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바르고 봉사단' 통해 지역 나눔활동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통해 수달 보호 위한 봉사BBQ, ESG 경영 강화… 책 발간키도
  • ▲ ⓒ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
    치킨업계가 ESG 경영을 강화하며 상생 가치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농어촌 지역 나눔활동을 펼치고, 소외된 이웃을 도우며 멸종 위기 동물 보호에 나서는 등 다방면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교촌에프앤비, 농어촌 지역 나눔 활동 전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가맹점주, 임직원으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과 함께 농어촌 지역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바르고 봉사단은 지난 15일 인천 강화군 양도면에 위치한 아동보육시설 계명원과 인근에 위치한 조산초등학교, 동광중학교 축구단 등에 치킨 간식을 지원했다.

    이번 봉사 활동은 지난 3월 봉사단 출범 이후 두번째 공식 활동으로, 평소 지역의 접근성 한계로 교촌치킨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지역에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가맹점주 10명 및 교촌 임직원 10명 등 20여명의 봉사단원들이 푸드트럭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교촌오리지날 및 허니콤보, 치즈볼, 감자튀김 등 총 150세트를 직접 조리해 아동보육시설 아이들 및 직원들에게 제공했다. 일부 치킨은 인근 초등학교와 중학교 축구단에도 전해 모두가 교촌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이번 활동에 참여한 가맹점주들은 아이들을 위해 휴무일을 자발적으로 조정하며 참여했다. 교촌은 냉동 탑차 및 추가 간식도 마련해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치킨 지원과 함께 물풍선 게임, 달리기 등 미니 운동회도 함께 마련해 함께 하는 협동의 의미도 전했다.

    교촌은 올해 창립 32주년을 맞아 지난 3월 아동, 자립준비청년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임직원과 가맹점주들이 함께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바르고 봉사단’을 발족하고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 ⓒbhc그룹
    ▲ ⓒbhc그룹
    ◇ bhc그룹, 멸종 위기 수달 보호 위한 봉사 나서

    bhc그룹은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을 통해 사회공헌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에는 아이들을 위한 환경 그림대회에서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7기 2조는 지난 3일 서울 성동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2023 수달 그리기 대회에서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한 진행요원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세계 수달의 날(5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맞아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에게 중랑천에 서식하는 수달을 비롯한 하천에 서식하는 야생 동물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오전 일찍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숲공원 내 유아숲 체험장을 찾아 행사 준비에 바쁜 관계자들의 일손을 보태는 것을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후 참가자 안내를 비롯해 수달 책방과 환경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부스에서 운영 요원으로 활동을 이어 나갔다. 행사 종료 후 뒷정리는 물론 유아숲 체험장 주변 환경정화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bhc그룹은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을 비롯해 우리 사회에 의로운 일을 펼친 시민을 찾아 수상하는 ‘bhc 히어로’, 다양한 기부 활동 등으로 구성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BSR(bhc+CSR)을 2017년부터 운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다. 
  • ▲ ⓒ제너시스BBQ그룹
    ▲ ⓒ제너시스BBQ그룹
    ◇ BBQ, ESG 경영 강화... 패밀리와 사회공헌 활동 확대

    제너시스BBQ 그룹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BBQ는 1월부터 5개월 동안 서울, 강원, 경기, 경주, 광주, 대구, 울산, 여수, 제주 등 지역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116개 매장의 패밀리와 함께 기부를 진행했다.

    아동·다문화가정·한부모·장애인 복지시설, 도서·산간의 분교, 경로당 등 지역복지시설에 방문해 총 500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으며 금액으로 환산시 1억원을 상회한다.

    올해로 7년째 이어오고 있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면 패밀리는 직접 치킨을 조리하여 지역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한다.

    BBQ는 2022년의 사회공헌 활동과 2000부터 23년간 진행해온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ESG 경영 성과를 담은 ‘제너시스BBQ 그룹 사회공헌백서 E.S.G 2022’를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발간하기도 했다.

    또한 ESG 경영 선언문을 통해 앞으로 더 나은 환경을 만들고 상생과 동반성장을 통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며 패밀리와 함께하는 투명경영을 통한 건강한 지배구조를 만들겠다고 선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