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 강남점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 오픈 첫 주말 10만명 몰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5일 강남점에 문을 연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에 주말 이틀 동안 10만명 넘게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이에 오픈 첫 주말인 16∼18일 강남점의 디저트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4% 신장했다. 강남점에 방문객이 몰리면서 백화점 전
2024-02-19 문은혜 기자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쿠팡 블랙리스트’ 사이트 폐쇄 가처분 신청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MBC가 최근 공개한 ‘쿠팡 블랙리스트’ 웹사이트에 대한 폐쇄 가처분신청을 제기했다고 19일 밝혔다.쿠팡 측은 “MBC 웹사이트에 게시된 ‘당사자들의 인터뷰’는 확인결과 일방적 허위 주장임이 밝혀졌다”며 “ MBC가 개설한 인터넷 웹사이트의
2024-02-19 강필성 기자 -
배민, 지난해 실적도 '맑음'… 쿠팡이츠에 쫓기는 요기요
주요 기업 실적 시즌을 맞아 배달앱 3사의 지난해 실적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엔데믹, 물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배달시장 규모가 축소되고 있는 데다 배달앱 간 이용자 유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어 시장 판도 변화에 대한 업계 관심이 유난히 높은 시기다. 19일 관련
2024-02-19 최신혜 기자 -
[Daily New유통] W컨셉, 롯데웰푸드, 쿠팡 外
◇ 뮬라웨어, 뮬라 멘토와 함께 하는 ‘요가 클래스 인 제주’ 개최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가 제주도에서 ‘요가 클래스 인 제주’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요가 전문가인 ‘뮬라 멘토’가 직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23년부터 뮬라웨어와 함께 뮬라 멘토로 활동하
2024-02-19 문은혜 기자 -
G마켓, '초개인화' 기술 집중 1년만에… "클릭수 늘고 실적 개선"
G마켓이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모바일홈 서비스를 선보인지 1년 만에 클릭수가 급증하고 수익성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G마켓이 1년 가까이 진행 중인 모바일앱 홈 화면의 개인화 프로젝트가 순항 중이다. 지난해 2월
2024-02-19 문은혜 기자 -
1조 클럽 '뉴발란스' 직진출 설에… 이랜드월드 "재계약 협의 중"
최근 패션업계가 이랜드월드의 ‘뉴발란스’를 예의주시 중이다. 이랜드월드와 ‘뉴발란스’ 브랜드의 라이선스 계약이 오는 2025년 만료되기 때문이다. 관전 포인트는 2008년 이후 이어져 온 이랜드월드와 ‘뉴발란스’의 미국 본사인 뉴발란스아틀레틱슈의 인연이 내년 이후에도
2024-02-19 강필성 기자 -
'빠개장면'·'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 '한정판 라면' 쏟아진다
식품업계가 봄을 겨냥한 ‘한정판’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재료와 구성, 맛 등을 차별화한 먹거리에 ‘지금 아니면 먹지 못한다’는 희소성까지 더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겠다는 시도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손잡고
2024-02-19 최신혜 기자 -
[단독] 이마트 상봉점 창사이래 첫 희망퇴직… 대형마트 침체 가속화
이마트가 상봉점을 폐점하고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에 나선다. 이마트가 희망퇴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창립 이후 처음이다.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지난 16일부터 근로기간 1년 이상인 상봉점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퇴직 지원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있다. 신청
2024-02-19 조현우 기자 -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420만봉 판매 돌파… '먹태깡' 열풍 지속
농심이 히트작 ‘먹태깡’ 이후 후속 신제품을 통해 먹태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19일 농심에 따르면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은 출시 5주 만에 420만봉 판매를 돌파하며 먹태깡 초기 판매량을 넘어서는 성과를 거두고 있고, ‘먹태깡큰사발면’도 4주 만에 230
2024-02-19 최신혜 기자 -
교원그룹, '교원 CQ 창의력 대회' 성료… 창의융합형 인재 발굴 지속
교원그룹이 ‘교원 CQ(Creative Quotient) 창의력 대회’를 성료했다고 19일 밝혔다.2월 18일 서울교대 사향융합체육관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총 120분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해 12월 열린 1차 평가에 약 1000명의 학생이 응시했으며 이 중 총 60
2024-02-19 조현우 기자 -
모두투어, 전문가와 함께 떠나는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모두투어가 메이저리그 야구팬을 겨냥해 '전문가와 함께 떠나는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을 출시했다.19일 모두투어에 따르면 '한승훈 해설·도상현 기자와 함께 떠나는 미국 뉴욕 야구 여행 8일'은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를 이용해 5월24일 출발하며 이정후(
2024-02-19 최신혜 기자 -
꼼데가르송, 신세계 강남점에 ‘CDGCDGCDG’ 단독 매장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꼼데가르송은 스트리트 캐주얼웨어 기반 ‘CDGCDGCDG(이하 CDG)’ 라인의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6층에 79㎡(약 24평) 규모로 열어 브랜드가 지향하는 세계관을 다양한 상품과 공
2024-02-19 문은혜 기자 -
KT&G, CDP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부문 '우수기업' 선정
KT&G가 글로벌 환경정보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로부터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는 2020년 영국에서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전 세계 2만3000여개 기업의 환경경영정보를 토대로 정보 분석과 평
2024-02-19 조현우 기자 -
롯데홈쇼핑, ‘미니멀룩’으로 봄∙여름 패션 수요 잡는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0일부터 3월 3일까지 ‘패션 이즈 롯데’ 특집전을 열고 LBL, 바이브리짓, 조르쥬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여름 신상품을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올해 봄여름 패션 방향성을 본질에 집중한 미니멀리즘 패션 ‘미니멀룩’으로 설정했다.
2024-02-19 문은혜 기자 -
담뱃가게→ 신선·식품… CU, 소비 변화에 가맹점 수익 증대
CU가 상품 최적화 전략을 통해 소비 채널로서 역할을 확대 중이다. 식품류의 매출 비중은 꾸준히 높이고 담배의 비중은 상대적으로 낮춰 점포 수익을 극대화 하고 있다.CU는 엔데믹 이후 식품류 매출 비중이 2021년 54.9%, 2022년 55.6%, 2023년 56.8
2024-02-19 문은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