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U+, "영화관을 안방으로"… '사운드바 블랙' 셋톱박스 관심 집중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가정용 셋톱박스에 돌비 기술을 탑재한 ‘사운드바 블랙’을 선보인다. 사운드바 블랙은 ‘홈 시어터’ 장비를 IPTV 셋톱박스 안으로 집어넣은 차세대 홈 미디어 서비스로 영상 기술 ‘돌비 비전’과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를 동시에 탑재한 것이

    2021-08-12 김동준 기자
  • 네오위즈, 2분기 실적 뚝... 전년비 영업익 71% 감소

    네오위즈가 12일 2021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2분기 매출액은 589억원, 영업이익 52억원, 당기순이익 83억원이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각각 18%, 71%, 49% 감소한 수치다.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2021-08-12 김동준 기자
  • 게임빌, 2분기 매출 296억원... 야구게임 라인업 지속 성장

    게임빌은 올해 2분기 매출 296억원, 영업이익 29억원, 당기순이익 7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MLB 퍼펙트 이닝 2021' 등 야구 라인업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냈고 유망

    2021-08-12 김동준 기자
  • KT '콜체크인', 日 사용자 630만명 돌파

    KT는 국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출입 기록을 할 수 있는 '콜체크인' 서비스의 하루 사용자가 출시 11개월 만에 63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KT에 따르면 지난 7일 기준 콜체크인 서비스의 하루 사용자 수는 630만으로 7월 평균(380만)보다 약 66% 급증

    2021-08-12 김동준 기자
  • KT 게임박스, 출시 1주년 '대작 게임' 2종 선봬

    KT가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 출시 1년을 맞아 신규 대작 게임 '플래그 테일:이노센스'와 '오버쿡'을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KT가 지난해 8월 12일 출시한 게임박스는 국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중 가장 많은 누적 이용자를

    2021-08-12 김동준 기자
  • 컴투스, 2분기 매출 1529억… 역대 최고 분기 실적 달성

    컴투스는 12일 실적발표 공시를 통해 2021년 2분기 매출 1529억원을 기록, 역대 분기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0억원, 당기순이익은 105억원을 기록했다.대표작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의 장기 흥행과 야구게임 라인업의 지속

    2021-08-12 김동준 기자
  • 펄어비스, 2분기 '적자' 전환… '매출 이연·인건비' 원인

    펄어비스는 12일 실적 발표를 통해 2021년 연결기준 2분기 매출 885억원, 영업손실 60억원, 당기순이익 2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2.3%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직접 서비스로 전환한 검은사막 북미 유럽의

    2021-08-12 김동준 기자
  • [컨콜] SKT "올해 배당 최소 1만원 이상"

    SK텔레콤은 11일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배당이 최소 1만원 이상 유지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윤풍영 SK텔레콤 CFO는 "올해 배당 재원은 7000억~8000억원 규모로 올해 배당은 최소 1만원 이상 유지될 것"이라며 "향후 배당 성장에 대한 기대

    2021-08-11 김동준 기자
  • [컨콜] SKT "2025년까지 3500만 구독 가입자 확보 목표"

    SK텔레콤은 11일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새로 선보이는 구독 서비스의 목표로 3500만 가입자 확보를 언급했다.SK텔레콤은 "SK텔레콤이 추구하는 구독 서비스는 미디어와 커머스 혜택을 기본으로 고객 사용성이 높은 다양한 서비스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방식

    2021-08-11 김동준 기자
  • [컨콜] SKT "11번가, 아마존과 해외직구 차별화 선보일 것"

    SK텔레콤은 11일 진행된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아마존과 해외직구 차별화를 위해 대규모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SK텔레콤은 "조만간 아마존과 함께 해외직구 차별화를 위해 대규모 프로모션과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차별화된 밸류를 만들고

    2021-08-11 김동준 기자
  • [컨콜] SKT "8월말 새로운 구독 서비스 공개"

    SK텔레콤은 11일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8월 중 새로운 구독 서비스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윤풍영 SK텔레콤 CFO는 "새로운 구독 서비스는 미디어와 커머스 혜택 등 다양한 패키징 상품을 기획 중"이라며 "8월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어 "멤버십 개편은

    2021-08-11 김동준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 순항

    네이버클라우드가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국내 클라우드 공급자(Cloud Service Provider, CSP)로는 유일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 안정적인 백신 예약을 지원하며 성공적인 민관 협력 사례를 일궈냈다고 11일 밝혔다.지

    2021-08-11 김동준 기자
  • 엔씨, '리니지' 약발 뚝... 2분기 영업익 46% 감소

    엔씨소프트(하 엔씨)가 2021년 2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5385억원, 영업이익 1128억원, 당기순이익 943억원을 기록했다.전분기 대비 매출은 5%, 영업이익은 99%, 당기순이익은 18% 증가했다. 전년동기 대비로는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

    2021-08-11 김동준 기자
  • 넷마블, 2분기 실적 부진... 마케팅비·인건비 영향 탓

    넷마블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772억원, 영업이익 16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 대비 15.8%, 80.2% 감소했다. 당기순이익 전년동기 대비 22.1% 감소한 482억원이다.2021년 상반기 누적 매출은 1조 1

    2021-08-11 김동준 기자
  • 넥슨, 2분기 영업익 1577억원... 전년비 42% 감소

    넥슨은 11일 자사의 2021년 2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넥슨의 2분기 매출은 560억엔(한화 약 5733억원), 영업이익은 154억엔(한화 약 1577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 대비 13%, 42% 감소했다. 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55% 감소한 90억엔(한화 약

    2021-08-11 김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