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켓배송 성장동력으로" 쿠팡, 푸드테크 中企 고속 성장
경쟁이 치열한 국내 식품 유통시장에서 칼로리와 당 함유량이 낮은 대체식품을 잇달아 개발, 쿠팡에서 성공을 거두는 푸드테크 분야 중소기업들이 늘고 있다. 쿠팡은 최근 급성장한 푸드테크 중소기업들은 설탕 대체 원료인 ‘스테비아’와 ‘알룰로스’ 등을 활용
2024-08-30 강필성 기자 -
생방송 실습부터 해외 연수까지… 롯데홈쇼핑, 콘텐츠 커머스 이끌 라방 인재 키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오픈스튜디오에서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 천석기 한국전파진흥협회 단장 등 관계자를 비
2024-08-30 강필성 기자 -
'광고포인트·전담MD 제도' 운영, 11번가 "정산지연 피해 셀러 돕는다"
11번가 최근 정산지연 사태로 피해를 입은 중소판매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판매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인다.11번가는 유통 대목인 추석을 앞두고 판로확대가 필요한 셀러들을 위해 9월초 추석 특별 기획전을 실시, 참여하는 셀러에게 100만원 상당의 광고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고
2024-08-30 강필성 기자 -
에이피알, 압구정에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도산’ 오픈
에이피알이 메디큐브, 널디 등 에이피알의 인기 브랜드들이 뭉친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과 ‘에이피알 유니버스’ 오프라인 접점 확대에 나섰다.에이피알은 30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도산’을 오픈했다고
2024-08-30 최신혜 기자 -
유니클로, ‘UTGP 2025’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 개최
유니클로가 티셔츠를 캔버스 삼아 그래픽과 메시지를 활용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 ‘UTGP 2025(UT Grand Prix, UT 그랑프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테이트 모던’ 미술관과 함께하는 이번 UTGP 콘테스
2024-08-30 최신혜 기자 -
[Weekly New호텔] '오감만족' 럭셔리함 더해줄 가을 미식 메뉴는?
호텔업계가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고품격 레시피를 담은 신메뉴를 공개 중이다. 각 호텔은 영국 로열 하이티, 캐나다 알버타의 대표 특산물, 상하이의 정통 중식 메뉴 등을 내놓으며 미식가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파르나스호텔 그랜드
2024-08-30 최신혜 기자 -
롯데마트, 배추 가격 잡는다… 고랭지 배추 4000원대 선봬
롯데마트가 시세 대비 반값 수준인 안반데기 햇배추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최근 배추 출하 시점에 찾아온 고온 영향으로 인해 배추 산지에 무름병이 발생하는 등 출하량 감소 요인이 확산되며 배추 1통 시세가 전년 대비 70% 증가한 7500원에 이르고 있다.
2024-08-30 조현우 기자 -
황재복 SPC 대표 "법정서 거짓 진술 인정"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민주노총 탈퇴 종영 혐의와 관련 공판에서 새로운 증언이 나왔다. 황재복 SPC 대표가 기존 진술에 대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번복했다. 2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부장판사 조승우) 심리로 열린 허 회장의 노동조합및노동관계조정
2024-08-29 강필성 기자 -
대구 랜드마크 '대구백화점' 공개매각, 지방 명문 백화점의 몰락
‘대백’으로 불리던 대구의 렌드마크, 대구백화점이 결국 공개매각 절차를 밟는다. 누적된 적자로 경영난을 겪는 과정에서 3년째 매수자를 찾지 못하자 공개매각으로 전환키로 한 것이다. 이번 대구백화점의 공개매각은 지방 백화점의 현주소를 고스란히 보여준다는 평가가
2024-08-29 강필성 기자 -
40년 맞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건강·실속·친환경' 앞세운다
동원F&B가 추석을 맞아 ‘건강·실속·친환경’을 앞세운 동원 선물세트 100여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동원F&B는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와 나트륨, 지방을 줄인 ‘리챔 더블라이트’ 등 건강한 식품으로 구성된 스테디셀러 선물세트에 주력한다.동원참
2024-08-29 조현우 기자 -
[르포] 이마트에 심은 스타필드 DNA, 전국 1등 점포의 이유있는 변신
스타필드 마켓은 여러 가지 면에서 ‘최초’가 수식어로 붙는 점포다. 이마트에서는 처음으로 매장명에서 ‘이마트’를 뗐고 복합몰 계열사 신세계프라퍼티와 함께 개발해, ‘스타필드’의 이름이 붙은 첫 매장이기도 하다. 하지만 가장 낯선 점은 매장에 들어서면서부터 느껴진다.&n
2024-08-29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롯데GRS, 삼성물산, 쿠팡 外
◇ 엔제리너스, ‘아메리치노’ 2종 리뉴얼 후 판매량 증가엔제리너스가 지난 7월 리뉴얼해 선보인 ‘아메리치노 크러쉬’와 ‘아메리치노 브리즈’가 리뉴얼 전 대비 판매량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엔제리너스 아메리치노는 7월 출시 후 한 달 목표 판매량 대비 27
2024-08-29 조현우 기자 -
[르포] 외국인 필수코스 한남동을 'K패션 성지'로… 무신사 스탠다드 최대 규모 매장
"이태원역과 한강진역 사이에 위치한 이곳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외국인 고객을 타깃으로 한 서울 최대 규모 매장입니다. '한국 패션'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며 무신사 스탠다드를 찾는 외국인 고객들이 급증해 한남동에 매장을 오픈하게 됐습니다." 29일
2024-08-29 최신혜 기자 -
하노이서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축제'… 롯데그룹, 中企 베트남 시장 진출 돕는다
롯데가 9월3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2024 대한민국 동행축제 위드 롯데’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중소·소상공인 등의 판로개척 및 내수활성화 촉진을 목표로 9월 한 달간 진행하는 대한민국 동행축
2024-08-29 강필성 기자 -
LG생활건강, '탈모·두피 케어' 닥터그루트 누적 판매 4천만병 돌파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가 출시 7주년을 맞아 집계한 결과 샴푸와 린스 누적 판매량이 4000만 병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닥터그루트는 2017년 3월 첫 제품 출시 이후 매년 기존에는 없던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탈모 케어, 두피 케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왔
2024-08-29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