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명에 구부러지는 디스플레이… 하반기에 열린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혁신에 속도가 붙었다. 중국 업체들의 생산력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기술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국내 업체들은 구부러지고 투명한 디스플레이로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플렉서블(Flexibl

    2014-06-09 박모금
  • 모바일로 브라질 월드컵 보려면 '지상파DMB'

    브라질 월드컵이 4일 앞으로 다가왔다. 모바일로 월드컵을 시청하고 싶지만 데이터 요금이 걱정된다면 지상파 DMB를 이용하거나 이통3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IPTV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아울러 이통3사는 월드컵을 보기 위해 직접 브라질로 간 이들을

    2014-06-09 심지혜
  • 청와대, 야당 추천 '고삼석' 방통위원 임명

    방송통신위원회 공식 출범 2개월만에 상임위원 구성이 완료됐다. 자격 요건 미충족으로 논란이 됐던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후보자가 9일 청와대로부터 임명재가를 받았다. 정식 상임위원으로 임명된 고 위원은 이날 오후 1시부터 방통위에 정식

    2014-06-09 심지혜
  • 우체국 알뜰폰, 연내 600곳까지 확대

    알뜰폰 판매 우체국이 오는 10일부터 전국 359곳으로 확대된다. 우정사업본부는 기존 시·군·구 단위 226개 우체국에서서 판매하던 알뜰폰을 읍·면 소재 130곳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판매 우체국이 늘어나는 만큼 알뜰폰

    2014-06-09 심지혜
  • SKT, "월드컵 기간 브라질서 LTE 데이터 로밍 무료"

    전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을 보기 위해 브라질을 방문하는 SK텔레콤 고객이라면, 초고속 LTE 로밍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데이터 로밍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브라질 최대 이동통신사업자 VIVO와의 협력을 통해 브라질에서 LTE 로밍 서비스를

    2014-06-09 박모금
  • 심사 없앤 '밴드게임'... "오늘부터 자유롭게 등록"

    '밴드 게임'이 9일부터 자유롭게 게임을 등록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형태로 전환된다. .앞으로 밴드 만의 차별화된 소셜 그래프에 관심 있는 개발사들은 제휴 공간인 '밴드 파트너스' 페이지(https://partners.band.us/partners/ko/

    2014-06-09 심지혜
  • D램도 모바일 강세... "20년 PC천하 끝났다"

    글로벌 D램 시장의 중심이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반도체 시장의 판도까지 바뀌고 있는 것이다. 20년간 이어오던 PC주도 시장에서 모바일로 IT전반의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는 걸 보여주는 셈이다.9일 반도체 전자상거

    2014-06-09 박모금
  • SK텔링크, "음성ž·데이터·ž문자 구분 없이 써라" 무제한 서비스

    알뜰폰 SK텔링크가 고객 이용 패턴에 따라 음성, 데이터 및 문자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내맘대로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기존 정액요금제는 정해진 음성, 데이터, 문자량에 맞게 사용해야 했지만 이번 '내맘대로 요금제'는 정해진 요금 내

    2014-06-09 심지혜
  • LGU+, "케이블 교체 없이 기가인터넷 서비스 가능"

    기존 아파트 등에 설치된 케이블의 교체없이 기가(Giga)급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LG유플러스는 국내 네트워크 장비 제조사와 함께 기존 건물에 설치된 케이블 선 교체 없이 초고속인터넷 속도를 기가급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네트

    2014-06-09 심지혜
  • 동남아 등 '라인' 돌풍
    가입 4억5천만 돌파

    네이버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최근 동남아 가입자의 급격한 증가에 힘입어 전 세계 가입자 수 4억50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네이버가 밝힌 라인 가입자 수는 4억2000만명으로 1개월 만에 3000만명이 늘었다. 지난 2월 기준 3

    2014-06-08 심지혜
  • 방통위, 사이버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방송통신위원회는 '6월 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이용자 인식 제고 캠페인을 펼친다. 방통위는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주간'으로 지정하고, '배려와 소통의 공간, 행복한 인터넷 세상'을 주제로 캠페인을 펼친다고 8일

    2014-06-08 심지혜
  • 이통사 새 먹거리는 '앱세서리·사물인터넷'

    포화된 이동통신 시장 속, 가입자 성장 둔화로 그동안 이통3사는 보조금을 통한 타사 가입자를 뺏는 방법으로 경쟁해왔다. 하지만 지속적인 정부 제제와 과도한 출혈 경쟁은 성장은 커녕 수차례 외쳐온 "본연적 경쟁력으로 승부하겠다"는 약속을 거짓말로 만들며 소비자들로부터 신

    2014-06-06 심지혜
  • 대화면 태블릿 쏟아진다
    '교육시장'서 한판 승부

    태블릿 시장에서 대화면 바람이 불고 있다. 스마트폰이 성숙기에 접어들자 제조사들은 태블릿PC에서 성장을 찾기 위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시작한 것이다. 그 중에서도 전자책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교육용 사업을 타깃으로 잡았다.6일 업계에 따르면 스마트폰 제조사들

    2014-06-06 박모금
  • 트위터, '나모미디어' 인수
    모바일 광고 강화

    광고시장 공략 나선 트위터, '나모 미디어' 인수

    2014-06-06 심지혜
  • SK하이닉스 "낸드플래시 강화"
    바이올린-소프텍 글로벌 인수

    SK하이닉스가 인수합병 시장서 무섭게 돌진하고 있다. 미래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글로벌  인수전에서 속도를 내기 시작한 것이다.  전공분야인 메모리반도체 중에서도 낸드플래시 시장 확대를 위해 일주일 사이 관련 업체  두 곳을 사들이며 광폭행보

    2014-06-05 박모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