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법' 시행 한달 앞… '망 사용료' 지급 희박

    일명 '넷플릭스법'으로 불리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시행이 다가오면서 국내 ISP(인터넷제공사업자)와 글로벌 CP(콘텐츠제공사업자) 간 망 사용료 갈등 향방에 이목이 집중된다.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9월 콘텐츠사업자에게 망 품질 유지 의무를 부

    2020-11-06 연찬모 기자
  • NHN벅스, '20주년 어워즈' 페이지 오픈

    NHN벅스는 음악 서비스 벅스의 20주년을 맞아 ‘20주년 어워즈(Awards)’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벅스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 20주년 어워즈 페이지를 신설하고, 20년간의 다양한 기록을 공개했다. 청취 횟수, ‘내 앨범’에 음악 담기 등 회원들의

    2020-11-06 신희강 기자
  • LG전자, 협력사가 낸 아이디어로 110억원 '비용절감'...상생협력 실천

    LG전자가 협력사의 아이디어를 생산현장에 적극 반영하며 상생협력을 실천하고 있다.LG전자와 협력사는 지난 3년 동안 협력사가 제안한 230여 건의 아이디어를 협력사의 생산현장에 적용해 110억 원 이상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그 중 올해는 100여 건을 함께 개발해

    2020-11-06 장소희 기자
  • 카카오같이가치, '소방의 날' 맞이 공익 프로젝트 전개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오는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사회적 경제 기업과 함께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화재와 안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생명을 지키는 소방관에 대한 감사와 응원을 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프로젝트

    2020-11-06 연찬모 기자
  • KT, 'MEC 포럼' 초대 의장사 선정… "대한민국 MEC 이끈다"

    KT는 대한민국 MEC(Multi-Access Edge Computing) 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MEC 포럼'의 대표 의장사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KT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네트워크산업협회, 고려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 등 30여개 산학연관은 지난

    2020-11-06 연찬모 기자
  • 넷마블, 모바일 신작 '세븐나이츠2' 18일 정식 출시

    넷마블은 모바일 신작 '세븐나이츠2'를 오는 18일 정식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세븐나이츠2는 넷마블 대표 IP(지식재산권) '세븐나이츠'의 정통 후속작으로, 전작의 20년 후 세계관을 담고 있다. 이 게임은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스토리와 46종의 다양한 캐릭터로

    2020-11-06 연찬모 기자
  •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브랜드 사이트 오픈

    컴투스는 오는 2021년 출시 예정인 모바일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CBT(비공개테스트)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백년전쟁은 컴투스의 대표 IP(지식재산권)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2020-11-06 연찬모 기자
  • KT스카이라이프, 현대HCN M&A 인가·변경승인 신청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KT스카이라이프의 현대HCN 인수합병(M&A) 관련 인가·변경승인 등 신청을 접수했다고 6일 밝혔다.KT스카이라이프는 현대HCN 인수합병과 관련해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른 기간통신사업자의 최대주주 변경 인가와 공익성심사, '방송법'에 따른 종

    2020-11-06 연찬모 기자
  • 레진 웹툰 '왓치가이', 2020 SF어워드 '대상' 수상

    레진 웹툰 '왓치가이'가 SF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레진엔터테인먼트는 5일 국립과천과학관 특별전시관에서 진행된 ‘2020 SF어워드’에서 레진 웹툰 왓치가이가 만화·웹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국립과천과학관 주관으로 한국SF어워드운영위원회가 함께하는 S

    2020-11-06 신희강 기자
  • LGU+, '대학정보화 심포지엄' 참가… 온라인강의 해법 제시

    LG유플러스는 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0 대학정보화 심포지엄'에 참가, 200여개 대학 관계자를 대상으로 '손쉬운 온라인강의 도입과 효율적인 운영 방법'을 발표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대학정보화협의회가 주최하는 대학정보화 심포지엄은 전국

    2020-11-06 연찬모 기자
  • SKT-바른ICT연구소, '온택트 시대 ICT 사용법' 확산 맞손

    SK텔레콤은 바른ICT연구소와 함께 온택트 시대 바른 ICT 사용법 확산에 본격 나선다고 6일 밝혔다.바른ICT연구소는 SK텔레콤과 연세대학교가 건전한 ICT 문화 구축을 위한 발전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 15년 설립한 전문 연구기관이다.바른ICT연구소는 설립 이후

    2020-11-06 신희강 기자
  • 넥슨, 공식 유튜브서 '네코제9' 티저 영상 공개

    넥슨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오는 27~29일 온라인으로 열리는 '네코제9(넥슨콘텐츠축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게임을 방구석으로 배달합니다'라는 제목의 티저 영상은 실시간 설명과 댓글로 거래가 이뤄지는 방구석 라이브 경매, 유저 아티스트가 넥슨 IP를

    2020-11-06 연찬모 기자
  • [상속세 딜레마] 가혹한 세율에 경영권 위협까지 '산 넘어 산'

    재계가 잇따라 3,4세 경영 체제를 맞이하며 오랜 기간 논란을 빚어왔던 상속세에 대한 논란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2년 전 LG그룹의 구광모 회장이 9000억 원이 넘는 상속세를 내게 된 데 이어 롯데그룹도 4000억 원이 넘는 상속세를 내고 경영권을 넘겨받아야

    2020-11-06 장소희 기자
  • KT, 3분기 매출 6조 12억… 누적 영업익은 '1조' 돌파

    KT가 올해 3분기 만에 누적 영업이익 1조원을 달성했다. KT는 지난 3분기 매출 6조 12억원, 영업이익 2924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1조 173억원이다.매출의 경우 '코로나19'로 단말·그룹사 매출이 줄면서 전

    2020-11-06 연찬모 기자
  • 이통3사, '탈통신' 전략으로 3분기 선방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신사업과 언택트(비대면) 특수에 힘입어 3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서도 '탈(脫)통신'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6일 SK텔레콤에 따르면 3분기 매출 4조 7308억원, 영업이익 36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

    2020-11-06 신희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