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시완과 함께 달린다' hy, 건강 마라톤 '하루런' 개최

    hy가 마라톤 행사 ‘하루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6월 7일 경기도 하남시 미사경정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5㎞, 10㎞ 코스로 나눠 총 1600명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4월 21일부터 하루런 공식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하루야채 모델 임시완도 직접

    2025-04-18 조현우 기자
  • 이디야커피, 웹툰 '데못죽' 세트 출시 3일 만에 10만 세트 판매

    이디야커피가 인기 웹툰 ‘데못죽(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과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세트가 출시 3일 만에 10만 세트 판매를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5일부터 전국 매장 및 배달 채널을 통해 ‘데못

    2025-04-18 최신혜 기자
  • 배하준 오비맥주 대표 "다양한 환경프로그램으로 제주 자연유산 지킬 것"

    오비맥주가 제주 자연유산 보전을 위해 해안변 환경 정화활동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오비맥주는 지난 4월 17일 오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수월봉에서 ‘푸른 제주바다 환호해(Cheers To Jeju)’ 공동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와 글로벌

    2025-04-18 조현우 기자
  • "더 짜릿해졌다" 하이트진로, 12도 '핵아이셔에이슬' 출시

    하이트진로가 오리온과 협업을 통해 한정판 ‘핵아이셔에이슬’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핵아이셔에이슬의 출시는 지난 1일 만우절에 맞춰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공개된 바 있다. 이번 한정판은 기존 아이셔에이슬 대비 신맛을 극대화했으며 제로슈거에 12도의 알코올 도수로 가볍

    2025-04-18 조현우 기자
  • 이랜드이츠, 2년 만에 장애인 근로자 수 2배 … 고용률 3.6% 달성

    이랜드이츠는 올 1월 기준으로 자사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근로자 수가 107명을 기록해 3.6%의 고용률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2023년 1월 말 기준 46명보다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이랜드이츠는 지난 2024년부터 장애인 고용 증대를 위해 자체적으로 ‘

    2025-04-18 최신혜 기자
  • 스타셰프가 컨설팅부터 특식까지, 급식 줄 서는 이유 있었다

    최근 흑백요리사 등 방송가에서 스타 셰프에 대한 주목도가 올라가며 급식업계가 컨설팅부터 급식까지 셰프들과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17일 급식업계에 따르면 삼성웰스토리는 셰프 전문 기획사 어드밴스드 퀴진과 협업해 식자재유통 업계 최초로 스타 셰프 IP를 활용한 고객 지원

    2025-04-17 조현우 기자
  • CJ푸드빌, 강동 아이파크 더리버에 '빕스·더플레이스' 동시 출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와 더플레이스가 공격적인 출점으로 외형 확장에 속도를 낸다.17일 CJ푸드빌은 초대형 복합단지 ‘강동 아이파크 더리버’에 빕스와 더플레이스를 동시에 오픈한다고 밝혔다.강동 아이파크 더리버는 연면적 약 30만㎡에 달하는 대규모 복합시설로, 서울

    2025-04-17 조현우 기자
  • 롯데웰푸드, '착한 카카오 프로젝트' 시동 … 지속가능한 카카오빈 도입

    롯데웰푸드가 대표 제품인 ‘가나초콜릿’에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재배된 가나산 카카오 원두를 사용하는 ‘착한 카카오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기후변화와 병해로 인해 아프리카 가나 지역의 카카오 수확량이 급감하고, 지속가능한 카카오 농업의 중요성

    2025-04-17 조현우 기자
  • 쌀 남아도는데 … 부진한 쌀 수출, 1분기 수출량 4803톤 그쳐

    올 1분기까지 쌀 수출이 유의미한 수치를 달성하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13만7000톤을 수출하며 최근 수 년 동안의 최대 실적을 달성한 점을 고려하면 부진한 성과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한국 쌀 관세율을 지적하며 추가 수입 압박까지 생겨나, 농

    2025-04-17 최신혜 기자
  • 삼성웰스토리, '흑백요리사' 스타셰프가 메뉴 개발해준다 … 업계 최초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유통업계 최초로 스타 셰프 IP를 활용한 고객 지원 360 솔루션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최근 다양한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며 인지도 높은 스타 셰프를 활용한 협업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삼성웰스토리는 셰프 기획사와 손잡고 식자재 공급 고

    2025-04-17 조현우 기자
  • 뜨거운 여름 날린다 … 발빠른 식품업계 '여름면' 경쟁 돌입

    식품업계가 이른 여름을 앞두고 신제품을 선보이며 비빔면 경쟁에 나선다.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2015년 757억원이었던 비빔면 시장 규모는 2023년 1800억원으로 연평균 17% 성장했다.예년보다 빠른 여름이 시작되는 만큼 주요 라면업체들도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2025-04-17 조현우 기자
  • 이디야커피, ’꿀 음료’ 출시 3주 만에 20만잔 판매

    이디야커피는 캐릭터 ‘누누씨’와 협업해 선보인 봄 시즌 메뉴 ‘꿀 음료’ 3종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잔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꿀을 활용한 음료에 캐릭터 ‘누누씨’를 더해 젊은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nbs

    2025-04-17 최신혜 기자
  • 농심, 美 노티드 매장서 '바나나킥 크림 도넛' 출시

    농심 스낵 ‘바나나킥’이 미국에서 도넛으로 새롭게 변신했다.농심은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손잡고 미국 LA 웨스트필드에 위치한 노티드 해외 1호점에서 시그니처 메뉴 ‘바나나킥 크림 도넛’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바나나킥 고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을 담은 풍부

    2025-04-17 최신혜 기자
  • [깐깐한리뷰] 치킨+피자 조합으로 전 세대 공략, 노랑통닭 'Two 콤비네이션'

    노랑통닭이 신제품 ‘Two 콤비네이션’을 선보인다. 토마토의 상큼함과 치즈의 고소함, 치킨의 바삭한 식감을 조화롭게 담아낸 메뉴라는 설명이다.1040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10개월간 연구 끝에 선보인다는 이번 신제품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직접 반죽부터 튀김, 포장까지

    2025-04-17 조현우 기자
  • 비하인드컷

    코코아값은 내려가는데, 식품가격은 왜 계속 오를까

    원산지 기상 악화, 병충해 등으로 폭등했던 초콜릿 주원료 코코아 가격이 최근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지만 초콜릿 관련 식품 가격은 좀처럼 안정되지 못하는 모양새다. 업계에서는 원재료 투입단가 시차를 고려했을 때, 올 상반기 내 기업의 원재료값 타격이 계속될 것이라는 시각이

    2025-04-16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