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 이랜드 키디키디, 두번째 팝업도 '오픈런'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는 10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성공리에 오픈했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팝업스토어에서 ‘오픈런’ 열풍을 일으킨 키디키디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쇼핑 공간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하이헤이호 △웜앤크리

    2024-05-10 강필성 기자
  • 현대퓨처넷, 현대IT&E 334억에 인수… “미디어 콘텐츠기업 도약”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전문기업 현대퓨처넷이 혁신적 미디어 콘텐츠기업으로의 도약을 꾀한다. 현대퓨처넷은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지분 95%)와 현대쇼핑(지분 5%)이 보유한 현대IT&E 지분 100%를 334억원에 매입하는 주식 매매

    2024-05-10 강필성 기자
  • [AI 유통 혁명] AI에 빠진 회장님 "새 시대엔 새 전략"

    유통업계에서 올해 경영에 빠지지 않는 화두는 바로 인공지능(AI)다. 최근 수년간 IT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AI의 급격한 발전은 최근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탄생과 함께 본격적인 소비 영역으로 파고들고 있다. 고객 응대부터 소비 동향 분석, 상품 디자

    2024-05-10 강필성 기자
  •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배려와 사랑 담긴 ‘폴 인(仁) 러브’ 특별전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이 ‘인(仁)’의 자세를 배울 수 있는 ‘폴 인(仁) 러브_사랑을 말하다(이하 ‘폴 인 러브’)’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소문성지역사박물관과 함께 주최하는 이번 특별전은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조선모형촌에서 11월3일지 평일 오전 11시부터

    2024-05-10 최신혜 기자
  • [AI 유통 혁명] 물류부터 쇼핑·편의까지 … 고객 눈앞까지 다가온 인공지능

    유통업계에서 올해 경영에 빠지지 않는 화두는 바로 인공지능(AI)다. 최근 수년간 IT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AI의 급격한 발전은 최근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탄생과 함께 본격적인 소비 영역으로 파고들고 있다. 고객 응대부터 소비 동향 분석, 상품 디자

    2024-05-10 조현우 기자
  • [AI 유통 혁명] 정통 대기업부터 온라인 플랫폼까지… 패션·뷰티 업계 파고든 AI

    유통업계에서 올해 경영에 빠지지 않는 화두는 바로 인공지능(AI)다. 최근 수년간 IT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AI의 급격한 발전은 최근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탄생과 함께 본격적인 소비 영역으로 파고들고 있다. 고객 응대부터 소비 동향 분석, 상품 디자

    2024-05-10 문은혜 기자
  • [AI 유통 혁명] 신제품 출시도, 고객 관리도… 식품·외식업계 스며든 푸드테크

    유통업계에서 올해 경영에 빠지지 않는 화두는 바로 인공지능(AI)다. 최근 수년간 IT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AI의 급격한 발전은 최근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탄생과 함께 본격적인 소비 영역으로 파고들고 있다. 고객 응대부터 소비 동향 분석, 상품 디자

    2024-05-10 최신혜 기자
  • 이랜드, '가성비' 앞세워 편의점 가맹사업 진출… "하반기 본격 추진"

    이랜드리테일이 편의점 사업에 진출한다. 투자비용 3분의 1만으로 창업이 가능한 신선 편의점 ‘킴스 편의점’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가맹사업에 진출한다는 포부다. 10일 이랜드킴스클럽에 따르면 회사는 신선 편의점 ‘킴스 편의점’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 진행

    2024-05-10 강필성 기자
  • 쿠팡이츠서비스, 배달파트너에 '세무·손해사정서비스' 혜택 강화

    쿠팡이츠서비스(CES)가 배달파트너를 위한 다양한 제휴 혜택을 강화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CES는 배달파트너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세무서비스 ▲손해사정서비스 등 새로운 제휴 할인 혜택을 지난 1일부터 시작해 오는 7월31일까

    2024-05-10 최신혜 기자
  • 편의점업계, MZ세대 소통 '웹 예능' 제작… '브랜드 팬덤' 구축 나선다

    편의점 업계가 웹 예능에 푹 빠졌다. 웹 예능을 통해 주요 콘텐츠 소비층인 MZ세대에게 친밀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오프라인 매출 상승으로 이어가겠다는 포부다.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편의점 업계는 경쟁적으로 웹 콘텐츠를 내놓고 있다. 웹 예능, 드라마

    2024-05-10 강필성 기자
  • 담배꽁초 가득한 골목길이 꽃길로… BAT로스만스 '꽃밭 캠페인'

    BAT로스만스 임직원들이 ‘꽃BAT 캠페인’을 통해 서울 중구 골목길 정화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쓰레기가 가득한 골목 곳곳에 아름다운 꽃밭을 조성함으로써 쓰레기 버리는 행위를 스스로 자제하게 만드는 ‘넛지 이론’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환경 의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2024-05-10 조현우 기자
  • "사찰식 키운다" CJ제일제당, 조계종 손잡고 사찰식 '팥죽·장조림' 출시

    CJ제일제당이 사찰식 시장 확대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조계종과 손잡고 사찰식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CJ제일제당은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식 팥죽’, ‘꽈리고추 식물성 장조림’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사찰식 팥죽’은

    2024-05-10 조현우 기자
  • G마켓 '빅스마일데이', 해외에서도 터졌다… K-상품 거래액 2배 ↑

    ‘빅스마일데이’가 해외에서도 터졌다. 뷰티제품을 중심으로 K-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G마켓은 오는 20일까지 국내외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빅스마일데이의 해외판 버전인 ‘메가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인기 K-상품의 파격 할인 소식에 지난 7일

    2024-05-10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GS25, SPC 파스쿠찌, 달바 外

    ◇ GS25, 신규 웹 예능 ‘연애 임파서블’ 공개GS25가 이달 15일 업계 최초로 오리지널 웹 예능 연애 프로그램인 ‘연애 임파서블’을 선보인다.‘연애 임파서블’은 지금까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라이벌 집단’끼리의 소개팅을 통해 사랑과 장벽 사이에서 고민하는

    2024-05-10 문은혜 기자
  • 스타필드 수원, 경기권 최초로 ‘런던 베이글 뮤지엄’ 오픈

    MZ세대 놀이터 ‘스타필드 수원’에 오픈런 베이글 맛집 ‘런던 베이글 뮤지엄’이 11일 경기권 최초로 문을 연다.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수원 2층에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다섯 번째 매장이자 서울과 제주를 제외한 지역 최초의 매장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최대

    2024-05-10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