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빙, 아메리카노 '1900원'할인 프로모션
설빙은 오는 12월 초부터 아메리카노를 기존가에서 47% 할인된 1900원에 판매하는 파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할인 행사는 고객 감사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기획, 내년 5월31일까지 전국 주요 설빙 매장에서 진행한다.특히, 설빙 아메리카노는 콜롬비아
2018-11-22 김보라 기자 -
굽네치킨, 피자·베이커리 디저트 시장 진출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오븐을 활용해 건강하게 구워낸 피자 3종, 디저트 2종, 치즈 철판 볶음 치밥 2종 등 건강한 맛과 가성비를 동시에 충족한 신메뉴를 시범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시범 판매는 서울 양천구 소재 굽네치킨 목2동점을 테스트 매장으로 반응에
2018-11-22 김보라 기자 -
가격 2천원 인상에 배달비까지… 2만원 훌쩍 넘었다
치킨값 인상한 'BBQ', 배달료는 그대로?… 비용 부담은 소비자몫
# 소비자 김씨는 BBQ 치킨 주문하면서 깜짝 놀랬다. 평소 즐겨 먹던 황금올리브치킨이 2만원이서다. 2000원 인상에 배달 수수료 등 2000원이 추가돼 25%가 인상된 셈이다. 황금올리브치킨뿐 아니라 통다리바베큐 역시 인상된 금액에 배달료까지 더해
2018-11-20 김보라 기자 -
이디야와 소비자 반응 온도차 '극명'
[취재수첩] BBQ 긴급 가격인상, 가맹점주도 몰랐다?… "설명 없이 통보받았다"
지난 주말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기습 가격인상을 단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BBQ의 대표 제품인 후라이드 제품 '황금올리브'를 포함해 3가지 품목에 대해 최대 2000원을 인상하기로 한 것이다. BBQ는 앞서 두차례나 가격인상을 시도했다 실패했다. 이런 전적 때문
2018-11-19 임소현 기자 -
bbq 치킨에 이어 피자헛도 가격 인상
[단독] '국민간식' 치킨 이어 피자 가격도 올랐다… 외식 물가 '빨간불'(종합)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의 가격인상 바람이 거세다. 이들은 인건비, 임대료 등 부담이 계속되면서 '인상 카드'를 꺼내든 조치로 해석된다. 특히나 연말이 다가오자 일제히 가격을 올리면서 가격인상이 업계 전방위로 확산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19일 관련
2018-11-19 김보라 기자 -
[단독] 피자헛도 인상 동참… 외식 물가 '빨간불'
연말을 앞두고 외식업계의 가격인상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한국피자헛도 동참했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피자헛은 지난 16일부터 프리미엄 피자의 리치골드와 치즈크러스트의 가격을 1000원 인상했다. 이에 따라 주력 메뉴인 갈릭버터쉬림프 리치골드의 미디움(M)과 라지(
2018-11-19 김보라 기자 -
BBQ, bhc 상대 1000억원 규모 손해배상금 일부 청구 소송… 다시 '치킨전쟁'
치킨 프랜차이즈 2,3위 업체 bhc치킨과 제너시스BBQ의 소송전에 다시 불이 붙었다. 15일 BBQ에 따르면 BBQ는 지난 13일 bhc와 박현종 회장을 상대로 영업비밀 침해에 따른 손해배상액 7000억원 중 1000억원을 우선 청구하는 소송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
2018-11-15 임소현 기자 -
쥬씨, BI 새 단장… 과일편의점 강조
쥬씨는 3년 6개월 만에 새로운 BI(Brand Identity)로 변경한다고 14일 밝혔다.새로운 BI 변경은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브랜드가 되기 위함이라고 쥬씨 측 관계자는 밝혔다. 새로 바뀐 쥬씨의 콘셉트는 '과일 편의점 쥬씨'로, 브랜드의 슬로건은 익
2018-11-14 김보라 기자 -
도미노피자, '배달 안전 캠페인' 실시
도미노피자는 안전한 배달 문화를 이끌어 나아가기 위해 배달 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도미노피자가 발표한 안전 운전 항목은 헬멧, 무릎 보호대 등 운행 전 보호장구 착용과 운전 시 황색 불, 횡단보도, 전방 주시 태만 등 교통 위반 금지 사항, 과속방지턱,
2018-11-11 김보라 기자 -
파스쿠찌, '2018 바리스타 챔피언십' 성료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스쿠찌는 전국 직∙가맹점에서 근무하는 바리스타들을 대상으로 '2018 파스쿠찌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올해로 4년째 진행되고 있는 파스쿠찌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파스쿠찌 바리스타들의 자부심과 역량을 키워 브랜드와 직원들이 함께
2018-11-09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전국 274개 매장 '주방 공개의 날' 개최
맥도날드는 오는 9일과 10일 '주방 공개의 날'행사를 개최하고 고객들을 초청해 고품질 원재료와 철저한 위생관리 시스템을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2013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는 맥도날드 주방 공개의 날 행사는 맥도날드만의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고객이 직접 확
2018-11-08 김보라 기자 -
윤홍근 제너시스BBQ회장, 글로벌경영대상 '글로벌CEO' 수상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이 지난 3일 경희대 서울캠퍼스 오비스홀에서 개최된 '글로벌경영대상'에서 '글로벌 CEO 대상'을 수상했다.한국국제경영학회는 2002년을 시작으로 매년 글로벌경영대상을 개최해 글로벌 경영에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과 기업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2018-11-05 김보라 기자 -
[을의 잔혹사] 오너리스크·갑질이 불매운동까지… "우리가 무슨죄"
[편집자주]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 규모는 100조 시대다.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지만 불공정거래, 횡포와 오너 일가의 불미스러운 행동이 끊이질 않고 있다. '미스터피자' 이우현 MPK그룹 회장의 폭행사건과 '호식이두마리치킨' 최호식 회장의 여직원 성추행 논란과 함께 최
2018-11-01 임소현 기자 -
죠스떡볶이, ‘죠스 어묵티’ 다시 돌아왔다… 전국 매장에 재출시
죠스푸드의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가 지난 해 겨울에 출시하면서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죠스 어묵티’를 재출시했다.죠스 어묵티는 차를 우려내는 티백처럼 뜨거운 물에 담가 놓으면 어묵 국물을 우려낼 수 있는 티백 형태의 제품이다. 지난 겨울에 시즌 한정으로
2018-10-31 임소현 기자 -
쥬씨, 겨울철 디저트메뉴 라인업 강화… 샌드위치 출시
쥬씨는 샌드위치를 출시하며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30일 밝혔다.쥬씨는 그간 디저트 라인업을 꾸준하게 강화해 왔다. 2016년부터 고객이 손쉽게 선택할 수 있는 쿠키나 슈스틱(초코 or 요거트), 치즈스틱을 출시했다.이에 그치지 않고 매장에 있는 생과일을 활
2018-10-30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