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백화점, '동행 축제' 참여해 중소기업 돕는다
신세계백화점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9월 동행 세일에 참여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돕기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9월 27일까지 신세계백화점 13개 전 점에서 진행되는 동행 축제는 각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소개한다.먼저 강남점에서 9월 15일부터
2023-08-31 조현우 기자 -
"브랜드 론칭부터 메뉴 개발까지" CJ프레시웨이, '외식 솔루션' 키운다
배달 전문 볶음밥 및 우동 전문점 ‘밥앤동’. 지난해 5월 말 오픈 후 1년 만에 가맹점 수 100여개를 돌파한 프랜차이즈다. 브랜드 론칭부터 레시피 개발과 식자재 컨설팅까지 도맡은 곳은 바로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다. CJ프레시웨이가 외식 솔루션 사업 확
2023-08-30 최신혜 기자 -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영화관… "역주행·소확잼… 특별해야 간다"
"코로나19 기간 극장을 찾는 관객이 다시 늘고 있습니다. 꼭 보고 싶은 영화가 있다면, 관객은 극장에서 관람하기 원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CJ CGV 조진호 국내사업본부장은 30일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2023 CGV 영화산업 미디어 포럼’에서 이같이
2023-08-30 최신혜 기자 -
CGV 허민회 대표 "암흑 터널 벗어나… 특별관 확대로 OTT 맞서 경쟁력 확보"
"CGV가 코로나 이후 최초로 반기 기준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긴 암흑의 터널을 통과했습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다양한 환경 변화에서 극장이 줄 수 있는 가치에 대해 고민한 결과, 넥스트(Next) CGV 전략을 바탕으로 변화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
2023-08-30 최신혜 기자 -
고물가에 편의점 'PB 커피' 경쟁 치열… 대용량·가격으로 '승부'
편의점 업계가 고물가로 인한 저렴한 자체 커피 브랜드 수요가 늘어나며 가격과 크기 경쟁에 나서고 있다.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이 가을을 맞아 자체 커피 브랜드 ‘세븐카페’ 핫 아메리카노 프로모션 및 챌린지 이벤트를 선보인다.반값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핫 아메
2023-08-30 조현우 기자 -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태양초 햇 건고추' 한정 할인 판매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이 올해 재배된 ‘태양초 햇 건고추’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충남 태안 안면도와 전북 고창 등지에서 재배된 태양초 햇 건고추(3㎏)를 포당 13만8000원에 한정 할인 판매한다.전북 임실에서 재배된 태
2023-08-30 조현우 기자 -
유통업계, 추석 앞두고 中企 지원 ‘황금녘 동행축제’ 동참
유통업계가 추석을 앞두고 ‘황금녘 동행축제’에 참여해 소상공인·중소기업과 함께하는 판로지원,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한다.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유통사업자는 앞다퉈 ‘동행축제’에 참여해 다양한 소상공인·중소기업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소개한다. ‘동행
2023-08-30 강필성 기자 -
동원F&B, 참기름으로 맛 낸 '동원맛참'… 2세대 참치캔 시장 연다
동원F&B가 참기름으로 맛을 낸 고단백 밥도둑 ‘동원맛참’ 2종을 출시하고 별도 조리 없이 밥에 바로 먹는 2세대 참치캔 시장을 연다고 30일 밝혔다.‘동원맛참’은 고소한 참기름과 특제소스로 감칠맛을 더한 제품이다. 일반적인 살코기 참치캔이 찌개나 볶음 등 각종
2023-08-30 최신혜 기자 -
한국맥도날드, 중장년 일자리 지원 활성화… "차별없는 열린채용 지향"
한국맥도날드와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지난 29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중장년층 일자리 지원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만 40세에서 64세의 서울시 중장년 세대를 위한
2023-08-30 최신혜 기자 -
스타벅스, 상반기 개인 컵 이용 '1350만건'… 역대 최고
스타벅스코리아가 올해 상반기 개인 컵 사용량이 역대 최고치인 1350만건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종전 최고 기록인 지난해 상반기 1280만 건보다 5% 이상 높은 수치로, 한 달에 225만건, 매일 7만5000건 이상 이용된 셈이다. 이처럼 스타벅스에서는 개
2023-08-30 최신혜 기자 -
송출수수료에 몸살 앓는 홈쇼핑 업계, CEO 공백 깬 KT에 '촉각'
홈쇼핑 업계가 올해 송출수수료 협상과정에서 연이어 파열음을 내는 가운데, 향후 최대 변수는 KT가 될 전망이다. 국내 IPTV 최대 사업자인 KT의 송출수수료가 그 해 업계의 표준이 돼 왔기 때문이다. KT가 이날 주주총회를 통해 장기간 CEO 공백을 깨고 신
2023-08-30 강필성 기자 -
'꼬북칩·새우깡'에 빠진 중국… 대륙 입맛 잡은 K과자
중국에서 한국 과자의 인기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 30일 코트라와 공옌망에 따르면 올들어 중국의 대(對)한국 과자 수입액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올 상반기 기준 중국의 과자류 수입액은 2억8000만 달러를 넘었고 한국으로부터의 수입 금액은 전체 수입금액의 15%를 차
2023-08-30 김보라 기자 -
'집밥 맛집' 도전하는 이마트24, 슈퍼키친 반찬 10종 판매
이마트24가 ‘집밥 맛집 플랫폼’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이마트24는 오는 9월 1일부터 신선 반찬 플랫폼 ‘슈퍼키친’의 즉석 반찬 판매를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슈퍼키친으로부터 공급받는 반찬은 ▲진미채볶음 ▲황태채고추장볶음 ▲건새우볶음 ▲멸치볶음으로 구
2023-08-30 강필성 기자 -
휠라 키즈-히로, 무신사 테라스 성수서 팝업스토어
휠라 키즈는 키즈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히로(HIRO)’와 손잡고 브랜드 헤리티지에 스트리트 무드를 접목한 ‘휠라 키즈 X 히로 콜라보 컬렉션’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컬렉션은 스휠라 키즈와 키즈 스트리트 패션의 대표 주자로 떠오르는 히로의 만남으로 발매 전
2023-08-30 김보라 기자 -
신라면세점, VIP 대상 프라이빗 갤러리 ‘신라아뜰리에’ 진행
신라면세점이 내국인 VIP 고객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갤러리 행사인 ‘신라아뜰리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신라면세점은 지난 29일 VIP 고객을 초청해 전시작을 소개하고, 전시작 작가와의 도슨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신라면세점은 올해 서울점을 대대적으로 새단
2023-08-30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