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식 배달 시장에 부는 '친환경' 바람… 환경 개선부터 유지 비용 부담 감소까지

    외식업계의 배달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한 가운데, 초소형 전기차·전기바이크 등 배달 수단이 '친환경화' 되고 있다. 미세먼지 등 대기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데다 최저임금 인상 등 배달 인력 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체의 '착한' 결단이다. 초창기 투자금액에

    2019-01-23 임소현 기자
  • 이디야커피 "지역별 음료 선호도 달라"… 서울 '라떼'·경상도 '콜드브루 라떼'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역별 제품 선호도를 분석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전국 각 지역에서 하루 평균 60만잔 이상 판매된 음료를 기준으로 가맹점 POS 데이터의 판매량과 음료 군별 판매 점유율을 기반으로 했다.조사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2019-01-23 김보라 기자
  • 경기 불황에 규제 강화 등 …지금이 '매각 적기'

    "알짜 브랜드도 줄줄이 매물로"… 외식 프랜차이즈 잔혹사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잇달아 나오고 있다. 경제 불황에 최저 임금 등 악재가 쌓이는 상황에서 강력한 규제까지 더해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유니슨캐피탈은 최근 공차코리아 매각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알

    2019-01-21 김보라 기자
  • 교촌에프앤비, 2019 대졸신입 공채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2019년도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서류접수는 오는 27일까지 교촌치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와 면접이 진행된다.  올해부터는 인공지능(AI) 면접을

    2019-01-17 임소현 기자
  • 설빙, 하나멤버스와 손잡고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

    설빙은 하나멤버스와의 제휴를 통해 설빙 할인쿠폰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하나멤버스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신규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설빙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다. 3월31일까지로 1인1회 참여할 수 있다.이벤

    2019-01-15 김보라 기자
  • 신촌·동대문, 컨셉 변경 리뉴얼 마치고 그랜드 오픈

    MP그룹 마노핀, 11년만에 전면 리뉴얼… 재도약 노린다

    MP그룹의 커피&머핀 전문 브랜드 마노핀이 대대적인 디자인 컨셉 변경에 착수했다. 런칭 11년만에 고유 색인 파란색을 주황색으로 변경하는 등 완전히 바뀐 컨셉의 매장을 선보인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마노핀 총 36개 매장 중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점, 신촌역점

    2019-01-15 임소현 기자
  • 죠스떡볶이, 신메뉴 밀떡 ‘국물떡볶이’ 출시

    죠스푸드의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가 매콤달콤한 국물이 가득한 ‘국물떡볶이’를 새롭게 출시했다.죠스떡볶이는 브랜드의 메인 메뉴인 떡볶이의 라인을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국물떡볶이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국물떡볶이는 죠스떡볶이 특유의 매콤달콤한 국물에

    2019-01-11 임소현 기자
  • 사상 최고 육계 가격… 교촌치킨, 협력업체 원자재 비용 지원으로 위기 극복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최근 육계 가격이 높은 시세를 지속해서 이어감에 따른 협력업체와의 상생 방안으로 원자재 비용을 지원한다.겨울로 접어들며 연일 고공행진을 벌리고 있는 원자재 가격은 혹한기에 도계량 및 대닭(1.6㎏ 이상) 생산 감소에 따른 것으로 관련 산업

    2019-01-11 임소현 기자
  • 놀부, 올해부터 가맹점 광고분담금 폐지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가 놀부부대찌개 & 철판구이 및 놀부보쌈 등의 광고분담금을 1월 1일부터 폐지했다고 10일 밝혔다.놀부는 2019년 첫 상생 행보로 가맹점 광고분담금과 관련된 내용 일체를 가맹점 계약 조항에서 삭제했다. 가맹점의 광고분담금 면제는 국내 대형

    2019-01-10 임소현 기자
  • 전국 BBQ 가맹점 사업자 협의회 발족… 사공 많아지는 'BBQ호'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BBQ의 가맹점사업자협의회가 10일 발족한다.전국BBQ가맹점사업자협의회는 이날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발족식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양홍모 전국BBQ가맹점사업자협의회 공동의장은 "공정거래, 이익공유, 상생발전을 기본정신으로 점주협의회를

    2019-01-10 임소현 기자
  • 어쩔 수 없이 가격 인상한다더니… 매장서는 '하루종일 할인'

    [취재수첩] 치열해진 버거 전쟁… 무차별 할인행사에 골병드는 업계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시장이 병들고 있다. 이슈에 민감한 '롤러코스터' 매출에 가격 할인경쟁이 우선되고 있기 때문이다. 포화상태인 업계에 수제버거 트렌드까지 겹쳐 최근 몇년간 치열해진 경쟁 속 브랜드 가치 경쟁보다는 가격 출혈 경쟁이 두드러진 것이다. 문제는 지난해 말

    2019-01-09 임소현 기자
  • 정부 프랜차이즈 옥죄기에 업계 '벙어리 냉가슴'

    올해부터 프랜차이즈 마진공개… 설상가상 '최저임금 폭탄'까지

    올해부터 프랜차이즈 본사는 차액가맹금, 즉 '마진'을 공개해야 한다. 2년 새 30% 가까이 오른 최저임금의 직격탄도 맞은 프랜차이즈 업계가 속앓이를 하고 있는 이유다. 오너리스크 방지법까지 더해져, 정부의 프랜차이즈 옥죄기가 극에 달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8일 관

    2019-01-08 임소현 기자
  • BBQ, 일본 현지 이자카야 '와타미' 가맹 사업 본격화

    제너시스BBQ의 일본 정통 이자카야 와타미가 가맹사업을 본격화 해 창업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2013년 5월 일본 외식그룹 와타미 그룹과의 합작으로 통해 GNS와타미 법인을 설립했다. 와타미는 현재까지 직영점 형태로만 운영을 해왔

    2019-01-07 임소현 기자
  • [르포] 2년새 간판 3번 바뀐 점포엔 '한숨만'… 최저임금 폭탄에 폐업위기

    "2년만에 상호 세번 바꼈죠. 처음에는 주인이 바뀐건데, 그 다음부터는 손님이 별로 없으니까 바꾼 것 같아요. 매일 집에 들어가는 길에 보면 식빵이 수두룩 쌓여있었거든. 그래서 떨이 세일도 많이 하고 그랬지. 부부 둘이서 하는데 열심히 하더라고. 그래도 지금은 손님이

    2019-01-04 임소현 기자
  • 교촌치킨, 신메뉴 ‘교촌허니순살’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교촌허니시리즈의 순살 메뉴인 ‘교촌허니순살’을 전국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교촌허니순살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교촌허니시리즈’의 순살 제품으로, 교촌치킨 홀 매장에서 시범 판매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뼈가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

    2019-01-03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