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쇼핑 여행상품의 '민낯'… 적자 여행 떠안는 현지 협력사

    TV홈쇼핑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해외여행 상품의 대부분이 '마이너스 투어'로 시작해 현지 협력사의 부담으로 이어지는 고질적인 구조적 문제가 여전히 지적된다. 이렇게 되면 선택관광, 쇼핑 투어 등의 강요가 소비자들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어 앞으로 이 구조를 개선해 나

    2019-06-25 임소현 기자
  • 롯데월드 어드벤처, 30주년 맞아 여름 시즌 축제 개최

    매년 브라질 정통 삼바축제로 여름을 열었던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올해 30주년을 맞아 특별 콘텐츠를 함께 선보인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손님들에게 기적을 선물한다는 '30th Make a Miracle'를 축제명으로 정하고 29일부터 8월 25일까지 약 58일간 여름 시

    2019-06-21 임소현 기자
  • 대명그룹,반바지에 염색머리로 출근… 기업문화 혁신 나선다

    대명그룹이 근무 복장과 용모를 자율화 한다.대명그룹은 근무 복장과 용모를 임직원 자율에 맡기는 ‘대명 용모 복장 3.0’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자율화에 따라 반바지를 포함한 모든 복장이 허용되고 타인에게 부정적이지 않은 염색과 다양한 액세서리를 착용할 수

    2019-06-18 임소현 기자
  • 오션월드, 워터파크 시즌 개막… 초호화 라인업 뮤직페스티벌

    본격적인 워터파크 시즌이 개막했다. 무더위도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짜릿한 어트랙션부터 화려한 DJ 파티, 초호화 라인업 뮤직 페스티벌, 한 여름 뜨거운 태양이 반가운 피서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까지 오션월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먼저 해외 유명 DJ들의 화려한 공연을

    2019-06-18 임소현 기자
  • 롯데워터파크, 예능 대세 ‘장도연’ 모델로 발탁

    올해 롯데워터파크가 각종 예능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인 대세 ‘장도연’을 올 여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오는 21일부터 장도연 특유의 세련되면서 유쾌한 매력을 담은 광고 영상을 롯데워터파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이번 광고 영상에는 힘

    2019-06-18 임소현 기자
  • 하나투어, '애자일' 조직 신설… 탈 패키지 집중

    하나투어가 최근 탈(脫) 패키지 여행상품에 집중하고 있다. 정형화된 패키지에서 탈피하여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된 여행 상품을 만들겠다는 취지다.하나투어는 올 4월,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혁신 조직인 ‘애자일(Agile) 팀’을 신설했다. 아이디어 발

    2019-06-17 임소현 기자
  • 한국, 럭셔리 호텔 격전지될까… 하얏트 최고급 '안다즈' 상륙 임박

    오는 8월 한국에 처음으로 글로벌 호텔 체인 하얏트의 '안다즈' 브랜드가 문을 연다. 롯데호텔의 시그니엘서울이 6성급 호텔을 표방하는 등 국내 럭셔리 호텔 전쟁의 서막이 오른 가운데 향후 글로벌 호텔 체인까지 합류해 더욱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17일 관련업계에 따르

    2019-06-17 임소현 기자
  • 용평콘도 회원 상대 갑질논란

    용평리조트의 민낯㊤… 수년간 감사거부, 콘도회원만 '피눈물'

    매출액 1813억8900만원‧영업이익 245억6300만원‧당기순이익 101억8600만원…. 지난해 ㈜용평리조트 매출성과다. 용평리조트는 명실상부 국내 '최초‧최대‧최고' 복합레저타운이다. '돈 있고, 힘 있고, 빽 있는' 사람은 회원권 하나쯤 갖고 있다는 얘기가 나올

    2019-06-14 박지영 기자
  • 사조그룹, '캐슬렉스 제주' 7~8월 여름 휴가 패키지 선봬

    사조그룹 캐슬렉스 제주 골프클럽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골프클럽 숙박 패키지와 특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전했다.여름휴가철인 7~8월 제주 골프여행객을 위해 휴가와 골프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벤트이다. 골프텔 숙박, 그린피

    2019-06-12 임소현 기자
  • 대명호텔앤리조트, 가족과 함께하는 국내 여행 패키지 선봬

    대명호텔앤리조트가 가족을 위한 국내 여행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대명호텔앤리조트에서 모녀를 위한 여행 상품인 ‘디어 맘(Dear. Mom)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 석식 2인, 테라피 또는 사우나 2인, 아닉구딸 어메니티, 폴라로이드 사진 서비스 등

    2019-06-12 임소현 기자
  • CGV 스크린X, 러시아 진출… 현지 최대 극장사와 계약

    CGV 다면상영특별관 스크린X가 러시아 최대 극장사와 첫 계약을 성사시키며 러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CJ CGV는 ‘유나이티드 시네마 체인 '키노오코'(United Cinema Chain KinoOkko(Formula Kino & Cinema Pa

    2019-06-12 임소현 기자
  • 모두투어, 베트남 다낭 법인 설립

    모두투어네트워크가 지난 6일, 한옥민 부회장을 비롯한 모두투어 주요 임직원 및 다낭 현지 유관업체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다낭 법인 설립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현지 호텔 및 관광지를 통합 관리해 경쟁력 있는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베트남 다른 지역과의

    2019-06-11 임소현 기자
  • 롯데호텔, 다양한 여름 패키지 선봬

    롯데호텔은 지난 해 못지 않은 폭염이 예상되는 올 여름을 대비해 시원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롯데호텔서울에서는 올 여름 더위를 열대 과일의 달콤함으로 식혀줄 ‘트로피컬 서머(Tropical Summer)’ 패키지를 선보인다. 롯

    2019-06-09 임소현 기자
  • 잇따른 패키지 예약 취소에… 성수기 앞둔 여행업계 '긴장'

    최근 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 사고가 발생하면서 국내 여행업계 성수기 패키지 판매에 적색불이 켜졌다. 업계는 일정을 전면 검토하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했지만 여름 휴가가 다가온만큼 성수기 영업에는 직격탄이 될 것으로 보인다.7일 참좋은여행사에 따르면

    2019-06-07 임소현 기자
  • '대중성' 강화 나선 '아난티'… 국내 호텔 사업 확장

    서울 강남에 호텔을 짓고 있는 아난티가 국내에서 회원제 위주 운영에서 벗어나 '퍼블릭(일반인 대상)' 호텔 운영에 착수하기 위한 준비작업을 진행 중이다. 다만 기존 고객들의 로얄티(충성도)를 잃지 않기 위한 작업이 병행돼야 하는 과제가 남았다.2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2019-05-29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