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개인컵 사용 혜택 강화

    스타벅스 코리아가 19일부터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하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에코 보너스 스타’ 혜택을 강화한다.‘에코 보너스 스타’란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해 제조 음료를 구매할 경우 개인 컵 사용 음료 1잔당 에코별 1개를 증정하는 개인 컵 사

    2022-04-19 임소현 기자
  • [단독] 금복주 '경주법주·화랑'도 오른다… 25일부터 7% 인상

    금복주가 ‘경주법주’와 ‘화랑’ 가격을 오는 25일부로 인상한다. 백화수복에 이어 '차례주' 인상이 현실화되는 모양새다.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금복주는 청주 제품인 경주법주와 화랑의 가격을 각각 7% 인상한다. 두 제품 모두 2013년 5월 이후 9년만의 인상이다.앞

    2022-04-19 조현우 기자
  • [단독] 배상면주가 '산사춘' 출고가 12.9% 인상… 5월1일부터

    배상면주가가 ‘산사춘’ 가격을 11년 만에 인상한다. 올 초 소주·맥주에서 시작된 주류 가격 인상이 전통주로 확대되는 모양새다.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배상면주가는 오는 5월 1일부로 산사춘의 출고 가격을 12.9% 인상한다. 산사춘 인상은 2011년 이후 처음이다.출

    2022-04-18 조현우 기자
  • 1위도 '휘청'… 주춤해진 피자 시장 구도 바뀔까

    국내 피자 시장에서 1위를 지켜오던 도미노피자가 지난해 실적 감소를 피하지 못했다. 외식 시장 판도가 완전히 바뀌고 있는 가운데, 경쟁 주자는 더 늘어나면서 변화하는 피자 시장 구도에도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를 운

    2022-04-15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도심 속 힐링, 캠핑장… '프라이빗 글램핑'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캠핑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호텔가가 '프라이빗 럭셔리 글램핑' 수요 공략에 나섰다. 캠핑은 캠핑 용품, 음식 등 준비할 것이 많지만, 호텔은 가볍게 몸만 떠나 글램핑을 즐길 수 있다. ◇ 플라자 호텔, 도심 속 즐기는 언택트 캠핑 ‘포레

    2022-04-15 임소현 기자
  • 풀무원, 생면 메뉴 리뉴얼·신제품 출시… "여름면 시장 공략"

    풀무원식품은 여름면 신제품을 출시해 3년 연속 지켜온 국내 생면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생면 HMR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고 15일 밝혔다.풀무원은 올여름 한식과 일식면을 중심으로 일부 품목을 리뉴얼하고 다양화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한식 여름면은 냉면, 막국

    2022-04-15 김보라 기자
  • '절치부심' 하림, 이번엔 짜장라면 도전

    하림이 짜장라면을 출시하며 라면 시장에서 보폭을 넓힌다. 지난해 라면 시장에 진출했지만 기대에 못미치는 모습을 보여준 만큼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분위기 반전에 나설 전망이다.14일 업계에 따르면 하림은 조만간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더(The) 미식 유

    2022-04-14 김보라 기자
  • [단독] '수급 불안정' 제주삼다수 가격 25% 인상… "물류비 상승에 따른 한시적 조정"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의 '제주삼다수'가 수급 불안정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결국 온라인 몰에서 소비자 가격을 인상됐다. 유류비 인상 등으로 인한 물류비 인상분을 소비자에게 전가했다는 비판을 피하긴 어렵게 됐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제주삼다수의 제주도 외 지역 유

    2022-04-14 임소현 기자
  • [단독] SPC그룹, SPC벤처스 출범… "스타트업 투자로 시너지 창출"

    SPC그룹이 기업형벤처캐피탈(CVC) SPC벤처스를 설립하고 투자처 찾기에 나섰다. SPC그룹이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신기술 펀드에 투자한 적은 있지만 직접 벤처캐피탈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PC그룹이 보다 적극적으로 스타트업을 통한 새로운 성장동력

    2022-04-14 강필성 기자
  • 교촌치킨, 연내 하와이 1호점 오픈… "美 가맹사업 신호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하와이 지역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하와이 지역 멀티유닛(Multi-unit) 가맹계약으로 교촌에프앤비 미국법인의 자회사인 교촌 프랜차이즈 LLC(Kyochon Franchise LLC)와 유통 전문 업체 B

    2022-04-14 임소현 기자
  • 아워홈 '구본성·미현' 지분 매각 추진… 구지은 부회장 체제 '흔들'

    구지은 부회장의 완승으로 끝날 것 같았던 아워홈의 남매의 난이 새 국면을 맞았다. 구 부회장 체제를 굳히는 데 도움을 줬던 장녀 구미현 씨가 구본성 전 부회장과 함께 지분 매각에 나섰기 때문이다.14일 업계에 따르면 라데팡스파트너스는 구 전 아워홈 부회장과 구미현 씨의

    2022-04-14 김보라 기자
  • hy, 개인맞춤형 건기식 사업 시동… 450조 헬스케어 시장 공략

    hy가 헬스케어 플랫폼 기반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본격화한다. 2023년까지 플랫폼을 구축하고 450조원 규모의 헬스케어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hy는 인바이오젠, 빗썸라이브, 제노플랜, 아이티, 차움(이하 각사)과 ‘종합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공동업

    2022-04-14 임소현 기자
  • 중국에 대규모 투자 단행한 풀무원… 상하이 봉쇄 장기화에도 '이상무'

    최근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면서 경제도시 상하이시의 봉쇄령이 2주 넘게 지속되고 있다. 중국 진출 기업들의 긴장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중국 시장에서 대형화 투자를 진행한 풀무원의 위기 대책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13일 관련업

    2022-04-13 임소현 기자
  • 무섭게 오르는 빵값에… 신세계푸드 "냉동생지 판매량 51% 증가"

    최근 높아진 빵값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가 늘면서 집에서 빵을 굽는 홈베이킹족이 늘고 있다.13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1분기(1~3월) 가정용 냉동생지의 판매량이 전분기 대비 51% 늘며 200만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SSG닷컴, G마켓, 쿠팡 등 온라인몰에

    2022-04-13 김보라 기자
  • 빙그레, 쥬시쿨·요구르트 등 일부 유제품 가격 인상… 5월부터 최대 6.7%

    빙그레가 쥬시쿨, 요구르트 등 일부 유제품의 가격을 올린다고 13일 밝혔다. 출고가격 기준으로 쥬시쿨 6.7%, 요구르트 4.7%, 따옴 5.5% 등이다.편의점 기준 쥬시쿨 930ml는 1400원에서 1500원, 요구르트 280ml는 1300원에서 1400원, 따옴 7

    2022-04-1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