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 페루 마추픽추서 한국의 매운 맛 알린다 … '신라면 분식' 오픈

    농심이 세계 관광 명소인 페루 맞추픽추 인근에 체험공간 ‘신라면 분식’ 1호점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농심은 마추픽추를 방문하는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농심 라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페루 신라면 분식은 마추픽추로 향하는 필수 관문인 아구아스

    2025-04-28 조현우 기자
  • 대상 "고추장도 가볍게, 당 86% 줄여 … 저당·저칼로리 확대"

    대상이 저당·저칼로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LOWTAG(로우태그)’ 엠블럼을 도입하는 등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대상은 2023년 7월 전북 군산에 구축한 알룰로스 전용 공장을 통해 생산하고 있는 알룰로스를 저당 저칼로리 제품에 적용한다. 이를 통해

    2025-04-28 조현우 기자
  • 1030세대 입맛 겨냥한 '극한의 매운김치', 제대로 먹혔다

    식품업계가 최근 '매운맛 김치' 경쟁을 가속화하고 있다. 최근 1030세대를 중심으로 극한의 매운맛 라면·과자·치킨 등 먹거리가 뜨거운 인기를 얻자, 이들을 타깃으로 한 강력한 매운맛 김치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는 것.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워홈이

    2025-04-27 최신혜 기자
  • "에어컨 사용 절감, 매운 맛으로 돕는다" … 삼양식품, 맵탱-WWF 업무협약

    삼양식품은 지구 온난화에 큰 영향을 주는 에어컨의 사용 절감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WWF(세계자연기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먹을수록 시원해지는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김치맛’의 특성을 ‘에어컨 비빔면’으로 풀어내 맛있게 지구를 지키자

    2025-04-25 최신혜 기자
  • 젊은 마케팅 나선 골든블루 "MZ세대 트렌드 선도"

    골든블루가 젊은 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트렌디한 제품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골든블루 쿼츠’가 대표적이다. ‘골든블루 쿼츠’는 혼술, 홈술족의 취향을 반영해 탄생한 제품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36.5도의 부

    2025-04-25 최신혜 기자
  • 홍원식 전 남양유업 회장, '보수한도 셀프 승인' 최종 패소

    홍원식 전 남양유업 회장의 이른바 ‘셀프 보수한도 승인’이 위법하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법원은 4월 24일 홍원식 전 남양유업 회장이 자신의 이사 보수 한도 결의에 찬성표를 행사한 ‘2023 주주총회 결의’에 대해 상법 위반이라고 본 1·

    2025-04-25 조현우 기자
  • 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 광고,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서 금상 수상

    한국맥도날드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의 광고 캠페인이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광고제에서 ‘크리에이티브 전략- 기업 이념 및 사회적 책임'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스파이크스 아시아’는 1986년 ‘아시아 광고 대상’으로 시작해 현재 창의성과 효과성

    2025-04-25 최신혜 기자
  • 오리온, 글로벌 윤리규범 선포 … "글로벌 스탠다드 규합, 지속가능한 성장 이어갈 것"

    오리온그룹이 윤리경영 도입 10주년을 맞아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한 ‘글로벌 윤리규범’을 선포했다고 25일 밝혔다.지난 4월 24일 서울 강남구 916빌딩에서 진행된 윤리경영 10주년 행사에는 오리온, 오리온제주용암수, 쇼박스,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 등 한국 내 주요 계

    2025-04-25 조현우 기자
  • 이디야커피 "헬시플레저 열풍에, 아이스티 5잔 중 1잔은 ‘제로슈가'"

    이디야커피는 최근 한 달간(3월24일~4월23일) 판매된 아이스티 제품 중 '제로슈가 아이스티'와 '제로슈가 아샷추'(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 추가)의 판매 비중이 20%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스티 고객 5명 중 1명이 제로슈가 옵션을 선택한 셈이다

    2025-04-24 최신혜 기자
  • 삼양식품, 글로벌 브랜드 '탱글' 신제품 출시 … "국내외 통합 브랜드로 전환"

    삼양식품이 단백질 건면으로 만든 탱글 신제품 3종을 전 세계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청크토마토 파스타, 갈릭오일 파스타, 머쉬룸크림 파스타’ 3종이다. 4월 초 미국을 시작으로 일본, 유럽, 중국, 호주 등으로 수출국을 확대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이

    2025-04-24 조현우 기자
  • 이성하 버거킹 CMO "올해 치킨 버거 집중 … '플랫폼'으로 확장"

    “올해 버거킹이 집중하는 주제는 치킨 버거와 사이드 플랫폼입니다.”23일 이성하 버거킹 코리아 CMO는 버거킹 약수역점에서 진행된 ‘크리스퍼’ 신제품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크리스퍼를 새로운 메뉴 레이어링으로 확장하려고 준비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크리스

    2025-04-23 조현우 기자
  • 원두 가격 고공행진에도 할인 나서는 스타벅스 … "라이프스타일 변화 대응"

    스타벅스가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에 나선다. 고공행진 중인 원두 가격이 부담으로 작용하는 가운데에도 소비자 편의성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는 5월 18일까지 매일 오후 5시 이후 이벤트

    2025-04-23 조현우 기자
  • 치솟은 달걀값에 등장한 '밀가루로 만든 가짜 지단' … 김밥값 또 오르나

    최근 달걀 가격이 급격히 오르며 일반 소비자 뿐 아니라 분식집 등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경제적 부담을 호소 중이다. 일부 분식집에서는 달걀 대신 밀가루 등을 사용한 가짜 지단까지 등장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23일 aTFIS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22일 기준 특

    2025-04-23 최신혜 기자
  • 출시 6년만에 23억병 팔린 '진로' 소주 … "젊고 트렌디한 소통 이어갈 것"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6주년을 맞은 ‘진로’가 젊고 트렌디한 소통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진로는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판매 23억병을 돌파(4월23일 기준), 1초에 12병 이상 판매되는 등 제로슈거 소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2025-04-23 최신혜 기자
  • 롯데칠성음료, 키자니아 '칠성사이다 음료수 공장' 15년만에 리뉴얼 오픈

    롯데칠성음료가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서울 키자니아에 ‘칠성사이다 음료수 공장’을 15년만에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지난해 10월 칠성사이다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임에 따라 ‘큰별로 새롭게, NEW 칠성사이다’라는 콘셉트에 맞춰 진행됐다

    2025-04-23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