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금 쏜다" SPC 파리바게뜨, 일상 회복 기원 대국민 이벤트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일상 회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네잎클로버 모양의 순금 1냥을 증정하는 ‘골든클로버’ 대국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이

    2022-04-22 임소현 기자
  • [New데이터] 코로나 후 커피 승자는 '티오피'… 순위 뒤바뀐 이유는 '이것'

    [편집자주] 데이터 홍수의 시대다. 고도로 정보화된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의 일거수일투족을 훤히 들여다보는 빅데이터지만, 넘쳐나는 데이터는 그 속의 진짜 가치를 알아보기 어렵게 만든다. 이에 뉴데일리경제 유통부는 편의점, 마트, 온라인몰은 물론 제조기업들이 분석하는 데이

    2022-04-22 임소현 기자
  • "1인분 4000원꼴"… 하림의 자장면 간편식 통할까

    하림이 프리미엄 브랜드 더(The)미식 자장면 가정간편식(HMR)을 내놨다. 고급 중식당 자장면을 표방했다는 설명이다. 하림의 즉석밥(순수한밥), 라면(장인라면)에 이은 후속작이다. 지난해 관련 시장에 진출했지만 기대에 못미치는 모습을 보여준 만큼 제품 확장을 통해 분

    2022-04-22 김보라 기자
  • 5년 후 내다보고 박보균 후보 관리?… CJ제일제당, 실제 연봉 인상률 보니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의 자녀가 2016년부터 CJ제일제당에 근무하면서 특별한 관리를 받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CJ제일제당 직원의 연간 기본급 인상률이 5%인데 불구하고 박 후보자의 자녀는 4년 만에 근무소득이 두 배 이상 올랐다는 것이 골

    2022-04-21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스포츠마케팅으로 美 현지 공략… "2024년 3500만달러 수출 목표"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소주 브랜드 ‘진로(JINRO)’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미국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미국 내 인기 스포츠 종목 후원을 통해 현지인뿐 아니라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직·간접적으로 브랜드를 홍보,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2022-04-21 강필성 기자
  • "NO 플라스틱" 롯데제과, 플라스틱 용기 사용하는 비스킷 생산 중단

    롯데제과는 최근 플라스틱 완충재가 들어가는 미니 야채크래커와 미니 초코칩쿠키의 생산을 중단했다고 21일 밝혔다.이로써 SKU기준으로 80여종에 달하는 롯데제과의 비스킷 전 제품에서 포장재에 사용하는 플라스틱 용기가 모두 제거됐다.롯데제과는 다양한 친환경 포장 변경 작업

    2022-04-21 김보라 기자
  • 힘 빠진 '원조' 양반죽… 20년 지켜온 1위도 '흔들'

    동원F&B '양반죽'의 1위 수성이 위태롭다.  21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동원F&B의 죽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41.8%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41.7%로 1위 양반죽과의 점유율 차이를 0.1%p로 바짝 추격하고 있다. 2001년

    2022-04-21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글로벌 햇반'으로 美 공략… "제2의 비비고 만두 도전"

    CJ제일제당은 미국으로 수출되는 ‘글로벌 햇반’인 ‘멀티그레인(multi grain)’ 생산 출하식을 부산공장에서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멀티그레인’은 2가지 이상 곡물이 혼합된 즉석밥에 소금, 오일 등을 조미해 현지인의 입맛에 맞춘 제품이다. 현미∙자스민, 현미∙

    2022-04-21 김보라 기자
  • 올 여름 '빙수' 먹기 겁나네… "얼마를 올려야 하나" 고민 중

    카페 프랜차이즈가 여름철 인기 메뉴인 '빙수' 시즌을 앞두고 가격 책정에 고심하고 있다. 원재료비 급증 등으로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는게 업계의 입장이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베이커리카페 '아티제'는 지난 18일 올해 '아티제 시즌 빙수'를 출시했다. 클

    2022-04-20 임소현 기자
  • 동원엔터·산업 합병, 최대 수혜자는 오너일가?

    동원그룹의 지주사 동원엔터프라이즈와 중간 지배회사 동원산업이 합병을 추진한다. 동원그룹이 지난 2001년 식품 계열이 지주회사 체계로 전환한 지 21년 만에 대대적인 지배구조 변화다. 하지만 합병 비율에 대한 적절성 논란이 일고 있다. 회사 측은 자본시장법에 따라 산출

    2022-04-20 김보라 기자
  • 오리온, 우크라이나 사태에도 러시아 매출 '好好'

    오리온이 우크라이나 사태에 따른 러시아의 국제 재제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러시아 시장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지난해보다 늘어나면서 성장세를 이어간 것.오리온이 러시아 시장에 공격적인 영업으로 시장장악력이 견고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20

    2022-04-20 강필성 기자
  • SPC그룹 섹타나인, 소상공인 대상 쇼핑몰 플랫폼 '조이온샵' 론칭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온라인 쇼핑몰 운영 플랫폼 ‘조이온샵(Joy On Shop)’을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조이온샵’은 구축비, 운영비, 카드 수수료 등 온라인 쇼핑몰 창업 시 발생하는 각종 비용 부담을 최소화해

    2022-04-20 김보라 기자
  • 오리온-카카오엔터프라이즈, 물류 시스템 공동 구축

    오리온은 국내 대표 IT 플랫폼 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Kakao i LaaS 물류 시스템 공동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오리온은 지난 19일 경기도 분당구에 위치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본사에서 이승준 오리온 대표이사,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

    2022-04-20 김보라 기자
  • [종합] 수입맥주발 인상 릴레이… '소맥'부터 위스키·청주까지 다 올랐다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주류 가격 인상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수입맥주 4캔 1만원 시대는 저물었고 소주와 맥주, 청주 등으로 넓혀가는 모양새다.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주류 가격 인상 첫 신호탄은 하이네켄코리아가 쏘아 올렸다. 지난해 12월 1일 하이네켄코리아는 하이

    2022-04-19 조현우 기자
  • '20주년' 정관장 화애락, 누적 판매량 500만 세트 돌파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은 정관장의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누적 판매량 500만 세트를 돌파했다. 매출액으로는 5500억원이 넘는다.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4년 3000억원대로 커지며 황금기를 맞았다가 2015년 ‘가짜 백수오 파동’으로 주

    2022-04-19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