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씨, 3Q 영업손실 75억원 … 일회성 퇴직금 영향
엔씨소프트는 3분기에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엔씨는 11일 3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 기준 영업손실이 75억원으로 적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36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4%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34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2025-11-11 강필성 기자 -
스마일게이트, ‘카제나’ 신규 업데이트 ‘금기의 카탈리스트’ 공개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로그라이크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가 지난 7일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은하망 뉴스 금기의 카탈리스트 업데이트’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카제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
2025-11-10 강필성 기자 -
엔씨, 대원미디어와 게임 유통 계약 … 퍼플에 신작 입점
엔씨가 대원미디어와 게임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엔씨는 통합게임플랫폼 ‘퍼플(PURPLE)’을 통해 어스토니시아 스토리와 환세취호전 플러스 등 대원미디어의 패키지 게임을 서비스한다. 엔씨 퍼플은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등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력하며
2025-11-10 김성현 기자 -
엔씨, 지스타 아이온2·신더시티 출품에 글로벌 테크기업과 협업
엔씨가 ‘지스타 2025’에서 게이밍 하드웨어·테크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엔씨는 삼성전자와 엔비디아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인텔, 레이저 등 기업들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게이밍 하드웨어를 활용해 부스를 꾸린다. 방문객는 최신 기술이 집약된 고성능
2025-11-10 김성현 기자 -
예약 탭 신설한 네이버지도, 생활밀착형 ‘올인원 플랫폼’ 강화
네이버가 네이버지도 앱에서 예약이 가능한 장소와 액티비티, 이동수단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예약’ 탭을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네이버지도는 이용자의 여정 전반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AI, 공간지능 등 기술력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공간 경험을 제공하며 서비스를 고도화
2025-11-10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네이버 커넥트재단, 로봇 분야 인재 양성 … 청소년 로보틱스 대회 지원 外
◆네이버 커넥트재단, 로봇 분야 인재 양성 … 청소년 로보틱스 대회 지원네이버 커넥트재단이 국제 로보틱스 대회를 지원하며 로봇 분야의 미래 인재 육성에 나섰다.네이버 1784에서는 지난 8일 UN 산하 기관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서 주최하는 청소년 글로벌 로보틱스
2025-11-10 김성현 기자 -
크래프톤, AI 게임 실력 경쟁 ‘Orak 챌린지’ 개최 … 총 상금 2만 달러
크래프톤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기반으로 AI의 게임 플레이 능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경진대회 ‘Orak 챌린지’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LLM(Large Language Model) 에이전트의 게임 수행
2025-11-10 강필성 기자 -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블록체인 메인넷 '스테이블넷' 소스코드 공개
위메이드가 원화 스테이블코인 전용 레이어1 블록체인 메인넷 '스테이블넷'의 테스트넷 소스코드를 글로벌 개발 플랫폼 깃허브에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스테이블넷은 지난 9월 위메이드가 '프로젝트 스테이블 원' 행사를 통해 공개한 원화 스테이블코인 전용 레이어1 블록체인
2025-11-10 김성현 기자 -
KT, 차기 CEO 공개모집 16일 마감 … 내부 승진이냐 외부 낙하산이냐
KT의 차기 대표이사(CEO) 선임 절차가 개시되면서 ‘왕좌’를 둔 본격적인 레이스가 시작될 전망이다. 이른바 주인없는 기업인 KT는 특성상 CEO 선임 절차를 두고 대대적으로 뜨거운 논란을 일으켜왔다. 자산총액 규모 국내 13위, 43개 계열사를 보유한 기업집단의 최
2025-11-10 강필성 기자 -
베일 벗은 엔씨 ‘아이온2’, 화려한 그래픽에 수동전투 손맛 '짜릿'
출시를 열흘 남짓 앞둔 하반기 최고 기대작 엔씨소프트 ‘아이온2’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그동안 축적한 엔씨의 MMORPG 제작 역량이 집대성된 것과 더불어 P2W(Pay to Win) 방식 과금 구조에서 벗어나며 유저들의 기대감을 키워왔다. 짧은 시연 시간이지만
2025-11-10 김성현 기자 -
체질개선 이뤄낸 KT스카이라이프, 3Q 영업익 165억 … 전년比 793% ‘껑충’
KT스카이라이프가 비용 효율화와 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에 힘입어 수익선 개선에 성공했다.KT스카이라이프는 10일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3.3% 신장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24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25-11-10 강필성 기자 -
[컨콜] NHN “정부 GPU 사업과 국정자원 복구 매출, 내년 2분기부터 반영”
NHN은 정부 GPU 공급과 재해 복구 사업 관련 매출이 2026년 2분기부터 반영될 것으로 내다봤다.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10일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내년 1분기 내에 전체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으로 그 뒤에 판매가 예상돼서 실제 매출 반영은 2분
2025-11-10 김성현 기자 -
카카오, ‘종이팩 활용법 공모전' 성료
카카오가 진행한 종이팩 활용법 아이디어 공모전이 자원 순환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는 지난 6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개최한 ‘다시 태어난 종이팩: 새롭지(紙)’ 공모전의 성과를 공유했다고 10일 밝혔다.지난
2025-11-10 강필성 기자 -
넥슨,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 수익금 1억원 이용자 이름으로 기부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IP 테마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MAPLE AGIT)’의 ‘스페셜 오픈’ 이벤트 수익금 1억원을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이하 ‘도토리하우스’)’에 이용자 이름으로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지난달 18일부터 11월
2025-11-10 강필성 기자 -
NHN, 주요부문 호조에 3분기 영업익 276억원 '흑자전환'
NHN은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한 6256억원, 영업이익은 276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10일 밝혔다.부문별 매출로 게임 부문은 전년 대비 5.1% 늘어난 1183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하며 게임 부문 성
2025-11-10 김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