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부터 숏츠까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확장모바일 영상 중심 UI·UX 개편라이브 커머스 편성 확대 위한 조직 개편
  •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올해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확장의 원년으로 삼고 전방위적 변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유튜브부터 숏츠까지 모바일 라이브 전략을 강화해 ‘영상으로 쇼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앱을 영상 전문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 ▲라이브방송 편성 70% 확대 ▲관련 조직 규모 확대 등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시장 선도를 위한 채비를 갖췄다.

    먼저 영상 전문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아이덴티티를 확대하기 위해 오는 4월 15일 모바일 앱 홈 화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개편한다. 화면 최상단에 숏폼을 배치해 주목도를 높이며, 영상 플레이어도 개편한다.

    특히 숏폼 전용 공간을 신설한다. 영상 추천 공간인 ‘오늘의 추천 숏츠’와 영상을 터치하면 상품 목록이 뜨는 ‘숏폼 플레이어’도 신설된다. SNS처럼 영상을 모아볼 수 있는 피드탭과 상품 상세 영상 공간도 상반기 내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모바일 라방 프로그램 편성도 전년 대비 70% 이상 대폭 늘린다. 이는 지난 2021년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라방 채널 ‘라이브쇼’를 신설한 이래 역대 최다 방송이다. 하드웨어(모바일 앱) 개편과 동시에 소프트웨어(라방 콘텐츠)까지 대폭 늘리는 행보다.

    이를 위해 모바일 라이브 담당 산하 조직도 대폭 확대했다. 최근 모바일 라이브 전략팀과 편성팀, 마케팅팀, 신규채널기획팀까지 기능을 세분화해 조직 규모가 두 배 가까이 커졌다. 여기에 모바일 라이브에 특화된 전문 MD와 PD 육성에도 올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원플랫폼 2.0 전략의 올해 핵심은 모바일"이라며 "CJ온스타일은 TV와 모바일을 넘나들며 영상으로 쇼핑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