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발표 이날 오전 200개 청년팀 최종 선발선발된 팀 오리엔테이션 실시… 내달 1호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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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시스BBQ그룹의 윤홍근 회장이 청년 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업계 최대 규모의 청년지원사업인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추진를 통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청년들에게 경제적 자립을 지원한다.
제너시스BBQ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의 주역인 청년 200팀을 선발, 18일 오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는 총 200억원 규모의 제너시스BBQ의 대표적인 ESG 경영의 일환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경기침체로 구직, 사업실패 등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경제적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8000만원 상당의 매장을 지원한다.
지난 7월6일부터 30일까지 응모한 7000여명, 3500여팀을 대상으로 실시한 AI역량검사를 통해 8월7일 500팀의 면접 대상자를 선발했다. 이들을 대상으로 13~14일 이천에 소재한 제너시스BBQ 치킨대학에서 임직원 6명, 외식전문가 13명, 패밀리 6명이 심사해 최종 200팀을 선발했다.
이날 발표된 200팀은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영남, 호남 6개권역별로 지원한 3500여개 팀들에서 평균 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권역별 지원자 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원율은 경기지역이 36%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경쟁률은 호남지역이 6.8대 1로 가장 높았다.
윤홍근 회장은 면접장을 직접 돌아본 후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추진한 배경으로 "물고기를 잡아주는 것보다는 잡는 방법을 가르쳐 줌으로써 이 청년들에게 열정을 가지고 도전할 기회를 만들어 주는 것이 기업이 해야 할 역할이자 의무"라고 강조했다.
이번에 선발된 200팀들은 이번 주에 예정된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프로젝트 의미와 배경을 비롯한 교육, 매장입지 선정, 계약, 오픈준비, 운영관리 등 향후 진행 과정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게 된다.
오는 23일부터 치킨대학에서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된다. 제너시스BBQ는 200개 팀을 30~35개팀 단위로 총 6개조로 나눠 순차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9월1일부터 매장 오픈을 시작할 계획이다. -
한편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는 산업구조 변화로 인한 일자리 감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 침체로 청년실업자가 40만명에 달하는 요즘, 어려운 환경에 직면한 청년들에게 성공이 검증된 포장·전송(배달) 전문 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를 통해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에 200억원 규모의 통 큰 지원하는 제너시스BBQ 그룹은 청년들에게 단순히 금전적인 도움을 주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청년들이 경제적 자립의 기반을 다져 성공한 프로 사업가로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제너시스BBQ는 지난 달 6일부터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영남, 호남 6개 권역으로 나누어 참가자를 모집하며 AI 역량검사, 심층면접 등 선발 과정을 통해 오늘 최종 200팀을 선발했다.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200개팀은 팀별로 BSK 매장부터 인테리어, 시설, 초기 운영자금 등 8000만원 상당을 지원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