11-26 김보라 기자
  • 해마로푸드 '맘스터치', 배달 전문 매장 론칭… 제2 도약 발판 될까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맘스터치가 배달 전문 매장을 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입점은 물론 자체적으로 배달 전문 매장을 선보이는 것. 24일 업계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12월에 배

    2020-11-24 김보라 기자
  • 파스쿠찌 "우리 농산물 응원합니다"… 평창 감자로 만든 신제품 선봬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강원도 평창 감자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우리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출시해 농가를 지원하는 SPC그룹의 ‘행복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감자를 더욱 맛있게 즐

    2020-11-16 김보라 기자
  • "거리두기 격상되나"… 연말 대목 앞두고 속타는 외식업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외식업계가 노심초사하고 있다. 대목 연말을 맞아 매출 회복에 조심스레 기대를 걸었지만 전국적으로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16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223

    2020-11-16 김보라 기자
  • BBQ, 연말 겨냥 ‘광희나는 치본스테이크 시리즈’ 3종 출시

    제너시스비비큐가 연말을 겨냥한 치킨 신제품 ‘광희나는 치본스테이크’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광희나는 치본스테이크’ 시리즈는 치킨 통다리로 구워 스테이크로 만든 메뉴로 부드러우면서 쫄깃쫄깃한 치킨 통다리에 감칠맛 나는 세 가지 특제소스와 시즈닝을 더했다.‘치본

    2020-11-05 김보라 기자
  • 제너시스BBQ, 청년창업 지원 위해 하나은행과 맞손

    제너시스BBQ가 하나은행과 손잡고 2030 청년들의 적극적 창업지원과 고용, 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한 한국판 뉴딜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대출지원에 나선다.4일 제너시스BBQ에 따르면 하나은행과 함께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젊은이들의

    2020-11-04 김보라 기자
  • "서빙부터 조리·포장까지"… 프랜차이즈업계, 로봇 도입 가속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프랜차이즈업계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로봇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리아를 운영하는 롯데GRS는 이달 서울 잠실 롯데리아 캐슬프라점에서 착용형 로봇기기를 시범 도입했다. 영업 매장 현장

    2020-10-29 김보라 기자
  • 롯데GRS, 배송 업무 지원 위한 '웨어러블 로봇' 시험 운영

    롯데GRS가 착용형 로봇 기기 ‘웨어러블 로봇’을 활용해 영업 매장 현장의 배송 운반 편의성을 위한 도입 운영 테스트를 한 달간 진행한다.28일 롯데GRS에 따르면 테스트 운영하는 착용형 로봇 ‘웨어러블 로봇’은 외골격 보행 보조 개발 기업 ‘엑소아틀레트아시아

    2020-10-28 김보라 기자
  • "매일, 싸게 드세요"… 파리바게뜨, 구독 서비스 '가맹점'으로 확대

    파리바게뜨가 커피, 샐러드, 샌드위치를 구독해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가맹점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파리바게뜨는 지난 7월 직영점 위주로 구독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으며, 이번에 이를 가맹점까지 확대하게 됐다.구독 서비스는 2가지로 이용할 수 있다. ▲카

    2020-10-21 김보라 기자
  • "하늘길 막혔지만"… 프랜차이즈업계, 해외 공략 멈추지 않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들은 한류 열풍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면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네네치킨은 내년 캐나다 진출을 위해 막바지 작

    2020-10-15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