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지알에스, 김해공항 국제선 컨세션 사업 운영

    롯데지알에스는 김해공항 국제선 3층에 프리미엄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세션 '스카이31 푸드 에비뉴'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롯데지알에스는 2016년 8월 강동 경희대 병원을 시작으로 부산 해운대 백병원, SRT 역사(수서, 동탄, 지제), 인천 공항 제2여객터미

    2019-02-01 김보라 기자
  • 쥬씨, 겨울메뉴 '생딸5종' 판매 100만잔 돌파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눈 지난달 출시한 생딸5종 판매량이 100만잔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쥬씨에 따르면 겨울이 제철인 딸기를 활용한 생딸5종 시리즈는 폭발적인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17년에 이어 이번 겨울에는 더욱더 많은 100만잔의 판매량를 올리고 있다.

    2019-02-01 김보라 기자
  •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더 커졌다… 패티 14% 증량·가격은 그대로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올해 27주년을 맞은 불고기버거를 풍성하게 리뉴얼한다.롯데리아 불고기버거는 1992년 출시한 이래 2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인기 햄버거로 가장 사랑 받고 있다. 한국 대표 음식인 불고기를 서양 햄버거에 접목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것

    2019-01-31 임소현 기자
  • bhc치킨, 지난해 최고 매출 기록일은 '6월 23일'

    bhc치킨의 월별 최고 매출일 자료에 따르면 토요일이 7번으로 다른 요일에 비해 압도적으로 빈도수가 높아 주말인 토요일에 치킨을 많이 찾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중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인 날은 6월 23일로 조사됐다.6월 23일은 2018 러시아월드컵의 대한민국과

    2019-01-30 임소현 기자
  • 크리스피 크림 도넛, '짱구는 못말려' 프로모션… 미니가습기 판매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크리스피 크림 도넛과 짱구는 못말려와 함께 제작한 짱구 미니 가습기는 대표 캐릭터인 짱구, 짱아, 흰둥이가 따뜻한 욕조에서 스파를 즐기는 모습의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욕조를

    2019-01-28 김보라 기자
  • 길 잃은 토종 커피전문점 1세대, 영광 되찾을까… 브랜드 리뉴얼 작업 속도

    카페베네, 할리스, 탐앤탐스 등 1세대 토종 커피전문점들이 각자 살 길을 모색하고 있다. 브랜드 리뉴얼 작업에 속도를 높이는 한편, 독자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시도하고 있는 상황이다.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할리스커피는 지역 및

    2019-01-28 임소현 기자
  • 아시안컵 특수 노리는 치킨업계… "대목 잡아라"

    치킨 프랜차이즈업계가 '2019  UAE 아시안컵' 대목 노리기에 나섰다. 중반부를 향해 달려가는 이번 아시안컵의 열기가 점점 높아지면서 각종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BBQ는 오는 27일까지 최대 BBQ치킨을 8000원 할인

    2019-01-25 김보라 기자
  • "신사업 쉽지 않네"… 해마로푸드, 英 아이스크림 '매그넘' 사업 철수

    햄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가 반년 만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그넘(MAGNUM)' 사업을 접었다. 프랜차이즈 사업이 성숙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판단 아래 맘스터치 외에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고 있지만 녹록지 않은 모양새다. 24일 관련 업계에

    2019-01-24 김보라 기자
  • "원가·마진 공개 가맹사업법 시행령은 위헌"… 한국프랜차이즈協, 헌법소원 제기

    프랜차이즈업계가 정보공개서에 차액가맹금과 필수물품 공급가격 상·하한선 등을 공개하도록 한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이하 가맹사업법) 시행령'이 헌법에 위반된다며 헌법소원을 청구한다.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23일 오전 서울 쉐라톤서울팔래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긴

    2019-01-23 김보라 기자
  • 외식 배달 시장에 부는 '친환경' 바람… 환경 개선부터 유지 비용 부담 감소까지

    외식업계의 배달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한 가운데, 초소형 전기차·전기바이크 등 배달 수단이 '친환경화' 되고 있다. 미세먼지 등 대기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데다 최저임금 인상 등 배달 인력 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체의 '착한' 결단이다. 초창기 투자금액에

    2019-01-23 임소현 기자
  • 이디야커피 "지역별 음료 선호도 달라"… 서울 '라떼'·경상도 '콜드브루 라떼'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역별 제품 선호도를 분석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전국 각 지역에서 하루 평균 60만잔 이상 판매된 음료를 기준으로 가맹점 POS 데이터의 판매량과 음료 군별 판매 점유율을 기반으로 했다.조사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2019-01-23 김보라 기자
  • 경기 불황에 규제 강화 등 …지금이 '매각 적기'

    "알짜 브랜드도 줄줄이 매물로"… 외식 프랜차이즈 잔혹사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잇달아 나오고 있다. 경제 불황에 최저 임금 등 악재가 쌓이는 상황에서 강력한 규제까지 더해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유니슨캐피탈은 최근 공차코리아 매각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알

    2019-01-21 김보라 기자
  • 교촌에프앤비, 2019 대졸신입 공채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2019년도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서류접수는 오는 27일까지 교촌치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와 면접이 진행된다.  올해부터는 인공지능(AI) 면접을

    2019-01-17 임소현 기자
  • 설빙, 하나멤버스와 손잡고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

    설빙은 하나멤버스와의 제휴를 통해 설빙 할인쿠폰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하나멤버스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신규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설빙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다. 3월31일까지로 1인1회 참여할 수 있다.이벤

    2019-01-15 김보라 기자
  • 신촌·동대문, 컨셉 변경 리뉴얼 마치고 그랜드 오픈

    MP그룹 마노핀, 11년만에 전면 리뉴얼… 재도약 노린다

    MP그룹의 커피&머핀 전문 브랜드 마노핀이 대대적인 디자인 컨셉 변경에 착수했다. 런칭 11년만에 고유 색인 파란색을 주황색으로 변경하는 등 완전히 바뀐 컨셉의 매장을 선보인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마노핀 총 36개 매장 중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점, 신촌역점

    2019-01-15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