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스퀘어,‘리벨런싱’ 효과로 SK하이닉스에 힘 싣는다 … 1조 이상 M&A 추진

    SK스퀘어가 추진한 비주력 사업·자산 매각 등의 ‘리벨런싱’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운영개선(O/I) 중심 경영을 통해 회사 경쟁력을 높이고 수익성을 개선한 것이 구체적인 호실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한 것.일련의 매각 작업을 통해 AI·반도체 투자를 보다 확대한다는 계획

    2025-05-16 강필성 기자
  • SKT “19일부터 11개 도서산간지역에 찾아가는 유심 교체 서비스 개시”

    SK텔레콤이 T월드 대리점이 없어 유심 교체가 힘든 도서산간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추진한다. SKT는 16일 서울 중구 삼화빌딩에서 진행되는 일일브리핑에서 찾아가는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류정환 SKT 네트워크인프라센터장은 “오는 19일부

    2025-05-16 강필성 기자
  • 카카오헬스케어, 日 법인 ‘KHC Japan’ 설립 … 9월 중 혈당관리 솔루션 출시 목표

    카카오헬스케어는 일본 법인 ‘KHC Japan’ 설립과 법인장 선임을 완료하고 일본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16일 밝혔다.초대 법인장으로는 이진호 전 제이팩스 대표를 선임했다. 이 법인장은 약 30년간 일본 B2C 사업과 IT 관련 사업 추진 경험을 쌓아온

    2025-05-16 김성현 기자
  • SOOP, 브랜드 캠페인 전개 … “라이브 스트리밍을 넘어 라이프 스트리밍으로”

    SOOP은 16일 0시 ‘SOOP 어드벤처’의 시작을 알리는 본편 영상을 공개하고, 약 두 달 간의 브랜드 광고 캠페인에 본격 돌입했다고 밝혔다.SOOP과 라이브 스트리밍 전속 계약을 체결한 T1이 함께하는 브랜드 광고 캠페인 ‘SOOP 어드벤처’의 본편 영상에는 T1

    2025-05-16 강필성 기자
  • LGU+, 순직 소방관 목소리 AI 복원 프로젝트 진행

    LG유플러스는 AI 음성합성(TTS, Text-To-Speech) 기술을 통해 순직 소방관의 목소리를 복원하고, 순직 소방관의 부모님을 위한 음성 편지를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소방청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순직소방관의 부모 17명과 3박4일 동안 일본 사가현으로

    2025-05-16 강필성 기자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 7시간만에 앱스토어 매출 1위 등극

    넷마블은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정식 출시 7시간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4일 오전 10시 사전 다운로드 시작 후 10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구글플레이 인기 3위를 기록

    2025-05-15 강필성 기자
  • SK스퀘어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 1Q 영업손실 4억원 … 적자폭 축소

    SK스퀘어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는 15일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2025년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38억원, 영업손실 4억원을 기록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소폭 감소했지만, 지속적인 경영 효율화를 통해 영업손실

    2025-05-15 강필성 기자
  • 티맵모빌리티, 1Q 영업손실 94억원으로 적자폭 축소 … 수익성 전략 주효

    티맵모빌리티가 올해 1분기 상각전영업이익(EBITDA) 및 순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8%, 69.5% 개선했다. AI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데이터 기반의 수익성 중심 전략이 내실 있는 성과를 거둔 셈이다.티맵모빌리티가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7

    2025-05-15 강필성 기자
  • 엔씨소프트, 웹툰 플랫폼 ‘버프툰’ 서비스 종료 … 비용 효율화 가속

    엔씨소프트가 운영하는 웹툰·웹소설 서비스 ‘버프툰’의 서비스를 종료한다. 15일 엔씨에 따르면 회사는 ‘버프툰’의 서비스를 오는 12월 17일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지난 2013년 12월 서비스 개시 이후 약 12년만이다.이에 따라 버프툰 웹 및 앱에서 유료

    2025-05-15 강필성 기자
  • SK스퀘어, 1Q 영업익 전년比 410% ‘껑충’ … ICT 수익 개선

    SK스퀘어는 15일 분기보고서를 통해 지난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조65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0.3%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매출 40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2% 감소했고 순이익은 1조6123억원으로 383.8% 늘었다

    2025-05-15 강필성 기자
  • [데일리 IT 단신]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출시 10주년 기념 캠페인 진행 外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출시 10주년 기념 캠페인 진행카카오모빌리티는 그동안의 성장 과정과 앞으로의 미래 비전을 담은 ‘카카오모빌리티 10년의 이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의 주제는 ‘우리가 열어 온 이동, 새롭게 열어 갈 내일(Open the next)

    2025-05-15 김성현 기자
  • 엠게임, 신작 흥행에 1분기 영업익 65억원 … 전년比 61.8% ↑

    엠게임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9.8% 증가한 271억원, 영업이익은 61.8% 늘어난 65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매출은 역대 1분기 중 최대치를 기록했다. 1분기는 PC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의 해외 매출, 지난해 11월 출

    2025-05-15 김성현 기자
  • 네이버, 대표 직속 테크비즈니스 부문 신설 … 부문장에 최인혁 전 COO 내정

    네이버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헬스케어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표 직속 조직인 ‘테크비즈니스’ 부문을 신설한다고 15일 밝혔다.테크비즈니스 부문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도와 스페인 등 지역에서 기술과 비즈니스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헬스케어

    2025-05-15 김성현 기자
  • 네이버 vs 카카오, 거대언어모델 오픈소스로 맞붙었다 … AI 생태계 확장 주력

    네이버와 카카오가 오픈소스로 AI 모델을 공개하며 개발자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15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하이퍼클로바X 시드’ 카카오는 ’카나나‘ 언어모델을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오픈소스는 원본 코드를 공개하는 것을 넘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수정해 배포할 수

    2025-05-15 김성현 기자
  • 카카오, 광고형 기업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 정식 출시

    카카오는 신규 기업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를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 메시지는 사전 수신 동의를 기반으로 한 광고형 메시지로, 기존 친구톡의 투명성과 안정성을 강화하고 광고주의 메시지 활용 효율성을 높여 업그레이드한 상품이다. 브

    2025-05-15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