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한번 더 반값 ‘앵콜 THE(더) 큰 세일’ 진행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창립 행사 분위기를 한번 더 이어간다.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18일부터 내달 1일까지 2주간 창립 행사 2탄 ‘앵콜 더 큰 세일’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8일부터 3주간 진행한 창립 행사 ‘더 큰 세일’의 호조를 이어가고

    2024-04-17 강필성 기자
  • 신세계, 1캐럿 반지 99만원… 실험실 다이아몬드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본격적인 웨딩 성수기를 맞아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문 브랜드 ‘어니스트서울’과 손잡고 파격적인 혜택을 담은 팝업스토어와 라이브 방송을 펼친다.랩그로운 다이아몬드(랩다이아몬드)는 다이아몬드 씨앗(Seed)을 가지고 연구실에서 키워낸 인공 다이아몬드로, 천연

    2024-04-17 강필성 기자
  • 상폐 위기 대산F&B, 핵심사업 분할 좌절될 듯

    감사의견 거절로 상장폐지 위기에 처한 대산F&B의 포크지육 사업 물적분할이 무산될 전망이다. 알짜 산업의 물적분할에 대해 소액주주들이 뭉쳐 분할에 반대하는 주식매수청구권 행사에 나서기로 했기 때문이다. 이미 회사에서 설정한 주식매수청구액 20억원을 훌쩍

    2024-04-16 강필성 기자
  • 농심, ‘구리송 댄스 챌린지’ 이벤트… 1020세대 공략

    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푸팟퐁구리 큰사발면’과 ‘김치짜구리 큰사발면’ 출시를 맞아 ‘구리송 댄스 챌린지’ 이벤트를 약 2개월간 진행한다. 신제품 핵심 타깃인 1020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챌린지 문화를 활용,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16일 농심에 따르면 이번

    2024-04-16 최신혜 기자
  • 이마트·에브리데이 합병… 한채양 대표 "모두를 위한 통합"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가 합친다. 하나가 된 ‘통합 이마트’는 통합 매입과 물류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고객 혜택을 증대하는 시너지 창출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16일 이사회를 열고 양사의 합병을 결의했다. 합병계약일은 4월30일이며

    2024-04-16 강필성 기자
  • SPC 파리크라상, '넥스트온' 맞손… "여름 딸기 안정적 공급"

    SPC그룹 파리크라상이 지역 농가와 상생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스마트 농업 분야까지 확대한다.16일 파리크라상은 스마트팜 기업인 ‘㈜넥스트온’과 ‘청정 농산물 관련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스마트 농업은 기후 변화와 농촌고

    2024-04-16 조현우 기자
  •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 "탄소중립의 숲 조성… 기후위기 대응"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는 16일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박곡리에서 ‘탄소중립의 숲’ 조성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과 임상섭 산림청 차장, 허상만 사단법인 생명의숲 이사장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

    2024-04-16 문은혜 기자
  • [Daily New유통] 동서식품, 에이피알, 유니클로 外

    ◇ 삼양사, 상쾌환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삼양사가 3D 그래픽 기술 기반의 ‘게이미피케이션’ 콘셉트로 개편한 상쾌환 홈페이지를 연다.게이미피케이션은 ‘Game(게임)’과 ‘ification(~화)’의 합성어로 ‘게임화’를 의미한다. 참가자의 흥미 유발과 몰입도 향상을 위

    2024-04-16 조현우 기자
  • '치솟는 밥상물가' 총선 끝나자 치킨·햄버거 이어 가공식품도 인상 초읽기

    4·10총선이 끝난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은 시점, 연달은 밥상물가 인상 소식에 서민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프랜차이즈 치킨·버거 가격 인상에 더해 조미김, 초콜릿 등 가공식품 가격까지 줄줄이 오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굽네는 15일

    2024-04-16 최신혜 기자
  • 홈쇼핑 업계, 슈퍼 ‘엔저’에 日 여행 방송 편성 확대

    일본이 34년만에 역대급 엔화 약세가 이어지면서 홈쇼핑 업계가 다양한 일본 여행 상품을 편성하고 대응에 나섰다. 엔화 약세에 따라 급증하는 여행 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16일 홈쇼핑 업계에 따르면 다양한 일본 여행 상품을 편성 중이다. 일본의 역대급 엔저로

    2024-04-16 강필성 기자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제주 해안가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티셔츠' 선보여

    F&F가 전개하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착한 티셔츠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제주 해안가에 버려진 폐플라스틱을 원료로 한 ‘제주 리사이클 에디션’ 티셔츠다. 자원이 일회성으로 소모되지 않고 의류로 재탄생되는 자원순환의 의미를

    2024-04-16 문은혜 기자
  • 높아진 K푸드 위상 "라면도, 김치도 돌격 북미시장으로"

    최근 북미 시장이 국내 식품기업의 글로벌 전초기지로 떠오르고 있다. 수 년째 K컬처 관련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한식의 인지도가 증가하며 현지 수요가 늘고 있는 것이 배경이다. 각 식품기업들은 관련 조직을 강화하고 시설을 보강하며 수출·현지생산 본격화에 나서고 있다.

    2024-04-16 최신혜 기자
  • 무신사도 올리브영도, 지금은 ‘인디 브랜드’ 전성시대

    세분화된 소비자 취향을 충족시키는 신진・중소 브랜드들이 떠오르면서 대형 브랜드가 주도해온 패션・뷰티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올리브영, 무신사와 같은 플랫폼에서 연 매출 100억원이 넘는 인디브랜드 숫자는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뷰티

    2024-04-16 문은혜 기자
  • BAT, 다음 스텝은 '니코틴 너머'… 대마초 업체 투자 강화

    BAT(British American Tobacco)가 대마초 회사들의 지분을 사들이는 등 ‘니코틴 너머(Beyond Nicotine)’를 위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BAT는 지난해 캐나다 대마초 라이센스 생산업체인 오가니그램(Organigra

    2024-04-16 조현우 기자
  • 뒤바뀐 맥주 시장, 日 아사히 '웃고' 中 칭따오 '울고'

    일본과 중국 맥주의 희비가 크게 엇갈린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일본 불매운동’ 이후 부진을 면치 못하던 일본 맥주가 지난해를 기점으로 유례없는 성장을 기록한 반면 중국 맥주는 중국 현지에서 불거진 ‘소변맥주’ 사건 이후 추락을 면치 못한 것. 이에 따른 맥주 수

    2024-04-16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