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아마존'에 비비고 등 K-푸드 19종 판매네덜란드·벨기에 대형마트에서도 만두∙치킨 판매향후 유럽 전역으로 확대 계획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독일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Amazon)에 ‘비비고 스토어’를 공식 입점하고 K-푸드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달 독일 아마존에 문을 연 ‘비비고 스토어’는 김스낵, K-소스, 만두, 치킨 등 총 19종의 비비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스낵 형태의 김이 독일 아마존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제일제당은 2018년 냉동식품기업 ‘마인프로스트(Mainfrost)’를 인수하며 독일에 본격 진출한 후 꾸준히 메인스트림 채널 입점을 확대해 왔다. 2019년 현지 1위 마트 체인 ‘에데카(Edeka)’를 시작으로 2022년 ‘글로버스’, ‘테굿’, 2023년 ‘레베’에 입점하며 독일 전역으로 유통망을 늘렸다.

    이를 통해 비비고의 독일 만두 시장 점유율은 2021년 18%에서 지난해 48%로 크게 늘었다.

    인접한 네덜란드에서도 대형 마트인 ‘알버트하인’, ‘윰보’, ‘오호흐플리트’ 등에 입점했다. 벨기에에서도 현지 2∙3위 마트인 ‘델하이즈’와 ‘까르푸’에서 비비고 만두를 판매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서유럽 신규 국가를 발판으로 유럽 전역으로 뻗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스위스에서 유명 마트 체인 ‘알디(Aldi)’와 비비고 만두 판매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프랑스에는 지난달 법인을 설립하며 현지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만두를 넘어 치킨, 가공밥, 소스, 김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유럽 내 K-푸드 저변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