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 아트페어 서울' 유치… 여인창 파르나스 대표 "호텔산업 회복 시그널"

    파르나스호텔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사실상 첫 글로벌 대규모 행사 유치에 성공했다. 오는 9월 진행되는 '스타트 아트 페어 서울(StART Art Fair Seoul)'이다.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31일 오후 기자간담회

    2022-05-31 임소현 기자
  • "글로벌 행사 유치에 총력"… 대규모 연회 부활에 특급호텔가 '경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엔데믹 체제로 전환되면서 서울 시내 특급호텔의 연회 사업이 기지개를 펴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며 폐점하거나 신규 오픈한 호텔들이 많아 판도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대규모 행사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는 모양새다.31일 관

    2022-05-31 임소현 기자
  • 노랑풍선, 소비자중심경영 강화 나선다

    노랑풍선은 소비자중심경영 강화를 위해 ‘최고 고객 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로 오경현 온라인사업본부장 겸 상무를 임명했다고 27일 밝혔다.서울 중구 노랑풍선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CCO임명식에는 김진국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이

    2022-05-27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늘어나는 비건… 특급호텔가도 시장 공략 가속화

    최근 유통가를 중심으로 '비건' 시장 공략이 가속화되고 있다. 특급호텔가 역시 프리미엄을 내걸고 비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신라스테이, 비건라이프 실천 ‘친환경 호캉스’ 패키지 출시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플라스틱 줄이기, 비건 라이프 등 환경 보

    2022-05-27 임소현 기자
  • 신동빈 회장이 직접 골랐다… 롯데호텔, 한미정상회담 만찬 공개

    지난 21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된 새 정부의 첫 정상외교 무대였던 한미정상회담의 만찬 메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직접 고른 만찬메뉴는 롯데호텔에서 맛볼 수 있다.롯데호텔 측은 "40여 년간 국가 행사를 진행해온 롯데호텔의 탄탄한 노하우와 국

    2022-05-26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야경에 와인 한잔, 루프탑의 계절이 왔다

    야외 테라스, 루프탑에서 식사를 즐기기 딱 좋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국내 호텔가가 야외 식음 프로모션 강화에 나섰다. 무제한 주류 제공부터 시그니처 메뉴로 승부를 보는 호텔까지, 다양한 소비자 취향 만족시키기에 본격 착수했다.◇ 그래비티 서울 판교, 호무랑 루프탑 가든나

    2022-05-20 임소현 기자
  • '흑자전환' 대명소노, 전직원 성과급 150억원 지급

    대명소노그룹이 지난해 실적 개선으로 반등세에 들어섰다. 본격적으로 성과 내기에 나선 대명소노그룹은 전직원에게 성과급 총 150억원을 지급하는 등 사기 진작에 나섰다.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명소노그룹은 전직원 5000명에게 성과급 총 150억원을 지급했다. 직원 1인

    2022-05-18 임소현 기자
  • 뚝심 투자 빛 보는 '정용진 호텔'… 조선호텔앤리조트, 1분기 실적 개선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영업손실이 개선세에 들어섰다. 레스케이프의 예상 외 부진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던 조선호텔앤리조트였지만 지속적인 투자가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1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2022-05-17 임소현 기자
  • 27개월만에 일 관람객 130만명 돌파… 훈풍 부는 영화관

    2년3개월만에 일 영화관객수 기록을 갈아치우며 국내 영화관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취식 제한 해제에 신작 효과까지 더해지면서 '보복 소비' 수요가 가시화되는 모양새다. 긴 불황의 터널을 지난 국내 영화관들은 성수기 맞이에 본격 나섰다.9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

    2022-05-09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집콕에 지친 당신을 위해… '야외 프로모션' 강화

    활동하기 좋은 포근하고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호텔업계에서는 탁 트인 야외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선보이고 있다. ◇ 그랜드 조선 제주 ‘더 스위트(The Suite)’ 패키지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 ‘그랜

    2022-05-06 임소현 기자
  • 안세진 호 롯데호텔 프랜차이즈 사업 이상무… 글로벌 확장 박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엔데믹' 기조로 접어든 가운데, 글로벌 사업 확장에 힘쓰던 롯데호텔도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최근 호텔 프랜차이즈 사업에 착수한 러시아 지역의 우크라이나와의 갈등이 장기화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다.4일 관련업

    2022-05-04 임소현 기자
  • 한화호텔, LG전자와 맞손… '마티에' 오시리아에 디지털 도입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3일 63빌딩에서 LG전자와 호텔 서비스 분야의 디지털 전환 고도화를 위한 기술 교류 및 로봇 솔루션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오는 7월 동부산 오시리아 단지에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마티에’를

    2022-05-04 임소현 기자
  • 가정의 달 맞은 서울드래곤시티 "뷔폐 3명 방문시 1명 무료"

    서울드래곤시티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푸드 익스체인지 2+1 이벤트’ 등 다양한 식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뷔폐 레스토랑 푸드 익스체인지는 이달 말까지 ‘2+1 이벤트’로 가족 고객을 공략한다. 가족 단위 외식이 잦은 5월인 만큼, 3명 방문 시 1명 몫을 무료로 제공한

    2022-05-02 임소현 기자
  • 해외여행 재개… 국내 허니문족 덕본 호텔신라, 전략은

    해외여행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코로나19 속 '허니문' 수요를 흡수했던 호텔신라의 실적 하락도 불가피할 전망이다. 호텔신라는 호텔부문의 채널 다각화를 통해 실적 방어에 나섰다.2일 호텔신라와 증권업계 자료에 따르면 호텔신라 1분기 호텔 매출액은 781억원으로 전년 동기(

    2022-05-02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어린이·어버이날 외식 어디가 좋을까

    호텔업계가 다가오는 5월 5일 어린이날과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가족 고객을 맞이할 준비로 분주하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에 가족과 외식을 즐기는 가족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호텔업계도 다양한 어린이날 및

    2022-04-29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