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 뮤지컬 ‘나혼렙‘과 협업 진행네오위즈홀딩스,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마무리플레이디, 네이버 파트너 어워즈서 ‘베스트 파트너-SA’ 수상
  • ▲ ⓒ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올해 아동 1723명에게 게임 기반 교육 지원

    카카오게임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통해 전국 아동·청소년 1723명에게 게임 기반 체험과 교육 콘텐츠를 제공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문화 접근성이 낮은 아동·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부터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운영해 왔다. 2025년까지 총 81회 캠페인이 진행돼 약 1만7000여명의 참여자에게 다채로운 게임문화 경험을 선사했다.

    올해는 총 9회에 걸쳐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해 아동권리 교육, 장애 인식 개선 콘텐츠 등 교육 기반 활동을 강화했다. 재활병원과 지역아동센터, 특수학교 등 아동이 실제로 생활하고 있는 공간에서 특화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활동 전반을 고도화했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사회적 가치를 중심으로, 국내외 특정 기념일과 연계된 콘텐츠를 구성해 ‘주제 기반 사회공헌(CSR)’으로 고도화했다. 게임을 매개로 ‘장애인의 날’, ‘세계놀이의 날’, ‘아동학대 예방의 날’ 등 특정 기념일의 목적과 의미에 부합하는 체험형 콘텐츠를 마련했다.

    또한 카카오게임즈는 전문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휠체어 e스포츠 게임 ▲언플러그드 코딩게임 ▲감정단어 카드게임 등 체험 콘텐츠를 확대했다.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콘텐츠의 교육적 가치를 강화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권리 증진과 포용적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 뮤지컬 ‘나혼렙‘과 협업 진행

    넷마블은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가 뮤지컬 ‘나 혼자만 레벨업 on ICE’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인기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을 기반으로 한 ‘나 혼자만 레벨업 on ICE’는 얼음 위의 대형 LED 화면과 화려한 프로젝션으로 무대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원작의 던전과 세계관을 관객들이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액션 퍼포먼스 뮤지컬로 제작됐다. 24일부터 31일까지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공연이 진행된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는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나혼렙 on ICE OST 발매기념 스트리밍 이벤트’를 엑스에서 진행한다. 9일까지 ‘나혼렙 on ICE OST’ 스트리밍 화면을 캡쳐해 X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스팀 스탠다드 에디션 게임 코드를 제공한다.

    또한 아이스쇼 공연 현장 MD 구매 이벤트도 병행한다. 아이스쇼 관람 티켓을 소지하고 있는 관객 중 MD 상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한 관객들에게 선착순으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의 스팀 스탠다드 에디션 게임 코드를 증정한다.

    한편, 지난 11월 스팀과 엑스박스 PC를 통해 정식출시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는 PC·콘솔 플랫폼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된 액션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성진우’의 군주화된 모습으로 전투를 펼치는 ‘군주화 전투’를 비롯해 최대 4인이 함께 플레이 가능한 협력 전투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네오위즈홀딩스,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마무리

    네오위즈홀딩스가 연말을 맞아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 ‘2025 오색오감’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해 22회를 맞이한 ‘오색오감’은 네오위즈홀딩스와 네오위즈 계열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다섯 가지 활동으로 다섯 가지 감동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자연과 세상을 잇다'를 주제로 선정하고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채로운 활동들을 구성했다.

    임직원들은 지난 10월 말부터 약 두 달간 다섯 가지 활동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현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폐장난감을 재활용하기 위한 ‘장난감 분해’ ▲페트병을 업사이클해 만든 인형 키링 ‘상괭이 안전 키링 제작’ ▲‘생태계교란 어류 제거’와 ▲지역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기부 목공’ 등을 진행했다.

    네오위즈홀딩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 참여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플레이디, 네이버 파트너 어워즈서 ‘베스트 파트너-SA’ 수상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가 2025 네이버 파트너 어워즈에서 ‘베스트 파트너-SA(검색광고)’ 부문을 수상했다.

    베스트 파트너-SA는 네이버 파트너사 중 검색광고 취급고와 전년 대비 광고비 성장률에서 가장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선정하는 상이다. 매출 규모와 광고비 성장률 등을 종합 평가해 수여된다.

    앞서 플레이디는 10여 년간 구글과 지속적인 협력 관계에 이어, 검색광고 경쟁력을 바탕으로 매년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에도 선정됐다. 글로벌을 비롯해 국내 주요 플랫폼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광고주들에게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며 시장에서 신뢰를 쌓아왔다.

    플레이디는 검색광고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경쟁력을 바탕으로 영상 제작, 브랜딩 등 다른 사업영역도 확장하고 있으며 종합광고대행사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준용 대표는 “앞으로도 주요 국내외 매체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광고주 니즈에 맞는 성장을 설계하는데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