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그린푸드, 스마트폰으로 식자재 관리… "식품 안전· 디지털화 선도"

    현대그린푸드가 식자재 관리 전 과정을 디지털화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추진하고 있는 ‘식의약품 규제혁신 2.0’ 사업에 발맞춰 모바일 식자재 관리 시스템을 통해 식품 안전과 업무 효율 제고에 나서는 것이다.현대그린푸드는 단체급식업계 최초로 전국 550여

    2023-09-03 김보라 기자
  • G마켓, 경북고향장터 '사이소' 입점… 지역 경쟁력 강화

    G마켓이 지자체와 손잡고 지역상품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한다.3일 G마켓과 옥션은 경북고향장터 ‘사이소’에 입점해 오는 4일부터 경북 특산물 235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사이소는 경상북도의 위탁으로 재단법인 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에서 관리하는 쇼핑몰이다. 경북의 농특

    2023-09-03 조현우 기자
  • 3억원 와인부터 곶감까지… 롯데百,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개시

    롯데백화점이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오는 8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본판매에서 롯데백화점은 주요 카테고리별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차별화 상품의 물량을 늘리는 한편 20~30만원대 선물세트를 확대했다.먼저 롯데백화점 바이어

    2023-09-03 조현우 기자
  • 롯데온, '온마음 한가위 및 선물상담소' 전개

    롯데온이 추석을 맞아 ‘온마음 한가위 및 선물상담소’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롯데온은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최대 1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브랜드별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L.Point)

    2023-09-03 조현우 기자
  • 신세계百, 강남점서 '세븐틴' 팝업 연다

    신세계백화점이 강남점 더 스테이지에서 ‘세븐틴’ 팝업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오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Artist-Made Collection by SEVENTEEN’이라는 제목으로 멤버 개개인이 팬들을 위해 감성과 취향을 담아 기획부터 제작까지 참여한

    2023-09-03 조현우 기자
  • 손이가는 스낵이 바뀌었다… 먹태깡, '30년 장수제품' 제치고 1위 등극

    농심이 출시한 먹태깡이 20년 이상 된 이른바 올드비 제품들이 자리잡고 있던 편의점 스낵 순위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농심 먹태깡은 지난 6월 26일 출시된 이후 ‘오픈런’ 현상까지 벌어질 정도로 수요가 급증했다.출시 이후 일주일만에 누적 판매량

    2023-09-03 조현우 기자
  • 이랜드뮤지엄, '슈퍼맨·배트맨' 히어로가 실제 착용한 코스튬·슈트 전시

    이랜드뮤지엄은 오는 17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9층에서 ‘트래블 위드 슈퍼 히어로즈(Travel with Super Heroes)’ 전시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전시에서는 이랜드뮤지엄이 보유한 50여 만 점의 소장품 중 미국 대표 히어로물 영화 촬영 당시 사용

    2023-09-01 강필성 기자
  • 한화갤러리아, 신임 대표이사에 '전략통' 김영훈 실장 내정

    한화갤러리아는 김영훈 전략기획실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1일 밝혔다.김 신임 대표는 1991년 한화그룹에 입사해 전략팀장, 기획실장, 전략기획실장 등을 거쳤다. 특히 한화차이나, 대전 타임월드 점장으로 근무하며 리테일 부문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등 현장 경험을

    2023-09-01 조현우 기자
  • 오비맥주 "격차 커져" vs 하이트진로 "켈리 성장"… 또 맥주 점유율 신경전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가 맥주 점유율을 두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오비맥주는 하반기 들어 ‘카스’의 1위의 입지가 강화됐다고 주장하는 반면 하이트진로는 7월 한달로 본다면 ‘켈리’의 선방이 이어졌다고 보고 있다.1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5~7월 국내

    2023-09-01 강필성 기자
  • "고물가에, 특급호텔 차례상이 더 싸네?" 추석 상차림 포장 음식 경쟁

    이달 말 추석을 앞두고 특급호텔이 차례상 투고(To go, 포장 음식)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 폭염과 집중호우 등으로 과일, 채솟값이 치솟으며 '프리미엄'으로만 인식하던 호텔 차례상의 가격 부담이 상대적으로 낮아졌기 때문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2023-09-01 최신혜 기자
  • '효자' 된 스타필드 하남… 신세계프라퍼티, 또 투자금 '100억' 회수

    신세계그룹의 첫 복합쇼핑몰 계열사 스타필드 하남이 효자로 자리 잡으면서 두 번째 투자금 회수가 시작됐다. 모회사인 신세계프라퍼티의 신규 사업에 따른 자금조달을 위해 유상감자에 나서는 것. 스타필드 하남의 유상감자는 지난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다.1일 신세계프라퍼티에

    2023-09-01 강필성 기자
  • 세라젬에 1위 뺏긴 '바디프랜드', 신제품 '절치부심'… 실적 반등은 '글쎄'

    바디프랜드가 올 상반기 실적 하락을 피하지 못했다. 지난해 세라잼에 업계 1위 자리를 내준데 이어 올해도 역성장을 기록했다. 연말 특수를 겨냥해 신제품을 줄줄이 내놓고 있지만 실적 반등으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라는 시각이다.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바디프랜드의 올 상반기

    2023-09-01 김보라 기자
  • 설화수, 스킨케어 라인 '진설' 론칭… 글로벌 하이엔드 시장 공략 강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하이엔드(High-end) 화장품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설화수는 궁극의 스킨케어 라인 ‘진설’을 새롭게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설화수의 보배라는 뜻을 담은 ‘진설’은 2006년 첫선을 보인 이후 진화를 거듭해 온 설화수의 하이엔드 라인이다. 국

    2023-09-01 김보라 기자
  • 서울신라호텔, '빙수+위스키' 조합으로 빙수 열풍 이어간다

    애플망고빙수로 여름 디저트 트렌드를 선도해온 서울신라호텔이 가을을 맞아 ‘허니콤 아포카토 빙수’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은 맛있는 음식과 그에 어울리는 주류를 함께 즐기는 트렌드에 맞춰 계절별 빙수와 그와 잘 어울리는 주류 조합의 세트를 출시하고 있다.지난

    2023-09-01 최신혜 기자
  • [Daily New유통] 쿠팡, 신세계L&B, NS홈쇼핑 外

    ◇ 쿠팡,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나서쿠팡이 오는 12일까지 실속형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한다. 4일부터 28일까지는 식품·가전디지털·뷰티 등 전체 카테고리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먼저 동원·청정원·리치팜너트 세 곳이 참여했다. 동원’ 프리미엄 O-1호

    2023-09-01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