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식품, '수출 전담' 밀양공장 시운행 돌입… 5월 본격 가동

    삼양식품은 수출 제품 생산을 담당하는 경남 밀양공장이 5월 초 준공을 앞두고 시운행에 돌입했다고 6일 밝혔다. 다음달 본격 가동되면 연간 최대 6억개의 라면을 생산하게 된다.삼양식품 밀양공장은 수출 제품 생산을 전담하는 스마트 팩토리다. 태양광 에너지를 사용하는 친환경

    2022-04-06 임소현 기자
  • [Daily New유통] 일동후디스, 갤러리아백화점, 매일유업 外

    ◇ 동원F&B, 프리미엄 한식 HMR ‘양반 수라’ 용기죽 2종 출시동원F&B가 프리미엄 한식 가정간편식(HMR) ‘양반 수라’ 용기죽 2종을 출시했다. 완도산 전복 내장을 담아 깊은 풍미가 있는 ‘전복내장죽’과 한우사태에 표고버섯 등을 넣은 ‘

    2022-04-06 김보라 기자
  • 제주관광공사-호텔신라, 지역사회 발전 위해 '맞손'

    제주관광공사와 호텔신라가 지역 사회 ‘동행’과 ‘상생’을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호텔신라는 제주관광공사와 6일 사회공헌 활동의 협업을 위해 ‘안심으로 더 맛있는 제주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제주관광공사 고은숙 사장, 호텔신라

    2022-04-06 임소현 기자
  • SPC그룹, '가격 폭락' 어려움 겪는 무안 양파 농가 돕는다… '상생 양파빵' 출시

    SPC그룹이 ‘ESG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농협중앙회와 함께 어려움을 겪는 무안 양파 농가 돕기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급감으로 양파 가격이 약 70% 폭락하고, 햇양파 수확까지 다가오면서 무안 양파 농가의 상황이 절박하다는 소식에

    2022-04-06 임소현 기자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천안 2공장 건기식 GMP 인증 획득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지난해 12월 준공한 ‘천안 2공장’에 대해 건강기능식품전문제조업으로서 신규 영업허가 및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이번 인증을 통해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기존에 생산하던 특수의료용도식품 외 건강기능식품으로 라인업을

    2022-04-06 임소현 기자
  • 코로나19 3년차 신라호텔은… 서울 '가족' vs 제주 '커플'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서울과 제주 지역 호텔은 각각 가족과 커플 고객 비중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5일 서울신라호텔에 따르면 자녀 동반 가족 고객 수가 코로나19 발생 이전 대비 2배 성장한 반면, 제주신라호텔은 커플 고객의 비중이 약 20% 포인트

    2022-04-05 임소현 기자
  • 가격 인상 여파 편의점까지… 국산 맥주도 '4캔 1만1000원'

    편의점 맥주 소비자 가격이 주세 인상 여파로 인해 일제히 오르면서 국산 맥주 ‘4캔 1만1000원’ 시대 종말의 우려가 현실이 됐다. 여기에 주요 편의점 3사가 오는 5월부터 모든 수제맥주 가격을 올리기로 결정한 만큼 앞으로 4캔 1만원 제품은 찾아볼 수 없게 된다.앞

    2022-04-04 조현우 기자
  • 현대그린푸드 "당뇨 환자 위한 케어푸드 사업 확대"

    현대그린푸드가 당뇨 환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가정 간편식 형태의 정기 구독형 식단을 선보인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자체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정기 구독형 식단 신제품 ‘당뇨식단’ 24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그리팅 당뇨식단’

    2022-04-04 김보라 기자
  • SPC, 도보배달 플랫폼 '해피크루' 론칭… 자체 배달 경쟁력 확대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은 도보 배달서비스 중개 플랫폼 해피크루(Happy Crew)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해피크루는 섹타나인이 보유한 디지털 플랫폼 및 AI 기술을 활용해 배달원과 점주, 소비자 모두에게 만족을 제공하는 라스트마일(운송 서비

    2022-04-04 김보라 기자
  • 식자재 유통 힘주는 SPC삼립… 이젠 '수익성 개선'

    SPC삼립이 수익성 개선이 시급했던 식자재 유통 부문에 힘을 준다. 그동안 외형 확대에 주력했던 SPC삼립은 올해 본격적으로 수익성 높이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SPC삼립의 유통, 물류 부문의 매출은 1조7980억원으로, 전년 대

    2022-04-04 임소현 기자
  • 풀무원, 中 베이징 2공장 준공…중국 전역 사업 확대

    중국시장 진출 10년 만에 두부 및 파스타 매출 호조로 흑자전환에 성공한 풀무원이 최첨단 두부 생산라인을 갖춘 베이징 2공장을 준공하고, 중국 전역으로 사업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다.풀무원은 3일 중국 베이징 핑구(평곡, 平谷)구 공장 부지에 최첨단 포장 두부 생산라인을

    2022-04-03 강필성 기자
  • 만우절 맞은 유통업계, '거짓말 같은' 마케팅 전개

    만우절을 맞아 유통업계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한다. 온라인 쇼핑 경쟁이 치열해지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홍보가 제품 판매에 승부처로 떠오르면서 유통업계는 만우절 이색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양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은 만우절∙블랙데이 한정판 신

    2022-04-01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빙그레, 휠라, 레뱅드매일 外

    ◇ 아워홈, ‘연화식 양념육 3종’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아워홈은 자사 프리미엄 식재 브랜드 ‘케어플러스’의 ‘연화식 양념육 3종’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됐다.고령친화우수식품은 고령자의 섭취, 영양보충, 소화·흡수 등을 돕기

    2022-04-01 김보라 기자
  • [단독] '美 3대 버거' 파이브가이즈 한국 상륙 초읽기… 갤러리아, 입점 추진

    쉐이크쉑, 인앤아웃버거와 함께 미국 3대 버거로 꼽히는 '파이브 가이즈(Five Guys Burgers and Fries)'가 한국에 상륙한다. 한국은 홍콩, 싱가포르, 중국에 이어 아시아 4번째 진출 국가가 된다.1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은 최근

    2022-04-01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 4월부터 초콜릿·빙과류 가격 인상

    롯데제과는 4월부터 일부 초콜릿 및 빙과류 제품의 가격을  최대 20% 인상한다고 31일 밝혔다.이에 따라 빼빼로는 권장소비자가격 기준 1500원에서 1700원으로 오른다. 초코빼빼로는 기존 가격을 유지한다. 빈츠는 2400원에서 2800원, ABC초코쿠키는

    2022-03-3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