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맥도날드, 2년만에 다시 한국인 수장 발탁… 김기원 신임 대표 선임

    한국맥도날드가 2년 만에 한국인 대표를 다시 수장으로 선임한다.한국맥도날드는 신임 대표이사로 김기원 현 맥도날드 최고 마케팅 책임자 상무를 선임한다고 27일 밝혔다.앞서 지난 2년간 한국맥도날드를 이끌어온 앤토니 마티네즈(Antoni Martinez) 현 대표는 호주맥

    2022-03-27 조현우 기자
  • 김인규 사장 "어떠한 위기에도 지속 성장하는 하이트진로 만들 것"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사장)가 올해 내실 경영에 중점을 둬 지속성장을 이뤄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인규 사장은 25일 서울 서초구 The-K 호텔에서 열린 제70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코로나 팬데믹 종식까지는 아직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면서

    2022-03-25 김보라 기자
  • 임정배 대상 대표 "고객 중심 혁신 통해 기업 가치 제고"

    대상은 올해 급격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해 핵심 역량에 대한 경쟁력을 극대화한다. 임정배 대상 대표는 25일 열린 제68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올해 기업의 경영환경은 그 어느 해보다 불확실성이 높을 것"이라면서 "위기 속에서 시장변화에 민첩

    2022-03-25 김보라 기자
  • 박준 농심 부회장 "올해 해외 사업 확대·브랜드 강화"

    농심은 올해 성장을 위해 신먹거리 발굴과 해외 시장 공략에 집중한다.박준 농심 대표이사 부회장은 25일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 농심빌딩에서 열린 제58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지난해 매출은 전년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이익은 원가 및 비용 부담으로 인해 전년 대비 감

    2022-03-25 김보라 기자
  • 온라인 힘주는 대상에프앤비, 커피 전문 쇼핑몰 '씨엔티플라넷' 인수

    대상에프앤비가 커피유통사업자 씨엔티플라넷을 인수했다. 성장하는 커피시장을 겨냥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함이다.25일 업계에 따르면 대상에프앤비는 지난해 7월1일 씨엔티플라넷을 98억원에 인수했다.씨엔티플라넷

    2022-03-25 김보라 기자
  • 윤홍근 BBQ 회장의 작심발언 "소상공인 남는거 없어… 치킨값 '3만원'은 돼야"

    '치킨 2만원 시대'가 본격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이 "치킨값은 2만원이 아닌 3만원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24일 YTN라디오 ‘슬기로운 라디오 생활’에서 치킨 2만원 시대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고객들이 오해하고

    2022-03-24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푸드 합병에 업계 지각변동… '수익성 개선' 효과 볼까

    롯데제과와 롯데푸드 합병으로 매출 규모 3조원이 넘는 식품 기업이 탄생한다. 중복 사업으로 꼽혔던 빙과 사업에서 가장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예상되고, 롯데그룹 식품 계열사의 최우선 과제였던 수익성 개선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2022-03-24 임소현 기자
  • [대까기] 우주맛 콜라·고추참치맛 과자?… 이 조합 궁금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직접' 보고 사는 것들이 줄었다. 소파에서 리모콘 버튼 하나로 홈쇼핑 주문이 가능하고, 침대에 누워 검지손가락만 움직이면 음식도, 전자제품도, 옷도 집앞으로 배달된다. 편해진 세상이라지만 가끔은 예상치 못한 물건이 배

    2022-03-24 김보라 기자
  • 외식업계 '친환경' 속도… CJ푸드빌, 소모품 소재 바꾼다

    최근 '친환경' 전환이 외식업계에서도 활발하다. 외식업체들은 최근 사용빈도가 높아진 소모품 등을 중심으로 친환경 전환에 나섰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사용 빈도가 높은 물티슈, 스티커 등 소모품을 재활용이 용이한 재질로 교체하며 친환경

    2022-03-24 임소현 기자
  • 풀무원 프리미엄 생면, 미국서 '5년간 매출 6배' 성장

    풀무원 아시안 누들 제품이 미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풀무원은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 판매 중인 프리미엄 생면 매출이 최근 5년간(2016-2021년) 약 6배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풀무원은 2015년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 진출했다. 당

    2022-03-24 임소현 기자
  • [Daily New유통] 전자랜드, 동원디어푸드, KGC인삼공사 外

    ◇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팝 현미아몬드’ 출시오리온이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팝 현미아몬드’를 출시한다.오!그래놀라팝 현미아몬드는 국산 현미를 70% 함유한 ‘현미 플레이크’와 통귀리, 통밀, 호밀, 국산 쌀로 만든 고소

    2022-03-24 김보라 기자
  • 삼양패키징, 작년 매출액 3919억원… 1주당 1000원 현금 배당

    삼양그룹의 패키징 계열사인 삼양패키징은 23일 서울 종로구 연지동 소재 삼양그룹 본사 1층 강당에서 제8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및 감사 보수 한도 승인 등 4개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영업보고에서는 2021년 매출액 3

    2022-03-23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롯데푸드 합병… "아이스크림 1위·글로벌 식품기업 도약"

    롯데그룹의 식품 계열사 롯데제과와 롯데푸드가 합병한다.양사는 23일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롯데제과와 롯데푸드는 5월27일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7월1일 합병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합병은 롯데제과가 존속 법인으로서 롯데푸드를 흡수합병하는 구조다.이

    2022-03-23 김보라 기자
  •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밀양 신공장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이 해외법인을 비롯한 전세계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김 부회장은 23일 제61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올해도 어려운 경영 환경이지만 밀양 신공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2022-03-23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