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푸드빌 뚜레쥬르, 베트남 호치민에 칸호이점 오픈
CJ푸드빌은 베트남 호치민에 뚜레쥬르 칸호이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베트남 하이바쯩점에 이어 두 번째다.지난달 29일 문을 연 뚜레쥬르 칸호이점은 호치민 시내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중심가에 위치해 있다. 대로변 코너 3층 건물 전체에 11
2018-04-05 김보라 -
굽네치킨, 인도네시아 진출…자카르타 1호점 오픈
굽네치킨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첫 매장인 '인도네시아 PIK점'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인도네시아점 개점은 지난해 11월 오픈한 홍콩 정관오 매장 이후 굽네치킨의 올해 첫 해외 매장이다.인도네시아 PIK점은 1·2층으로 구성된 110평의 대규모 매장으로 130명의
2018-04-04 김보라 -
윤홍근 BBQ 회장 "빅데이터·인공지능 등 디지털 혁신 나설 것"
제너시스BBQ그룹이 디지털 기업으로의 혁신을 선포했다. 제너시스BBQ그룹은 지난 2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전 임직원과 패밀리(가맹점)가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모두 바꾼다'는 혁신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전 임직원과
2018-04-03 김보라 -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가성비 넘어 질적 혁신 이룰 것"
이디야커피는 2일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서비스를 통한 고객감동경영을 강조했다.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이디야커피는 지난 17년간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한 국내 커피 시장의 흐름과 함께 대표 커피브랜드로 자리잡았다"며 "이제는 대한민국을 넘어
2018-04-02 김보라 -
돌아온 야구의 계절 …외식·프랜차이즈업계, 마케팅 경쟁 '후끈'
2018년 프로야구가 개막하면서 외식·프랜차이즈 업계의 마케팅 경쟁도 달아오르고 있다. 야구장에 신규 매장을 출점하거나 다양한 관련 제품을 선보이며 야구팬 공략에 나섰다. 프로야구가 한 해 800만명이 넘는 관중을 불러모으는 국내 최고 인기
2018-03-30 김보라 -
투썸플레이스, 소프트 아이스크림 출시 3개월만에 매출 60% '껑충'
투썸플레이스는 우유를 주원료로 만든 '소프트 아이스크림' 매출이 출시 3개월만에 기존 요거트 아이스크림 대비 60% 넘게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투썸플레이스는 올해 초 2002년 브랜드 론칭과 함께 15년 넘게 판매해 온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우유 맛의 소프트 아이스크
2018-03-30 김보라 -
내년부터 프랜차이즈 필수물품 유통마진 공개에…업계 '반발 여전'
내년부터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가맹점에 판매하는 필수물품 공급가격의 상·하한과 유통마진율을 예비 가맹점주에 공개해야 한다. 이를 두고 업계 안팎에선 내수경기 침체와 가격 인상도 눈치보고 있는 상황에서 영업권까지 침해하고 있다는 의견도 제기된다. 28일
2018-03-28 김보라 -
던킨도너츠, 철원 오대쌀로 만든 쌀도넛 4종 출시
던킨도너츠는 3월 이달의 도넛으로 쌀도넛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이스 미(米)츄, 쌀(米)아 있는 글레이즈드, 고소함이 쌀(米)아 있는 필드, 라이스 트위스트킹 등 총 4가지로 강원도 철원 오대쌀로 만들었다.라이스 미(米)츄는 쫄깃한 츄이스티 위에 달콤한 화이트
2018-03-27 김보라 -
탐앤탐스, 카페 용품 전문점 '탐스 프렌드 마켓' 오픈
탐앤탐스는 경기 남양주 일대에 스토리지형 카페 용품 전문점 '탐스 프렌드 마켓'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탐스 프렌드 마켓은 원스톱 커피 마켓을 테마로 홈카페 및 카페 운영에 필요한 제품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150평 규모의 공간을 탐앤탐스 MD 전 제품을 포함한
2018-03-27 김보라 -
프로야구 개막에 치킨도 인기…bhc치킨, 주문량 30% ↑
2018년 프로야구 정규리그가 개막한 가운데 야구 응원과 찰떡궁합인 치킨도 덩달아 인기가 뜨겁다.27일 bhc치킨에 따르면 개막 경기가 있었던 지난 24일 잠실야구장 매장의 매출이 지난해 개막 경기 때 보다 30% 매출이 늘어났다.이날 잠실야구장 매장에서 가장
2018-03-27 김보라 -
박기영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文대통령 베트남 순방 경제사절단 동행
박기영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이 프랜차이즈 업계 단체장으로는 처음으로 대통령 해외 순방 경제사절단에 동행한다.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은 박 회장이 오는 22일 공식 일정을 시작하는 문재인 대통령 베트남·UAE 순방 경제사절단'에 동행해 주요 경제단체장 및 기업인
2018-03-21 김보라 -
BBQ, 대만 시장 진출…패밀리마트 반농점에 1호점 오픈
제너시스BBQ그룹이 대만에서도 성공 신화를 이어갈 전망이다. 제너시스BBQ그룹은 신 타이베이시 패밀리마트 반농점에 오픈한 대만 1호점이 일평균 300만원(한화기준) 이상의 매출을 기록, 성공적으로 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3일 오픈
2018-03-20 김보라 -
프랜차이즈 19개 업체와 만난 김상조 공정위원장 "상생협력은 절대 요소"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가맹본부와 가맹점주 간의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19개 가맹본부 및 관련단체 대표들과 만났다. 김상조 위원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가맹시장 혁신에 가장 크게 기여하는 주체는 가맹점주이고 가맹
2018-03-16 김수경 -
이디야커피, 고객 만족 캠페인 '친절 한 스푼, 미소 한 스푼' 시행
이디야커피는 고객만족경영의 일환으로 '친절 한 스푼, 미소 한 스푼'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서울 논현동 이디야 본사 사옥에서 문창기 회장을 포함한 전 임직원, 가맹점주들은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연중 캠페인 시행을 선포했다. 캠페인명 '친절 한 스푼, 미소 한
2018-03-15 김보라 -
버거킹, ‘빅&더블버거·더블오리지널치즈버거’ 출시
버거킹은 신제품 2종 '빅&더블버거'와 '더블오리지널치즈버거(더오치버거)'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버거킹의 신제품 빅&더블버거(단품 7900원·세트 8900원)와 더오치버거(단품 4900원·세트 6900원)는 불에 직접 구운 100% 순쇠고기 더블 패
2018-03-12 김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