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반성장은 바로 이런 것' 현대차·기아, 1차 협력사 매출 90조 넘었다

    현대차·기아에 직접 부품을 납품하는 1차 협력사 중 중소·중견기업에 해당하는 237개 협력사의 2023년 매출액이 90조원을 돌파했다. 이들 협력사의 2024년 경영실적이 최종 확정되면 연간 매출액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21일 현대차·기아는 국내 1차 협력

    2025-01-21 김보배 기자
  • 루닛, 3년 연속 '다보스포럼' 참가 … 협력 방안 논의

    루닛은 이달 20일부터 24일까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이하 WEF)'에 3년 연속 참석했다고 21일 밝혔다.다보스포럼으로도 알려진 WEF는 글로벌 리더들이 한 데 모여 국제 현안을 논의하는 연례 행사다. 올해로 55회를 맞이한 WEF는 '지능 시대를

    2025-01-21 조희연 기자
  • 대웅제약, 화학연에 신약 소재 '화합물' 공개

    대웅제약은 한국화학연구원 한국화합물은행과 '대웅제약 화합물 기탁 및 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화합물 라이브러리는 다양한 화합물들을 체계적으로 수집, 저장, 관리한 데이터베이스나 물질 집합체이다. 연구개발 과정에서 신약 후보 물질을 발굴하고 검증하기 위

    2025-01-21 조희연 기자
  • 이마트24, 노브랜드 도입점포 1천개 돌파… 2026년 4천개 목표

    이마트24 노브랜드 도입 점포가 1000개점을 돌파했다. 이마트24는 가맹점의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자 지난해 4월 일선 점포에 노브랜드를 도입한 바 있다.21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신규점 중 기존 슈퍼마켓을 운영하다 이마트24 편의점으로 새롭게 오픈한 점포는 38%였다

    2025-01-21 김보라 기자
  • [막오른 트럼프2.0 시대]

    중국도 보복관세 으름장… 틈바귀 낀 한국 기업

    중국이 트럼프 취임 일정에 맞춰 법률 체계와 규정을 대대적으로 정비하고 있어 현지에 진출한 국내 기업들이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21일 한국무역협회 베이징지부가 중국 법무법인 뚜정(度正)과 공동으로 발간한 ‘2025년 달라지는 중국의 주요 경제

    2025-01-21 이가영 기자
  • 홍범식 LGU+ 대표, R&D센터서 새해 첫 현장경영… “기본기가 가장 중요”

    홍범식 LG유플러스 대표가 대전 R&D 센터에서 올해 첫 현장 경영을 시작했다.21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홍 대표는 전날 오후 ‘대전 R&D 센터’를 방문해 네트워크 운영 교육과 기술 검증 현장을 살피고, 직접 안전 체험을 하는 등 일선 현장을 챙겼다.

    2025-01-21 김성현 기자
  • [Daily New유통] hy, 이디야커피, 현대홈쇼핑 外

    ◇ 스타벅스, 지난해 개인 컵 이용건수 3천만 건 돌파스타벅스 코리아의 지난해 개인 컵 이용건수가 3371만건을 기록하며, 개인 컵 이용 관련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2007년 이래 연간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2023년 대비 15% 증가한 수치다. 개인

    2025-01-21 최신혜 기자
  • 현대차, 美 보조금 OUT? "2분기 공급 무난"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3종이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상 세액공제 보조금 대상에서 제외됐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 정부 2기 출범과 함께 미국 우선주의가 본격화하는 만큼 국내 자동차 업체들도 대중국 견제 정책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온다.21일 자동차

    2025-01-21 홍승빈 기자
  • [막오른 트럼프 2.0 시대]

    ‘슈퍼 트럼피즘’ 온다…국내 증시 업종별 양극화 일어날 듯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제47대 대통령에 공식 취임한 가운데, 국내 증시에는 긴장감이 돌고 있다.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출범하면서 미국 우선주의와 보호무역 강화 등 이른바 ‘슈퍼 트럼피즘(트럼프 정책)’이 국내 증시를 흔들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21일

    2025-01-21 전한신 기자
  • 롯데홈쇼핑, 숏폼 서비스 '숏핑' 재생 300만건 돌파… 구매 고객 2배↑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6월 선보인 숏폼 서비스 숏핑 재생 수가 7개월 만에 300만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구매 고객도 론칭월과 비교해 2배 증가했다.롯데홈쇼핑은 모바일앱 전면에 숏폼 서비스를 배치하고 숏폼 제작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하는 등 짧은 시간에

    2025-01-21 김보라 기자
  • 태광산업, 설 앞두고 협력사 물품대금 128억원 조기 지급

    태광산업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약 128억원 규모의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물품 대금 조기 지급은 설 명절을 앞두고 자금 소요가 집중되는 중소 협력사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조기 지급 대상은 246개 협력사로

    2025-01-21 최유경 기자
  • GS25, '도시락 명가' 입지 굳힌다… 국민 참여형 도시락 개발

    GS25는 예능 콘텐츠와 연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국민 참여형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상품의 기획∙개발∙출시 단계에 고객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담아내는 프로슈머(Prosumer, 생산과 소비를 동시에 하는 사람) 마케팅 전략 일환이다.GS25는 이번

    2025-01-21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 기업혁신 고도화 통합 AI 플랫폼 ‘OneFlowAI’ 출시

    CJ올리브네트웍스가 통합 AI플랫폼을 외부 서비스로 고도화해 워크플로우 전반을 관리하는 AI 플랫폼인 OneFlowAI(원플로우에이아이)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OneFlowAI는 AI모델의 개발, API 배포 및 운영을 자동화하고 최적화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AI

    2025-01-21 강필성 기자
  • 중견기업 절반 “올해 투자계획 없다”

    경기침체 국면이 지속되면서 중견기업의 절반이 올해 투자 계획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21일 ‘2025년 중견기업 투자 전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1월 18일부터 12월 2일까지 중견기업 800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됐

    2025-01-21 김재홍 기자
  • 코스맥스, 日 스킨케어 시장 정조준… 코스메위크 3년 연속 참가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독자적인 혁신 소재로 일본 스킨케어 시장 공략 확대에 나선다. 코스맥스재팬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 코스메위크 2025 (COSME Week 2025) 부스 전시를 성료했다고 21

    2025-01-2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