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전 채널 고루 성장행사 첫 2주간 두 자릿수 매출 성장"'넘버원 푸드 리테일러'의 위용 갖춰 나갈 것"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3월1~13일)’과 ‘멤버특가 위크(3월14~27일)’ 행사가 역대급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흥행몰이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선식품, 먹거리를 중심으로 홈플러스 온·오프라인 전 채널이 고루 성장하면서 3월 1일부터 24일까지 매출과 객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홈플런’ 행사를 전개한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전체 매출은 전년비 10% 이상 뛰었다. 멀티채널 식품 유통 사업자인 홈플러스의 위상과 걸맞게 이 기간 식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비 20% 성장했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의 매출과 객수는 각각 전년비 20%, 15% 늘었다. 온라인 채널에서의 고객 반응은 더욱 폭발적이었다.

    홈플러스 즉시배송 매출이 전년비 75% 성장하면서 온라인 전체 매출 30%대 성장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신선식품군의 품목별 매출은 전월보다 최대 60% 신장했으며, 1+1 판매와 반값 할인을 했던 세제·치약 등 생필품은 매출이 전월비 60% 이상 증가했다.  

    삼겹살과 목살은 행사 첫 일주일간 370톤이 팔렸다. 통상 일주일간 판매되는 물량의 4배가 팔린 셈이다. 

    흥행 열기에 입소문을 타며 행사 첫 주말 3일 간 7만여 명이 마이홈플러스 멤버십에 신규 가입한 가운데, 3월 1일부터 24일까지 약 3주간 신규 회원은 25만 명이 늘었다. 이 기간 멤버십 앱 방문자 수와 2030 구매 고객도 전년비 30% 뛰었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새로운 쇼핑 경험을 혁신해 업계를 선도하는 홈플러스의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