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빙 야구 중계에 웨이브는 유럽 진출… 합병 앞둔 '토종 OTT' 반격 거세진다

    국내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대표주자인 티빙과 웨이브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티빙은 한국프로야구(KBO) 독점 중계를 통해 이용자 증가를 넓혀나가고 있으며, 웨이브는 유럽 등 글로벌 사업 영토 확장이 한창이다.특히 올해 양사 합병이 이뤄질 경우 1100만명 이용

    2024-04-08 신희강 기자
  •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브레인 본사 흡수 “검토 중”

    카카오가 AI 자회사 카카오브레인을 본사에 흡수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7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브레인은 최근 사내 타운홀 미팅을 통해 카카오 본사에 신설한 AI 전담조직과 합치는 방안을 사업방향으로 확정한 것으로 전해진다. 상반기 내 합병 작업을 마무리한다는 목표다

    2024-04-07 김성현 기자
  • 스테이지파이브 지난해 영업손실 130억원… "올해 턴어라운드 기대"

    제4이동통신사 스테이지엑스의 컨소시엄 주축인 스테이지파이브가 지난해 130억원대 영업 손실을 봤다.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스테이지파이브는 지난해 매출 443억 원, 영업손실 130억 원, 당기순손실 233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약 6

    2024-04-07 신희강 기자
  • LGU+, 반려견 동반 전세기 '포동' 완판

    LG유플러스는 반려가구 커뮤니티 플랫폼 ‘포동’을 통해 선보인 반려견 동반 제주여행 전세기 상품이 모두 판매됐다고 7일 밝혔다.제주항공,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지난 3월 27일 선보인 반려견 동반 김포-제주 왕복 ‘포동 전세기’가 판매 1주일만에 완판됐다. 보호자 2인

    2024-04-07 김성현 기자
  • 네카오가 변한다… 최수연·정신아, 'AI 중심' 조직 탈바꿈

    네이버와 카카오가 인공지능(AI) 중심의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대대적인 조직개편에 들어갔다. 취임 3년차를 맞는 최수연 대표는 사내독립기업(CIC) 조직을 세분화했으며, 새 수장으로 부임한 정신아 대표는 AI 통합 조직을 꾸렸다.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와 카

    2024-04-07 신희강 기자
  • MS "中, 韓총선에 AI 조작 가짜뉴스 퍼트릴 것" 경고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올해 중국이 인공지능(AI)으로 조작한 정보를 고의로 퍼뜨려 한국·미국·대만 등의 선거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분석한 것으로 알려졌다.5일(현지시각) 영국 일간지 가디언에 따르면, MS 위협분석센터(MTAC)는 최근 보고서에서 중국이 이들 국가

    2024-04-06 변상이 기자
  • 넷마블, 아스달 등 연이은 대작 출시… “턴어라운드 원년 기대”

    넷마블이 올해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대형 신작을 잇따라 출시하며 턴어라운드 원년으로 삼겠다고 6일 밝혔다.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대형 MMORPG다. 아스달 대륙을 무대

    2024-04-06 김성현 기자
  • 일본케이블연맹 4개사,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방문… “지역 커머스 사업 협력”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는 일본케이블연맹 등 일본케이블TV 4개사 사장단이 협회를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이날 양국 케이블TV 협회는 케이블TV 기반 신규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향후 협력을 약속했다.일본 케이블TV 내방단은 엔야 켄지 JCTA 회장과

    2024-04-05 김성현 기자
  • 위메이드 블록체인 ‘위퍼블릭’, 대한예수교장로회 서울강남노회 선거 도입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을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서울강남노회 선거에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서울강남노회는 서울 강남 및 용인, 분당 등 경기 일부 지역의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교회로 구성된 단체다. 오는 9일 열리는 제74회 정기노회

    2024-04-05 신희강 기자
  • [데일리 IT 단신] 네이버, SME 브랜딩 전략지원 성과…“거래액 2배 증가” 外

    ◆네이버, SME 브랜딩 전략지원…“거래액 2배 증가”네이버는 '브랜드 런처'와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에서 SME가 브랜드 IP를 구축하고 브랜딩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 거래액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브랜드 런처와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은 이커머스

    2024-04-05 김성현 기자
  • 치솟는 OTT 요금에 고객 불만 … 방통위 '가격 인하' 압박 통할까

    방송통신위원회가 온라인동영상플랫폼(OTT)의 연이은 월 구독 요금 인상에 대해 제동을 걸기 시작했다. 다만 이 과정에서 국내 업체들만 역차별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방통위는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유튜브와 티빙 등 OTT

    2024-04-05 김성현 기자
  • 카카오엔터 권기수·장윤중 신임 공동대표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내실 다질 것”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새 공동대표 선임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사업방향을 제시했다.카카오엔터는 5일 권기수·장윤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가 타운홀 미팅을 열고 임직원과 사업 추진 전략을 공유했다고 전했다.타운홀 미팅은 지난 두 달여간 내정자로서 쇄신TF를 이끌어 온 결과

    2024-04-05 김성현 기자
  • 컴투스 "스타시드, PC로 즐기세요"… '구글플레이 게임즈' 서비스 출시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의 PC버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지난달 28일 출시된 ‘스타시드’는 일주일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체 게임 매출 8위에 오르며 흥행 몰이 중이다.컴투스는 PC 게임 플랫

    2024-04-05 신희강 기자
  • 방통위 “작년 하반기 불법스팸 늘었다… 1인당 월평균 13통 수신”

    지난해 하반기 1인당 월 평균 불법 스팸 수신건수가 상반기 대비 증가한 걸로 나타났다.방송통신위원회는 5일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2023년 하반기 스팸 유통현황’을 발표했다.전국의 휴대전화, 이메일 사용자 30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불법스팸 수신량을 조

    2024-04-05 김성현 기자
  • [속보] 삼성전자 어닝서프라이즈 … 1분기 매출 71조, 영업이익 6.6조

    삼성전자는 5일 지난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931.2% 증가한 6조60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71조원원으로 11.37% 늘었다. 삼성전자의 매출이 70조원대를 회복한 건 지난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이다. 

    2024-04-05 권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