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인 방통위 부위원장, KT 데이터센터서 '불법스팸 차단' 현장점검

    방송통신위원회는 이상인 부위원장이 KT클라우드 인터넷데이터센터(목동IDC2센터) 현장을 방문해 불법스팸 전송과 수신 차단・대응 상황을 점검했다고 20일 밝혔다.최근 부고장 등을 가장한 미끼문자나 악성링크(URL)가 포함된 스미싱 등 신종수법이 등장하면서 개인정보유출과

    2024-02-20 김성현 기자
  • KT,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가격 47% 인상 … 9450원→1만3900원

    KT가 구독 서비스로 제공해온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을 인상한다.20일 KT에 따르면 5월 1일부터 OTT 구독상품 유튜브 프리미엄을 1만3900원에 제공한다. 기존 9450원에서 47% 인상된 가격이다.KT가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가격을 올린 이유는 구글의 가격정책 영

    2024-02-20 김성현 기자
  • 中 수요 움직이자… D램가 3개월 연속 상승세

    주춤했던 중국 경제가 되살아날 기미를 보이면서 D램 가격도 3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연초 중국의 비수기가 끝나고 당장 1분기부터 IT기기와 PC 교체 수요까지 움직이면 D램 가격이 본격적인 상승국면에 들어설 것으로 기대된다.20일 반도체업계에 따르면 중국

    2024-02-20 장소희 기자
  • [데일리 IT 단신] SKT-日 NTT도코모, ‘가상화 기지국’ 기술백서 발간 外

    ◆SKT-日 NTT도코모, ‘가상화 기지국’ 기술백서 발간SK텔레콤은 일본 통신기업 NTT도코모와 가상화 기지국 도입과 발전 과정에서 통신 사업자가 핵심적으로 요구하는 사항을 담은 기술 백서를 공동 발간했다고 밝혔다.가상화 기지국은 오픈랜의 핵심 요소로 꼽히며, 5G

    2024-02-20 김성현 기자
  • ‘만성 적자’ 토종 OTT, 음악저작권료 소송 패소에 '상생' 호소

    토종 OTT 업계가 음악 저작권료 징수 규정안을 두고 제기한 소송에서 패소했다. 만성 적자상태에 놓인 업계는 소송 결과는 인정하면서도 상생을 위한 소통을 호소하고 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티빙·웨이브·왓챠로 구성된 OTT음악저작권대책협의체(이하 음대협)는 지난달 25

    2024-02-20 김성현 기자
  • '확률형 아이템 의무화' 칼 뺀 정부, 해외 게임사 규제는 나몰라라 [N-경제포커스]

    정부가 내달부터 게임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의무화를 시행해 촘촘한 규제에 들어간다. 이용자 권익 보호 측면이라는 명분이지만, 해외 게임사들의 규제는 외면하고 있다는 비판의 목소리도 크다.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는 3월 22일부터 게임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의무

    2024-02-20 신희강 기자
  • 넥슨-OP.GG, 'AI 활용 게임 데이터 서비스 구축' 맞손

    넥슨은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OP.GG와 넥슨 게임 데이터 통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과 오피지지는 넥슨의 게임 데이터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해 게임의 다양한 분석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

    2024-02-20 신희강 기자
  • 카카오 준신위 “경영진 성과 평가기준 등 개선안, 3개월 내 마련해 보고해달라”

    카카오 ‘준법과신뢰위원회(이하 준신위)’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주요 의제에 따라 6개 협약 계열사에 개선방안을 수립할 것을 요청했다고 20일 밝혔다.준신위는 카카오 그룹이 규모의 성장을 이뤘지만 그에 맞는 사회적 책임을 충분히 이행하지 못했다고 판단하고 이를 극복하

    2024-02-20 김성현 기자
  •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의무화 윤곽 나와… "유상구매 아이템 全 대상"

    정부가 내달 22일부터 시행되는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화를 앞두고, 세부적인 해석과 기준을 안내하는 해설서를 공개했다.19일 문화체육관광부가 공개한 개정 게임산업법 시행 해설서에는 확률형 아이템의 범위와 표시사항, 게임 및 광고·선전물 내 표시 방법 등에 대한

    2024-02-19 신희강 기자
  • 국내 165개사 'MWC 2024' 참가…스타트업 64개사 포함

    이달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4에 국내기업 165개사가 참여한다.19일 한국정보통신기술산업협회(KICTA)에 따르면 올해 MWC에는 국내에서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 104개사와 4YFN관 스타트업 64개사 등 총 165여개사가 참가한다. 지난해 1

    2024-02-19 김성현 기자
  • 삼성전자, 18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 달성

    삼성전자가 글로벌 TV 시장에서 2006년 첫 글로벌 1위 달성 이후 18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19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3년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30.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삼성TV는 네오 QLED·초대형·라이프스타일 등 프

    2024-02-19 조재범 기자
  • LG전자, 11년 연속 '올레드 TV 1위' 수성

    LG전자가 올레드 TV로 11년 연속 글로벌 1위를 달성했다. 고색재현 LCD TV 시장 가운데 하나인 퀀텀닷 LCD TV 시장에서도 2위를 기록하며 TV 시장 침체에도 프리미엄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19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지난해 LG 올레드

    2024-02-19 장소희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 한수원과 '특화 생성형 AI 구축' 맞손

    네이버클라우드와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은 ‘한수원 특화 생성형 AI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술 검증과 서비스 개발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양사는 이를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고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에 다양한 데이터를 접목해 ▲한수원 업무에

    2024-02-19 김성현 기자
  • 넥슨-비브라스코리아, 무료 코딩 교육 플랫폼 ‘BIKO’ 론칭

    넥슨은 비브라스코리아와 함께 무료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 ‘BIKO(비코)’를 정식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BIKO는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컴퓨팅 사고력 함양부터 기초적인 텍스트 코딩과 심화 학습까지 두루 아우르는 체계적인 교육 사이트다. 넥슨과 비브라스코리아는

    2024-02-19 신희강 기자
  • 전기차 한파에 디스플레이 업계 난감

    자동차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엿보던 디스플레이 업계가 올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쪼그라들면서 덩달아 수요가 감소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전기차 시장은 올해 수요 둔화가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금리 장기화에 따른 구매 심리가 위축된 영

    2024-02-19 박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