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hc, 지난해 '매운맛' 치킨 잘 팔렸다… 인기 1위는 '뿌링클'
bhc가 2024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인기 메뉴를 9일 발표했다.bhc가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뿌링클’이 전체 메뉴 중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후라이드치킨 ▲핫후라이드치킨 ▲맛초킹 ▲양념치킨이 인기 순위 상위권에
2025-01-09 최신혜 기자 -
hy ‘소화가 잘되는 우유’, 출시 한달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 돌파
hy는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우유 섭취 시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된 유당분해 우유다.몸속 유당분해효소가 부족하면 소장 내 유당이 분해되지 못하고 장 속 미생물에 의해 가스가 생성되고
2025-01-09 최신혜 기자 -
CJ푸드빌 뚜레쥬르, 상반기 말레이시아 1호점 오픈… 동남아 시장 공략 속도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기업인 ‘스트림 엠파이어 홀딩스’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말레이시아는 아세안(ASEAN)의 상징적인 경제 대국이자 국교가 이슬람교인 대표적인 할랄 시장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의 전략
2025-01-09 조현우 기자 -
롯데리아, ‘나폴리 맛피아’ 스타일 신메뉴 16일 정식 출시
롯데GRS 롯데리아가 오는 10일과 14일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소개하는 올해 첫 신 메뉴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권 셰프는 지난해 주목받은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최종 우승자로, 이탈리아 현지 특색을 담
2025-01-09 최신혜 기자 -
삼립호빵, 당 함량 낮춘 ‘저당 단팥호빵’ 출시
삼립이 당 함량을 줄인 호빵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삼립은 헬시플레저(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을 0.9g(호빵 1개 기준)으로 일반 제품 대비 90% 이상 줄인 ‘저당 단팥호빵’을 출시했다.단팥의 깊고 진한 달콤함은 그대로 유
2025-01-09 최신혜 기자 -
[단독] 하림산업 식품사업부 수장 반년만에 또 사임… 더미식 부진 탓?
하림그룹의 자회사 하림산업 식품사업부의 수장이 사임했다. 야심차게 선보인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더(The)미식 등이 시장에서 자리 잡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경영 불안정 문제까지 겹친 것이다.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강병규 하림산업 식품사업부 부사장이 일신상
2025-01-08 김보라 기자 -
연간 원유계약 물량 17% 줄인 남양유업… 저출산·관세철폐 악재 속 '수익성' 방점
남양유업이 올해 연간 원유계약 집유 물량을 17% 줄였다. 저출산과 소비 둔화로 인해 우유 소비량이 매년 줄어드는 상황에서 활로를 찾기 위한 자구책으로 풀이된다.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남양유업은 올해 연간 원유계약 물량을 17% 감축하기로 집유조합과 합의했다.본래 남양
2025-01-08 조현우 기자 -
27일 임시공휴일 지정에 숨통 트이나… 여행·외식업계 "매출 기대감 ↑"
당정이 오는 27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함에 따라 여행·외식업계가 안도의 한숨을 쉬고 있다. 연말연시 경기 불황, 불안한 정국 등으로 인해 소비침체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6일간의 연휴가 관광활성화 등을 이끌어내 소비 진작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표하고 있다
2025-01-08 최신혜 기자 -
SPC 파리바게뜨, 英 프리미어 리그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단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토트넘 홋스퍼는 런던을 연고로 1882년 창단돼 영국과 전 세계에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명문 축구 구단이다.
2025-01-08 최신혜 기자 -
소비자 요청에 '추억의 맛' 되살리는 식품업계… 단종 제품 재출시 봇물
식품업계가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단종 제품을 재출시하는 ‘보이슈머(Voisumer)’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은 12년만에 추억의 ‘미노스 바나나우유’를 재출시했다.1993년 출시된 미노스 바나나우유는 201
2025-01-08 조현우 기자 -
롯데칠성음료 '9.4g 초경량 아이시스', 대형마트서도 판다
롯데칠성음료가 질소 충전 생수 ‘초경량 아이시스’의 판매채널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며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 롯데칠성음료는 직영몰인 칠성몰과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해 온 초경량 아이시스를 1월부터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까지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n
2025-01-08 최신혜 기자 -
오뚜기, 설 앞두고 협력사에 대금 110억원 조기 지급
오뚜기가 설 연휴를 앞두고, 협력사 자금난을 완화하기 위해 약 110억원의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하도급대금 조기 지급은 하도급 업체의 명절 전·후 자금난 완화 및 경영 안정을 위한 것으로,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2025-01-08 최신혜 기자 -
대상, 종로·동대문구 취약계층에 1.2억원 상당 설 선물세트 기부
대상㈜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서울 종로구와 동대문구의 취약계층에 1억 2000만원 상당의 ‘청정원 설 선물세트’를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12월 7일 서울 종로구청에서 열린 ‘종로구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선물세트 전달식’에는 김경숙 대상㈜ ESG 경영실장과
2025-01-08 조현우 기자 -
서울우유, 소비자 요청에 12년만에 '미노스 바나나우유' 재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12년만에 추억의 ‘미노스 바나나우유’를 전격 재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서울우유의 미노스 바나나우유는 1993년 출시 이후 ‘바나나우유의 클래식’으로 자리매김하며 오랜시간 사랑을 받은 제품이다. 2012년 단종 이후에도 끊임없이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구
2025-01-08 조현우 기자 -
삼양식품, '태국·미국' 학생 집중 공략… "핀셋 마케팅으로 브랜드 친숙성 ↑"
삼양식품이 글로벌 타깃을 ‘학생’으로 잡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스플래시 불닭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인 이후, 다음 세대 소비자인 학생들을 겨냥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최근 태국 시장에서 ‘스쿨 런치 어택’이라
2025-01-08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