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택시요금 일방통행' 카카오, '요금 인상' 철회

    카카오모빌리티가 일방적인 요금 인상으로 논란을 일으켰던 카카오T·T바이크 등의 요금 인상안을 철회한다. 13일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서비스 이용료 관련 안내' 공지를 통해 지난 2일부터 시행된 카카오 T 택시 '스마트호출' 탄력 요금제의 요금 범위를 현

    2021-08-13 김동준 기자
  • 넥슨, '프로젝트 MOD' 앞세워 메타버스 시장 공략 나서

    넥슨이 신작 '프로젝트 MOD'를 내세워 메타버스 분야에 동참한다고 13일 밝혔다.넥슨은 지난 5일 차세대 놀이공간을 목표로 개발 중인 콘텐츠 메이킹 플랫폼 프로젝트 MOD의 첫 공식 영상을 공개하면서 미래 성장동력 중 하나로 게임 외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

    2021-08-13 김동준 기자
  • [데일리 IT 단신] 네이버 키워드 리뷰, 미용·숙박 업종으로 확대 外

    ◆ 네이버 키워드 리뷰, 미용·숙박 업종으로 범위 넓혀네이버는 키워드 리뷰가 미용·숙박 업종을 대상으로 확대 적용됐다고 13일 밝혔다.네이버가 로컬SME만의 특성과 고충을 고려해 '별점 평가 시스템으로부터의 전환'을 선언하며 선보인 키워드 리뷰는 지난 7월 식당·카페

    2021-08-13 김동준 기자
  • 엠게임, 2분기 영업익 32억원... 中 '열혈강호 온라인' 흥행 효과

    엠게임이 2021년 2분기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 흥행에 힘입어 10분기 연속 전년 대비 영업이익 상승 기록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엠게임은 2021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18억원, 영업이익 32억원, 당기순이익 5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

    2021-08-13 김동준 기자
  • 카페24 손잡은 네이버... 日 진출 걸림돌 여전

    네이버가 카페24와 지분 교환을 통해 일본 e커머스 시장 진출에 나섰지만, 스마스토어의 출시 일정이 지연되고 있다. 네이버 일본 자회사 라인의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스마트스토어 출시에 발목을 잡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13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자사주를 활용해

    2021-08-13 김동준 기자
  • KT텔레캅, 광복절 기념 출동차량에 태극기 게양

    KT텔레캅이 다가오는 광복절을 기념해 '태극기 휘날리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지난 2016년에 처음 시행된 이 캠페인은 광복절 연휴 기간 동안 KT텔레캅 기가아이즈(GiGAeyes) 차량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캠페인이다. 올해도 전국 모든 지사의 출동차량들

    2021-08-13 김동준 기자
  • 네이버 인물정보, '개인사업자' 직업군 선봬

    네이버는 한국인터넷자율기구(KISO)의 검토 및 자문을 거쳐 최근 '개인사업자' 직업군을 신설하고 '온라인콘텐츠창작자', '문학인' 등 일부 직업군의 등재 기준을 보완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신설된 개인사업자 직업군은 청년 창업이 증가하고 있는 사회 트렌드와 이에 대한 사

    2021-08-13 김동준 기자
  • 네이버, '환경경영·부패방지경영' 글로벌 인증 받아

    네이버가 환경경영 및 부패방지 영역에서 각각 글로벌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인증은 ISO14001과 ISO37001이다.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환경 문제와 오염 발생을 예방하고 관련 리스크를 체계적

    2021-08-13 김동준 기자
  • NHN, '게임사업 부진' 속 2분기 영업익 10% 줄어

    NHN이 2021년 2분기 실적을 13일 발표했다.NHN의 연결기준 2021년 2분기 매출은 4617억원, 영업이익은 238억원이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0%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8.6% 감소한 152억원을 기록했다.결

    2021-08-13 김동준 기자
  • 크래프톤, 2분기 매출 4593억원... 전년비 7% 증가

    크래프톤은 12일 2021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593억원, 영업이익 1742억원, 당기순이익 1413억원을 기록했다고 잠정 공시했다.2021년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7% 증가한 4593억 원을 달성했다. 차별화된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인게임 수익화에 힘입어

    2021-08-12 김동준 기자
  • KT 나스미디어, 2분기 영업익 80억원... 전년비 43% 증가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가 12일 올해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2분기 연결기준 매출 295억원, 영업이익 8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43%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별도기준 역시 매출 201억원, 영업이익 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21-08-12 김동준 기자
  • 위메이드, '미르4' 26일 글로벌 출격

    위메이드가 모바일 MMORPG'<미르4'를 26일 글로벌 정식출시한다.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스팀과 공식 게임 런처를 통해 전 세계 170여개국에 출시되며 영어·중국어 간·번체를 비롯해 총 12개 언어를 지원한다.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미르4는 지

    2021-08-12 김동준 기자
  • 넥슨지티, '서든어택'으로 날았다... 2분기 최대 실적 달성

    넥슨지티가 전년대비 매출 112%, 영업이익 585% 성장하며 2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넥슨지티는 2021년도 2분기 매출 151억원, 영업이익 89억원, 순이익 87억원을 기록, 모두 세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각각 역대 최고치를

    2021-08-12 김동준 기자
  • [데일리 IT 단신] KT스카이라이프, 코리안 메이저리거 생중계 '스포티비 프라임' 론칭 外

    ◆ KT스카이라이프, '스포티비 프라임' 론칭... 스포츠 콘텐츠 강화KT스카이라이프가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 채널을 13일부터 론칭하며 스포츠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한다. 스포티비 프라임은 코리안 메이저리거의 경기를 생중계로 볼 수 있는 메이저리그 전문

    2021-08-12 김동준 기자
  • 엔씨, 국내 게임사 최초 ESG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국내 게임사 최초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비전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엔씨소프트 ESG 플레이북 2020(NCSOFT ESG PLAYBOOK 2020)'을 12일 발간했다.엔씨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지속가능경영 페이

    2021-08-12 김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