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통사, 음악저작권료 소송 패소... 유사 소송 OTT 3사 '긴장'

    KT와 LG유플러스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를 상대로 제기한 OTT 음악저작권료 징수 규정안 관련 소송에서 패소하면서 유사 소송을 진행 중인 OTT 3사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4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행정법원 행정14부(부장판사 이상훈)는 KT와 LG유플러스

    2022-11-04 김동준 기자
  • LG헬로비전, 3분기 영업익 180억... 교육용 스마트 단말 판매 효과

    LG헬로비전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3분기 영업수익(매출) 3259억 원, 영업이익 180억 원, 순이익 131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3분기 영업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589억 원, 전 분기 대비 520억 원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022-11-04 김동준 기자
  • ‘익일 배송 91% 보장’, 네이버 물류 솔루션 ‘도착보장’ 선봬

    네이버가 배송날짜를 보증하고, 판매자에 물류 데이터를 제공하는 ‘도착보장’ 솔루션을 출시한다.도착보장은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도착확률을 제공한 형태를 넘어선 서비스다. 우편번호 수로 전국 대부분인 91% 주소지가 영업일 기준 D+1일에 배송받을 수 있다. 신뢰성 높은 배

    2022-11-03 김성현 기자
  • '010 통합 반대' 이용자들, SKT에 소송 '패소'

    011·017 등의 휴대전화 국번을 사용하던 이용자들이 010으로 바꾸지 않고 해당 번호를 사용할 수 있게 해달라며 SK텔레콤에 소송을 제기했지만 패소했다.3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민유숙 대법관)는 '010통합반대운동본부' 소속 이용자 633명이 SK텔레

    2022-11-03 김동준 기자
  • 네이버, 사내 AI 조직 '네이버클라우드'와 통합 추진

    네이버가 클로바, 웨일, 파파고 등 AI 서비스를 맡은 사내 독립기업을 네이버로 통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3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7일 임직원 온라인 전체회의를 열고 조직 개편 방안을 사내에 공유할 계획이다.이번 조직 개편은 클로바를 포함해 웨일, 웍스, 파파고 등

    2022-11-03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SKT, ‘누구 비즈콜’ 서울시 19개구 도입 外

    ◆ SKT, ‘누구 비즈콜’ 서울시 19개구 도입SK텔레콤은 서울시 AI 안부확인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누구 비즈콜(NUGU bizcall)’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서울시 AI 안부확인서비스는 AI콜로 대상자에게 1주 1회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고, 자치구 내 행

    2022-11-03 김성현 기자
  • 게임위, 사행성 우려 게임에 '전체이용가' 등급... 사후관리 나몰라라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가 ‘바다이야기’를 연상시키는 아케이드 게임에 ‘전체이용가’ 등급을 내주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3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위는 지난달 국내 업체가 개발한 아케이드 게임 ‘바다신2’에 전체이용가 등급을 책정했다. 바다신2는 슬롯머신의 무늬를 이용

    2022-11-03 김동준 기자
  • [컨콜] 홍은택 카카오 대표 “1% 광고주 매출, 70% 편중한 광고 구조 개선할 것”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3일 2022년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1%의 광고주가 70% 매출을 견인하는 구조는 개선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편중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중소 광고주 또는 소상공인까지 톡채널 비즈니스 풀을 확대해야 하는데 잠재력은 충분하다고 보고

    2022-11-03 김성현 기자
  • [컨콜] 홍은택 카카오 대표 "사고 재발방지대책 마련 최우선... 신규 서비스 연기 불가피"

    홍은택 카카오 대표가 최근 발생한 데이터센터 화재와 관련된 사고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신규 서비스 론칭 일정이 다소 연기될 수 있다고 밝혔다.3일 진행된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홍 대표는 "카카오의 서비스 변화에 대한 로드맵은 내년까지 수립돼 있는 상

    2022-11-03 김동준 기자
  • [컨콜] 홍은택 카카오 대표 “매출 손실·보상 400억원 규모, 단기적 영향”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3일 2022년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현재까지 파악한 매출 손실과 이용자 직접 보상에 따른 단기적인 재무 영향은 약 400억원 규모”라며 “아직 지원책이 확정되지 않아 확답은 어렵다. 6일까지 이용자와 파트너 대상 사례를 접수해 적절한 지원

    2022-11-03 김성현 기자
  • [컨콜] 배재현 카카오 부사장 “주요 계열사 숫자 10개 미만”

    배재현 카카오 최고투자책임자는 3일 2022년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계열사 증가에 따른 우려가 많은데 숫자가 아닌 계열사들의 특징과 구성에 대해 주목해달라”며 “카카오 전체 계열사 중 30인 미만의 소규모 회사가 80%에 이른다”고 말했다.그는 “소규모 회사들은

    2022-11-03 김성현 기자
  • 카카오, 3분기 영업익 1503억... 게임 매출 감소 여파로 '부진'

    카카오는 K-IFRS(한국국제회계기준) 기준 2022년 3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2%, 전년동기 대비 7% 늘어난 1조 8587억 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2%, 전년동기 대비 11% 감소한 1503억 원으로 영업이익률은 8.1%다.카카

    2022-11-03 김동준 기자
  • [IT줌인] 이통사 빅데이터, 재난 대응 '급부상'... 개인정보 '걸림돌'

    이동통신3사의 기지국 신호 빅데이터가 재난 대응의 키워드로 급부상한 가운데, 개인정보 활용 우려에 대한 인식 해소가 선결과제로 떠오르고 있다.2일 업계에 따르면 정부는 최근 발생한 이태원 사고를 계기로 이통3사의 기지국 신호 빅데이터를 활용한 재난 대응 체계 구축을 논

    2022-11-02 김동준 기자
  • 카카오게임즈, 3분기 영업익 437억... 전년대비 2% 증가 그쳐

    카카오게임즈는 2일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매출액은 약 3069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약 9%, 전년동기 대비 약 34%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약 437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약 46% 감소했고 전년동기 대비 약 2% 증가했

    2022-11-02 김동준 기자
  • '불공정 논란' 게임위… 이용자 '소통강화' 방안 발표 예고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불공정 심의 및 전산망 구축 비리 의혹 등에 관해 이용자와 소통 강화를 위한 조치를 취한다.1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위는 오는 10일 서울 서대문구 수도권사무소 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게임 이용자 소통 강화

    2022-11-01 김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