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두투어, 'MLB 직관 컨셉투어' 출시 … 메이저리그 전문가 동행

    모두투어가 메이저리그(MLB) 야구팬들을 겨냥해, 이현우 스포티비(SPOTV) MLB 해설위원과 도상현 기자가 동행하는 ‘MLB 직관 컨셉투어’ 상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9월18일 출발하는 이번 상품은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는 6일 일정으로, 모두투어가 올해 선보

    2025-08-22 최신혜 기자
  • [Weekly New호텔] 와인과 재즈와 영화 … '추캉스' 떠나볼까

    아직 더위가 가시지 않은 여름이지만, 호텔업계는 벌써 이른 가을손님 맞이로 분주하다. 특히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추캉스(추석+바캉스)’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컬처 프로그

    2025-08-22 최신혜 기자
  • 야놀자클라우드, 글로벌 통합거래액 2년 만에 10배 ↑ … 상반기 13.8조 돌파

    야놀자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부문 야놀자클라우드가 올해 상반기 글로벌 통합거래액 13조8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2023년 상반기 1조3000억원 대비 불과 2년 만에 약 10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해외 거래 비중은 91%에 달했으며, 지역별로도 성과가

    2025-08-21 최신혜 기자
  • 파라다이스, 미슐랭 3스타 강민구 셰프와 '한식 파인다이닝' 알린다

    파라다이스가 한식 파인다이닝 발전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파라다이스는 서울 장충동에 F&B R&D 센터인 '컬리너리랩 바이 파라다이스'를 건립하고 글로벌 미식 콘텐츠 허브를 구축한다고 20일 밝혔다. 센터는 앞으로 국내 유일 미슐랭

    2025-08-20 최신혜 기자
  • 호텔롯데 어메니티 직접 만든다 … 화장품 사업 본격화

    K-뷰티 열풍이 전 세계로 확산되는 가운데 호텔롯데가 화장품 유통·판매 사업에 본격 뛰어들었다. 수익성 둔화로 어려움을 겪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 상반기에는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체질 개선 성과를 내고 있다. 화장품 사업을 통한 브랜드 차별화가 새 성장동력으로 부상할지

    2025-08-18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호텔] 더위 날려버릴 무제한 주류 프로모션

    폭염과 폭우로 지쳐가는 여름, 호텔업계에서는 무제한 주류와 함께 여가를 보낼 수 있는 프로모션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시원한 맥주부터 오감을 깨우는 와인까지, 다양한 주종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웨스틴 조선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2025-08-15 최신혜 기자
  • 야놀자, 상반기 통합거래액 16.4조 '역대 최대' … "글로벌 재편 성과"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가 14일 2025년 상반기 연결 기준 재무실적을 발표했다.상반기 야놀자의 통합거래액(Aggregate TTV)은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16조4000억원을 기록, 상반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국내외 불안정한 정세

    2025-08-14 최신혜 기자
  • 파르나스호텔, 시니어 레지던스·간편식 등 전략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

    파르나스호텔이 2025년 반기보고서를 통해 호텔 운영 노하우와 전문성을 토대로 한 전략 사업 청사진을 공개했다. 13일 파르나스호텔은 반기보고서를 통해 ‘노인 주거·복지시설 위탁운영 사업’, ‘공동주택 및 업무시설의 공동편의시설 위탁운영 사업’, ‘종합여행업’

    2025-08-13 최신혜 기자
  • 한화 3세 김동선, '파라스파라 서울' 인수 … "프리미엄 리조트 시장 공략"

    한화그룹 3세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미래비전총괄이 프리미엄 리조트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더 플라자' 등 특급호텔에 이어 프리미엄 리조트까지 품으며 레저 시장 입지를 확장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하이엔드 브랜드 ‘

    2025-08-13 최신혜 기자
  • 9월 중국 단체관광객 몰려온다 … 복합리조트·카지노 역대급 기대감

    정부가 오는 9월29일부터 9개월간 중국 단체관광객을 대상으로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면서 복합리조트와 카지노업계에도 훈풍이 예상된다. 이번 조치로 인해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 수가 역대 가장 많았던 806만명(2016년) 을 뛰어넘을 가능성이 점쳐지면서다. 인바운드 회

    2025-08-13 최신혜 기자
  • 조선호텔 '레스케이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을 신규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레스케이프는 지난 7월10일, 한국표준협회의 심사를 거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새롭게 취득했고 지난해에 이어 웨스틴 조선 서울과 김치

    2025-08-13 최신혜 기자
  • 야놀자, 글로벌 솔루션 사업 확장 가속 … 현지 참여형 행사로 접점 확대

    야놀자가 트래블 테크 역량을 전 세계 고객사에 직접 소개하며 글로벌 솔루션 사업 확장을 가속하고 있다.야놀자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사업 부문인 야놀자클라우드는 최근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글로벌 멤버사들의 현지 참여형 행사와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

    2025-08-13 최신혜 기자
  • '광고 갑질' 과징금 부과 놀유니버스 … "2년간 미사용 쿠폰 전체 금액 1% 수준"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모텔에 '광고 갑질'을 했다는 이유로 억대 과징금을 부과받은 놀유니버스(구 야놀자)와 여기어때가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해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다만 놀유니버스의 경우, 광고성 쿠폰의 일방 소멸 혐의에 대해서는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12일 공

    2025-08-12 최신혜 기자
  • 조선호텔, 2분기 영업익 전년比 3% 증가한 72억 … "투숙률 개선"

    조선호텔앤리조트가 2분기 매출 1877억원, 영업이익 72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대비 26.2%, 3% 늘어난 수치다. 조선호텔앤리조트에 따르면 투숙률 개선으로 인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또 지난해 7월 신세계건설로부터 레저사업부

    2025-08-12 최신혜 기자
  • 물가 공포에 '모텔'·'10만원 이하 펜션' 찾는 여행객 … 업계 저가 마케팅도 치열

    경기 불황 속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숙박업계에 확산하며 중저가 숙소를 찾는 관광객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같은 흐름에 숙박·여행 플랫폼들은 모텔, 펜션 등을 앞세워 '저가 마케팅'에 나서며 수요 잡기를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12

    2025-08-12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