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 배스킨라빈스,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밀카 초콜릿'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초콜릿 브랜드 ‘밀카’와 캐릭터 ‘슈퍼픽션’과 손을 잡고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밀카 초콜릿’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배스킨라빈스로 사랑을 전하는 ‘BIG LOVE’ 콘셉트를 적용했다. 크리에이티브

    2021-02-25 김보라 기자
  • '빅맥'도 오른다… 맥도날드 최대 300원 인상

    맥도날드는 오는 25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고 19일 밝혔다.가격 조정 대상은 버거류 11종을 포함해 총 30종 품목이며, 최소 100원에서 최대 300원 인상된다. 전체 품목의 평균 인상률은 2.8%다.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등은 4500원에서 4

    2021-02-19 김보라 기자
  • 뚜레쥬르 이어 파리바게뜨도 가격 인상… 평균 5.6%↑

    파리바게뜨는 19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가격은 약 2년여만에 이뤄진 것으로 인상되는 품목은 파리바게뜨가 취급하는 총 660개 품목 중 약 14.4%에 해당하는 95개 품목이다. 평균 인상폭은 5.6%다.주요 인상 품목은 ’땅콩크림빵’이

    2021-02-18 김보라 기자
  • 코로나 '4차 유행'오나… 외식업계, 또 영업 제한될까 '긴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의 기로에 서면서 외식업계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3개월 만에 간신히 진정국면으로 접어드나 싶었지만 최근 확진자가 600명대로 급증했기 때문이다. 18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0시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6

    2021-02-18 김보라 기자
  • bhc치킨, 닭고기 가격 인상폭 60억원 본사 부담… 상생 경영 강화

    bhc치킨이 상생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bhc치킨은 조류인플루엔자(AI)로 인해 육계 매입비가 인상되면서 가맹점 공급가 유지를 통한 가맹점 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연말부터 육계 시세 상승으로 인한 매입비 인상에도 불구하고 AI로 인한 어려움을

    2021-02-17 김보라 기자
  • 몸집 키우는 맘스터치… 업계 1위 맹추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프랜차이즈 대부분이 점포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맘스터치가 출점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공격적으로 매장 수를 늘리면서 국내 1위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GRS의 롯데리아를 턱밑까지 추격하고 있다.17일 각 사에 따

    2021-02-17 김보라 기자
  • 파리바게뜨 '아시안 퀴진' 론칭··· HMR 라인업 확대

    SPC그룹 파리크라상의 파리바게뜨가 자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의 새로운 라인으로 ‘아시안 퀴진(Asian Cuisine)’을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0월 ‘셰프가 만든 간편한 한 끼 식사’라는 슬로건으로 ‘퍼스트 클

    2021-02-17 김보라 기자
  • '코로나에 날개짓' 교촌치킨, 가맹점 매출 기준 사상 첫 '1조' 돌파

    치킨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이하 교촌)가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교촌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4476억원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가 늘어난 410억원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창사 이

    2021-02-15 김보라 기자
  • 집콕 명절에 "싸게 드세요"…외식업계, 할인경쟁 '후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설 연휴까지 이어진다. 귀성 대신 각자 집에서 명절을 보내야 하는 상황 속에서 외식업계가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홈설족을 공략하고 나섰다.12일 사람인이 직장인 1434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시대 설

    2021-02-12 김보라 기자
  • "날개는 품절입니다" AI 여파 치킨업계, 부분육 수급에 '진땀'

    평소 교촌치킨을 즐겨먹던 A씨가 콤보(다리·날개)를 주문했지만 해당 매장으로부터 "재고가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  A씨는 "배달가능한 인근의 다른 매장에 알아봤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같았다"고 말했다.2일 업계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2021-02-02 김보라 기자
  • BBQ 황금올리브치킨, 출시 9개월 만에 250만개 판매

    제너시스BBQ의 ‘핫황금올리브치킨’이 출시 약 9개월만에 250만개 판매됐다.1일 제네시스BBQ에 따르면‘핫황금올리브치킨을 소비자가격으로 환산하면 판매 금액만 500억원에 이르며 지난해 12월 기준 약 2300만 가구(세대) 중 10가구 중 1가구 이상 먹은 셈이다.판

    2021-02-01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배달 지역 확대… 커피업계 '예의주시'

    스타벅스코리아가 배달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다. 지난해 11월 서울 강남 일부 지역에 서비스를 선보인데 이어 최근 여의도 일대까지 서비스를 넓혔다. 치열하게 경쟁이 전개되는 배달 커피 시장에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보유한 스타벅스가 본격적으로 나섰다는 평

    2021-01-28 김보라 기자
  • 롯데리아, 2월부터 가격 인상… 버거·디저트 등 최대 200원↑

    롯데리아가 오는 2월1일부터 전체 운영 제품 중 버거와 디저트 등을 포함한 25종(버거류 13종, 디저트류 7종, 드링크류 2종, 치킨류 3종)에 대해 판매 가격을 인상한다고 28일 밝혔다.1일부 적용되는 판매 가격 조정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200원 수준으로 조정

    2021-01-28 김보라 기자
  • 한국맥도날드 "불량 패티 납품업체 유죄, HUS 피해아동과 무관"

    한국맥도날드는 협력업체가 회사에 불량 쇠고기 패티를 납품해 유죄를 선고받은 데 대해 이른바 햄버거병으로 불리는 용혈성요독증후군(HUS) 피해아동 건과는 관련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한국맥도날드는 27일 입장문을 내고 "해당 납품업체에서 문제가 된 패티는 보도

    2021-01-27 김보라 기자
  • [金값 밥상물가] 대파 140%·계란 25% 폭증… 외식업계 "숨막힌다"

    농축산물 등 밥상물가가 들썩이면서 외식업계가 비상이 걸렸다.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AI)발생과 한파 등으로 가격 상승 요인이 생긴데다 설 명절 특수까지 겹치면서 가격이 폭등하고 있기 때문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외식에 대한 수요가 줄어든 상황

    2021-01-25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